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어우러져 매력적인 나라!
수많은 섬만큼 수많은 매력이 가득한 인도네시아! 발리 말고도 자연이 아름다우며 즐길 것이 많아 매력적인 인도네시아는 추천할 만한 여행지가 많다. 특히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건기로 여행하기 딱 좋은 날씨이니 인도네시아의 Best 6 도시를 스카이스캐너에서 소개한다.
인도네시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발리! 신혼여행지 추천으로도 인기 있는 곳이지만, 해변에서 보내는 휴식과 울창한 산으로 떠나는 트레킹 등 자연환경은 물론 요가, 명상 등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기에도 좋은 여행지이다. 그만큼 혼자 또는 여럿이 함께 떠나도 좋은 곳. 게다가 건기로 접어드는 시기라 여행하기 더욱 좋다. 서핑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발리와 더불어 인도네시아 휴양지로 사랑받는 롬복은 바다를 즐기기에 최적의 여행지. 이곳은 수영복을 항상 챙겨 여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언제 어디서나 맑은 바다로 뛰어들어야 할 테니 말이다. 특히, 길리섬과 가까워 대부분 함께 여행하는데 길리섬에서는 다이빙도 즐길 수 있으니 한 번도 해보지 않았더라도 펀다이빙에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렇게 맑은 물속을 보는 것은 쉬운 게 아니니!
인도네시아에서 떼어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화산. 때로는 사건사고를 일으키기도 하지만 근사한 풍경을 만들어내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 그 광활한 풍경을 눈에 담아보자. 수라바야는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화산 – 브로모 산으로 향하는 길목에 있는 도시로, 이곳의 버스 터미널에서 화산 투어를 시작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수라바야 자체도 야경이 근사한 수라마두 대교알 악바르 사원, 차이나타운 등 볼거리가 있어 하루 이틀쯤 관광하는 것을 추천한다.
인도네시아의 수도이자 도시의 화려함을 느낄 수 있는 자카르타 역시 인도네시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이
곳에서 전통과 변화를 경험해보자.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이스티크랄 사원, 자카르타의 랜드마크 모나스 타워 등을 둘러보거나 따만 앙그렉 몰, 파사라야 백화점 등에서 전통 공예품 쇼핑하는 것은 자카르타 여행 필수 코스. 또한, 자카르타의 해안 마을, 안촐에서 갈 수 있는 뿔라우 비다다리는 도시 속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섬이니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반둥은 인도네시아에서 3번째로 큰 도시로 인도네시아 현지인이 사랑하는 휴가지이다. 일 년 내내 날씨가 좋아 언제 떠나도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 게다가 즐길 거리가 매우 다양하다. 온천, 화산, 호수, 차밭 등 자연은 물론 쇼핑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으니 말이다. 또한, 브라가 거리의 네덜란드식 건물까지 있으니 갈 길이 바쁜 여행지. 고산 지대의 호수인 까와뿌띠, 온천이 있는 찌아뜨르, 여러 아울렛 쇼핑몰 등은 놓치지 말자.
인도네시아 역사의 흔적을 많이 담고 있는 도시, 족자카르타. 다양한 종교의 사원과 전통 공연이 있어 문화에 관심이 많은 여행자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건물 자체로도 아름다운 울렌 센타루 박물관에서 여정을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그림자 인형극인 와양꿀릿, 라마야나 이야기를 춤으로 풀어내는 라마야나 발레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이다. 또한, 활발한 활동을 하는 므라삐 화산도 멀지 않으니 함께 여행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