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Oct 19. 2018

크리스마스 여행, 12월 해외여행지 추천 BEST6


올해 여름, 무더위로 땀을 뻘뻘 흘리며 고생하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성큼 다가온 11월. 한 발 빠르게 겨울 여행을 준비할 시기다. '겨울'하면 빼놓을 수 없고, 누구나 로맨틱해지는 시기, 바로 크리스마스! 스카이스캐너가 특별한 12월을 보낼 수 있는 해외여행지  6곳을 추천한다.


1. 뉴욕, 미국

매년 크리스마스 때마다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고전 영화 '나 홀로 집에' 2편에서 주인공 케빈과 엄마가 감동적으로 상봉하는 장면을 기억한다면, 영화 속 멋진 배경을 바로 12월의 뉴욕 록펠러 센터에서 만나보자. 뉴욕의 명물, 록펠러 센터 앞 트리는 무려 6m에 달하는 그야말로 엄청난 크기를 자랑한다. 매일 12:30~23:30까지 점등하며, 크리스마스에는 24시간 켜져 있다. 록펠러 타워 앞의 아이스 링크에서 스케이트를 탄다면 잊지 못할 로맨틱한 크리스마스의 추억이 될 것이다. 11월 말~12월 초부터 모습을 드러내는 아름답게 장식된 가게들과 백화점의 쇼윈도 장식은 진정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뉴욕 플라자 호텔, 센트럴 파크 등 화려한 뉴욕 연말 분위기에 흠뻑 취해보자.


뉴욕 항공권 최저가 검색하기▶▶


2. 파리, 프랑스

로맨틱한 도시의 대명사는 어디일까. 바로 프랑스의  파리! 파리의 크리스마스 축제는 11월 중순부터 1월까지 약 두 달 동안 진행된다. 이 기간에는 관광 명소, 공원, 광장 등의 거리가 아름다운 조명과 크리스마스 장식들로 가득 찬다. 특히 올해에는 2018년 11월 11일부터 2019년 1월 1일로 예정된 샹젤리제 거리 크리스마스 마켓은 관광지와 가까울 뿐 아니라 화려하고 볼거리가 많아 꼭 방문해보는 것이 좋다. 거리 양쪽의 가로수 조명과 개선문이 어우러져 황홀한 뷰를 자아낸다. 마켓을 구경하다 추워질 때쯤에는 따듯하게 데워진 뱅쇼 한 잔으로 몸을 덮이는 것도 좋은 방법. 또 노트르담 대성당 앞에 세워지는 거대하고 멋진 크리스마스트리와 프랭땅 백화점과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장식 역시 매년 기대가 되는 곳으로 독특한 연말 분위기를 느끼려 수많은 파리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모인다.


파리 항공권 최저가 검색하기▶▶


3. 호주

최근 들어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 때문일까, 계절이 정반대인 남반구의 호주는 언제나 부러운 여행지임이 틀림없다. 30도를 웃도는 12월이 가장 더운 호주에서는 색다르게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다. 물론 호주 사람들에게도 크리스마스는 가장 큰 명절. 여름이 시작하는 12월 한 달 내내 오페라 하우스가 유명한 대표 도시 시드니를 비롯, 고풍스러운 유럽풍 건축물을 만날 수 있는 멜버른, 각종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골드코스트까지 호주 전역에서 크리스마스 축제가 열린다. 호주의 크리스마스가 특별한 점 한 가지가 더 있다. 미국에 블랙프라이데이가 있다면, 호주에는 박싱데이(Boxing Day)가 있다. 크리스마스 다음 날인 26일로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는데, 대부분 상점에서는 70~80%대규모 할인을 적용해 물건을 판매한다. 오후 5~6시면 문을 닫던 상점들도 대부분 12시까지 영업한다. 특별한 크리스마스도 즐기고 알뜰하게 쇼핑도 할 수 있는 호주로 떠나보자.


호주 항공권 최저가 검색하기▶▶


4. 헬싱키, 핀란드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나는 그분, 바로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다. 핀란드에는 북쪽 로바니에미 지역의 산타 할아버지가 실제 살고 있는 마을이 있다.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에서 북쪽으로 약 9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겨울철이면 전 세계에서 모여든 관광객들로 온종일 북적이는데, 산타클로스 사무실에서 산타 할아버지와 함께 이야기도 나누고, 사진도 찍고, 산타를 만났다는 인증서도 받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순록, 루돌프가 이끄는 썰매도 체험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자녀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오랫동안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그 밖에도 눈 위를 달리는 스노우 모바일, 시베리안 허스키들이 이끄는 썰매 체험, 꽁꽁 언 호수를 질주하는 빙판 드라이빙까지 스릴 넘치고 이색적인 겨울 액티비티도 즐겨보자.


헬싱키 항공권 최저가 검색하기▶▶


5. 뉘른베르크, 독일

독일 남동부 바이에른주의 도시, 뉘른베르크는 세계 3대 성탄절 축제로 뽑힐 만큼 많은 여행객들에게 유명한 곳이다. 무려 400년 전통의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전 세계 200만 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한다. 반짝반짝 빛나는 아름다운 크리스마스트리가 세워진 구시가의 중앙 광장을 중심으로 동화 속 나라에서 볼 법한 오두막 가게에서 각양각색의 크리스마스 장식품과 음식을 판다.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는 물론, 독일 소시지와 따뜻한 글뤼바인,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매력까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뉘른베르크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올해 2018년 11월 30일부터 12월 24일까지 진행될 예정. 수많은 관광객으로 붐빌 테니 방문 계획이 있다면 미리 숙소를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독일 항공권 최저가 검색하기▶▶


6. 홍콩

평소에도 홍콩의 야경은 화려하고 아름답지만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 더욱 화려하고 강렬하게 변신한다. 매일 저녁 8시에 시작하는 레이저 쇼 심포니 오브 라이츠도 크리스마스에는 조금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는 사실. 홍콩의 중심 센트럴 산타빌리지에는 무려 15m의 거대한 대형 트리가 세워질 뿐 아니라, 셩완, 센트럴, 침사추이 지역의 건물들이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축하하는 그림과 메시지로 장식되어 곳곳이 빛으로 가득하다. 물론 화려한 조명 덕에 조명발 제대로 받으며 인생 샷 남길 수 있는 최고의 포토스팟이기도 하다. 또, 크리스마스 시즌 홍콩에서 놓칠 수 없는 곳은 바로 디즈니랜드! 내부를 장식하고 있는 크리스마스 장식과 화려한 이벤트까지 동심으로 돌아가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다. 퍼레이드와 마지막 불꽃놀이는 필수이므로 잊지 말고 보고 오자!

홍콩 항공권 최저가 검색하기▶▶


스카이스캐너로 바로가기

다른 여행정보 보러가기



글 ㅣ스카이스캐너

사진 ㅣ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지금부터 준비하는 2019 연휴 해외여행지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