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Oct 23. 2018

한국인이 사랑하는 동남아 여행지 인기순위 Top10

겨울 동남아 여행,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라면? 


어느덧 훌쩍 지나가버린 여름, 아직 여름휴가를 다녀오지 못했더라도 아쉬워하지 말자. 언제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동남아로의 여행이 기다리고 있으니 말이다. 스카이스캐너에서 한국인이 사랑하는 동남아 여행지 10곳을 소개한다. 이번 겨울은 관광과 휴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동남아로 떠나보자.




1. 방콕



전 세계 배낭여행자들의 성지, 언제나 사랑받는 방콕이 동남아 여행지 1위로 꼽혔다. 풍부한 먹거리, 다양한 볼거리 그리고 저렴한 물가까지. 방콕이야말로 자유여행을 즐기기 위한 최적의 도시가 아닐까. 낮에는 방콕 왕궁과 왓 아룬에서 관광을 즐기고 밤이 되면 카오산로드를 찾아가 보자. 야외에서 즐기는 길거리 음식과 시원한 맥주 한잔으로 여행의 여유를 한껏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방콕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2위. 다낭



최근 한국인 인기 휴양지로 떠오르고 있는 다낭. 날씨가 연중 온화하여 언제든 여행을 떠나기 좋다. 세계 6개 비치로 잘 알려진 아름다운 해변, 미케 비치에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더위를 피해 산꼭대기에 위치한 바나 힐 테마파크도 추천한다. 일정이 여유롭다면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호이안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보자. 한국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한 라탄 백은 선물용으로 제격이니 참고해보자.


다낭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3위. 타이페이



먹방 여행하면 떠오르는 타이페이, 다양한 먹거리에 지루할 틈 없는 타이페이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샤오롱바오, 딤섬, 우육면, 훠궈 등 현지에서 먹어야 더욱 맛있는 음식들이 많다. 대만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야시장 방문, 맛있는 길거리 음식 냄새로 가득한 야시장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겨보자. 1일 5식으로도 부족할지도 모르는 타이페이 여행의 매력에 푹 빠져보자.


타이페이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4위. 세부



관광과 휴양, 어느 하나 놓칠 수 없다면 세부 여행을 추천한다. 세부 여행의 필수 코스는 배를 타고 섬들을 돌며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는 호핑투어! 스노클링, 다이빙, 페러세일링 등 신나는 액티비티를 즐겨보자. 신나게 물놀이를 즐겼다면 시간을 내 관광을 떠나보자. 필리핀에서 가장 오래된 요새인 산 페드로 요새부터, 세부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인 산토니뇨 성당 등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드는 관광지는 또 다른 매력이니 말이다.


세부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5위. 하노이



베트남의 수도이며 베트남의 역사를 간직한 하노이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 구시가지의 중심에 위치한 호안끼엠 호수에서 여유로운 산책과 함께 쌀국수, 반미 등 다양하고 맛있는 베트남 음식도 저렴하게 즐겨보자. 시간 여유가 있다면 하롱베이로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다. 세계 문화유산에 지정되었을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니 말이다.


하노이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6위. 싱가포르



깨끗한 도심, 안전한 치안 속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싱가포르, 도심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진 싱가포르로 떠나보자. 슈퍼 트리가 우뚝 솟아있는 야외 정원인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아름다운 야경이 시선을 매료시키는 마리나 베이 등에서 한껏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액티비티 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센토사섬을 방문해보자. 유니버설 스튜디오, 스카이라인, 루지 등 다양한 액티비티에 시간 가는 줄 모를 것이니 말이다.


싱가포르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7위. 호치민



베트남 속 유럽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호치민으로 떠나보자. 프랑스 식민지 시절 지어진 유럽풍 건축물들이 많이 남아있는 호치민은 베트남의 프랑스로 알려져 있다. 호치민의 랜드마크인 노트르담 대성당부터 중앙우체국, 오페라하우스 등 도시 곳곳에서 유럽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호치민의 거리에는 유럽풍의 카페가 많이 있으니, 마음에 드는 곳을 골라 베트남 커피를 음미하며 여유를 즐겨보자.


호치민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8위. 코타키나발루



연중 따듯한 날씨로 언제 떠나도 좋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깨끗한 자연 속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러 떠나보자. 에메랄드 빛 바닷속에서 열대어와 산호초를 감상하는 스노클링, 산소마스크를 쓰고 바닷속을 탐험하는 씨워킹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청정지역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반딧불 투어는 놓치지 말아야 한 필수 코스, 어둠 속 반짝반짝 밝게 빛을 밝히는 반딧불을 감상하며 여행의 기분을 만끽해보자.


코타키나발루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9위. 보라카이



최근 6개월간 문을 닫았던 보라카이, 한국인의 인기 휴양지 보라카이가 재개장 소식을 전했다. 오는 10월 26일부터 다시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됐다. 더욱 아름답고 깨끗해졌을 보라카이로 휴가를 떠나보자. 스노클링부터 스쿠버다이빙, 패러세일링 등 보라카이 자연을 온몸으로 느껴보자. 11월부터 4월까지는 보라카이의 건기에 속해 여행을 즐기기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하니 화창한 날씨 속 여유로운 휴식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 10월 26일에 개장이 되었으나, 필리핀 정부 허가 전까지는 액티비티와 파티가 금지되었으니 참고하자)


보라카이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10위. 발리



신들의 섬으로 불리는 섬은 바로 어디일까. 바로 발리. 발리는 자연과 어우러져 휴식을 취하기 좋은 여행지다. 깨끗한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하는 요가 체험, 저렴한 가격에 여행의 피로를 날려버릴 마사지와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초보자도 쉽게 서핑을 배우기 좋은 환경의 발리에서 인기 해양 스포츠, 서핑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번 여행에서 새로운 취미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발리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스카이스캐너로 바로가기

다른 여행정보 보러 가기



글 ㅣ스카이스캐너

사진 ㅣ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크리스마스 여행, 12월 해외여행지 추천 BEST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