이제는 여기가 대세 휴양지!
필리핀의 숨겨진 보석으로 불리는 팔라완. 팔라완은 최근 보라카이가 폐쇄되며 인기가 급상승했다. 다양한 액티비티와 여유롭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리조트까지 팔라완은 휴양을 즐기려는 여행객에게 제격이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팔라완으로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스카이스캐너가 팔라완 리조트와 함께 팔라완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를 소개한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직항 노선이 없던 팔라완은 필리핀 내 다른 지역을 경유해 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제는 좀 더 편하게 팔라완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됐다. 지난 6월 23일 필리핀 항공이 인천-팔라완 직항 노선 운항을 시작했다. 인천에서 팔라완까지는 약 4시간 40분 정도 소요되며 직항 노선은 매일 운항하니 언제든 여행을 떠날 수 있다.
Tip. 인천-팔라완 직항 노선은 매일 오전 8시 25분 인천에서 출발하며 돌아오는 항공편은 오전 12시 50분 팔라완에서 출발하니 참고하자!
액티비티의 천국 팔라완에서 반드시 해야 할 액티비티가 있다면 바로 지하강 투어가 아닐까?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푸에르토 프린세사 지하강 국립공원에서 동굴 속을 탐험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해보자. 배를 타고 지하 동굴 곳곳을 탐험하는 코스인데 한국어 오디오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어 지하강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특히 동굴 속에 사는 박쥐를 실제로 볼 수도 있다고 하니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청정지역에서만 사는 반딧불은 더 이상 한국에선 보기 어렵다. 하지만 청정지역인 팔라완에서는 쏟아질 듯한 별과 함께 반짝이는 반딧불을 구경할 수 있다. 반딧불 투어는 팔라완 여행을 다녀온 여행객들이 반드시 추천하는 투어이다. 배를 타고 맹그로브 숲 속으로 들어가 반딧불을 구경해보자. 반짝이는 반딧불을 바라보면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것만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Tip. 팔라완에서는 반딧불을 보호하기 위해 휴대폰을 사용하는 등 불을 밝히는 것을 금지하고 있으니 주의하자.
아름다운 자연 속 맑은 바다를 바라보면 당장이라도 뛰어들고 싶지 않을까? 휴양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물놀이를 즐기러 호핑투어를 떠나보자. 호핑투어는 팔라완의 세 개 섬 중 엘니도 섬이 가장 인기가 있는데 엘니도 섬에서도 투어 코스가 다양하니 자신에게 맞는 투어 일정을 골라 참여해보자. 맑은 바닷물 속에서 해양생물을 구경할 수 있는 스노클링부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즐기는 카약까지 자연 속에서 힐링을 즐기기 제격이다.
도스 팔마스 아일랜드 리조트 & 스파는 섬 전체가 리조트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기 좋은 리조트다. 교통이 불편한 팔라완에서 공항 왕복 셔틀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페리 터미널까지 운영하는 셔틀버스 역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여행을 즐기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개인 해변과 함께 수영장도 마련돼 있어 어린아이와 함께 여행을 가기도 좋다. 스노클링, 카약, 섬 투어 등 액티비티와 스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프라이빗한 휴양을 즐기고 싶은 여행객에게 추천한다.
도스 팔마스 아일랜드 리조트&스파(스카이스캐너 평점 8.7점) : 2인 1실 1박 15만 원 대, 4성급
아이들도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수영장과 그 앞으로 펼쳐진 해변. 아스토리아 팔라완은 그 어느 리조트보다 다양하게 물놀이를 즐기기 제격인 리조트다. 특히 아스토리아 팔라완이 특별한 이유는 팔라완 유일의 워터파크가 있다는 점이다. 키즈풀, 유수풀, 미끄럼틀, 파도풀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으니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함께 가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아스토리아 팔라완(스카이스캐너 평점 8.7점) : 2인 1실 1박 10만 원 대, 3성급
5성급 리조트로 팔라완 시내에서 가장 좋은 리조트로 알려진 프린세사 가든 아일랜드 리조트&스파. 뛰어난 시설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가성비 좋은 숙소로 인기가 많다. 특히 공항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으며 팔라완 시내에 위치해 있어 시내 맛집이나 쇼핑몰로 이동이 용이하다. 프린세사 가든 아일랜드 리조트 & 스파는 다양한 객실 유형을 보유하고 있는데, 그중 바다를 전망으로 한 워터빌라는 커플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프린세사 가든 아일랜드 리조트&스파(스카이스캐너 평점 8.5) : 2인 1실 1박 18만 원 대
*모바일에서 클릭 시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글 ㅣ스카이스캐너
그림 ㅣ스카이스캐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