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으로 가득한 상하이의 밤
가볍게 떠날 수 있는 가까운 해외여행지는 짧은 일정으로도 만족스러운 여행을 즐기는 것이 중요하다. 두 시간 남짓의 비행으로 떠날 수 있는 중국 상하이는 가까운 해외여행지를 찾고 있는 여행자들의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곳! 무엇보다 상하이 자유여행은 눈이 휘둥그레지는 환상적인 야경으로 여행 내내 당신을 만족시킬 것이다. 스카이스캐너가 상하이 항공권부터 상하이 자유여행 추천 야경 명소를 소개한다.
상하이의 랜드마크 동방명주! 상하이 자유여행의 필수 코스이자, 상하이의 독보적인 상징인 동방명주탑은 높이 468m의 송신탑으로 밤이 되면 진주처럼 반짝반짝 빛이 난다. 전망대뿐 아니라, 아름다운 뷰를 자랑하는 레스토랑과 게임센터 등 즐길 거리가 많아 여행자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곳. 하지만 당연하게도 동방명주에서 바라보는 야경에는 동방명주가 없는데, 이 아쉬움을 채우고 싶다면 동방명주를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플레어 루프탑(Flair Rooftop)을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상하이의 밤바람을 맞으며 동방명주를 바라보노라면 마치 미래 공상영화 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이 들것이다.
상하이 세계금융센터는 중국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100층에 위치한 전망대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라는 사실만으로도 방문할 가치가 충분하다. 빌딩의 가운데가 뚫려있는 독특한 외관으로 일명 '병따개 건물'로도 불리는데, 그 위에서 내려다보는 유리 바닥의 뷰가 아찔한 장관을 연출한다. 상하이 세계금융센터에서는 동방명주 등 푸동의 눈부신 야경과 황푸강 너머의 와이탄까지 한눈에 담을 수 있으니, 꼭 시간을 내서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상하이 도심에서 중국의 전통미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예원은 상하이 유일의 전통정원으로 중국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다. 전통정원인 예원과 정원 주위로 조성된 상점가인 예원상장 모두 화려했던 중국의 과거로 마치 타임슬립을 한듯한 느낌이 물씬 풍긴다. 아름다운 정원을 둘러본 후에는 상점가를 둘러보자. 각종 기념품 가게, 전통차를 파는 곳, 수공예품 가게 등이 위치해 있어 쇼핑을 하기에도 좋다. 예원은 17시 이후 정원 입장 제한되기 때문에 해가 진 후엔 예원상장에서 야경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자.
상하이 최대의 번화가인 난징동루는 대도시의 화려한 밤거리를 즐기기에 완벽한 곳이다. 레스토랑과 쇼핑거리, 마사지샵과 호텔 등이 자리 잡은 난징동루는 밤이 되면 화려한 도심 야경과 많은 인파들로 활기찬 밤거리의 에너지를 풍긴다. 거리 곳곳에 자리 잡은 유명 맛집들과 국수, 꼬치, 과일주스 등 다양한 종류의 길거리 음식도 여행자들을 유혹하기 때문에 난징동루를 방문하기 전엔 배를 비워둘 것을 추천한다. 난징동루의 중심거리를 오고 가는 꼬마열차에 탑승하여 꼬마열차 위에서 밤거리를 즐겨보는 것도 좋다.
난징동루에서 도보 10분 남짓 거리에 위치한 와이탄은 20세기 초반의 조계시절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거리다. 유럽풍의 건물들이 은은하게 빛을 내며 낭만적인 분위기를 한껏 자아내는데, 상하이의 역사와 함께 각기 개성을 지닌 건축물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여기에 화룡점정을 찍고 싶다면, 와이탄에 위치한 유람선 선착장에서 푸동강 유람선에 오를 것. 아름다운 빛으로 물든 황푸 강 유람선 위에서 양옆으로 현대적인 푸동의 야경과 고전미를 간직한 푸시지구를 바라보자. 상하이의 과거와 미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