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Mar 20. 2019

봄맞이 제주도 3박 4일 여행 일정 & 경비

지금 가장 아름다울 제주의 봄을 만나러



완연히 드리운 봄기운에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요즘, 제주도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주요 관광지는 물론, 깨끗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제주도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여행 일정을 짜 본다면 제주도의 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3박 4일 제주도 여행 일정부터 경비까지! 스카이스캐너가 제주도 3박 4일 여행 준비 팁을 소개한다.


Pixabay @allybally4b




제주도 3박 4일 여행 일정



1Day



1. 한라수목원


Flickr @Kim MyoungSung
Flickr @Sungmin Yun


한라수목원은 현지인들의 휴식처일 뿐만 아니라 쉼을 누리고 싶은 제주 여행객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 이곳은 제주 고유 수종인 구상나무를 비롯하여 제주의 희귀 식물들을 보호하고 있다. 수목 외에도 폭포, 대나무 숲 등이 있어 천천히 둘러보기에 좋다. 특히나 경사진 곳도 거의 없기 때문에 어린이를 비롯해 노약자들도 편안하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제주도의 첫 일정을 한라수목원에서 가볍게 시작해보자.


최저가 제주도 항공권 검색하기 ▶▶



2. 흑돼지거리



제주 하면 떠오르는 음식으로 흑돼지 구이를 말하는 이들이 많다. 제주에 가면 반드시 먹어야 할 대표 음식이 된 흑돼지 구이! 제주시 중심에는 '흑돼지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많은 제주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흑돼지거리에는 다양한 흑돼지 전문점이 있으니 취향에 따라, 분위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음식점의 폭도 매우 넓다. 앞으로의 일정을 위해 흑돼지로 든든히 배와 체력을 채우고 첫날의 일정을 마무리할 것을 추천한다.



3. 숙소 체크인 



많은 관광객들이 일정을 보내는 제주 서부에는 숙소의 선택지도 다양하다. 때문에 호텔과 리조트,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자신의 여행 타입에 맞는 숙소를 구하기에 용이하다. 예산을 넉넉하게 쓰면서 보다 편안한 여행을 하고 싶다면, 해안 쪽에 위치한 3성급 이상의 호텔 및 리조트에 묵을 것을 추천한다. 제주의 바다 보이는 오션뷰 객실에 묵는다면, 보다 완벽한 제주여행 일정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주말을 포함할 경우, 숙박비가 꽤 비싸지기 때문에 여행 경비를 고려하여 일정을 세울 것.


최저가 제주도 숙소 검색하기 ▶▶




2Day



1. 가파도 청보리축제



모슬포항에서 배편으로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가파도는 매년 3~5월에 열리는 '가파도 청보리 축제'로 유명하다. 2019년에는 3월 30일부터 5월 1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가파도의 명물인 향맥(청보리)은 일반 보리의 2배가량 자라는 제주의 향토 품종으로, 18만 평에서 보리가 바람에 춤추는 광경은 제주의 그 어떤 명소만큼이나 아름다운 장관을 이룬다. 지역의 축제이기 때문에 다양한 행사와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으니, 이 기간에 제주를 방문한다면 꼭 찾아가 보기를 추천.



2. 송악산 둘레길



송악산은 3면이 바다를 향하고 있는 형태로, 제주 서부 지역을 대표하는 자연경관으로 손꼽힌다. 둘레길은 걷기 딱 좋은 2.8km로 누구나 부담 없이 걷기에 좋다. 또한, 둘레길의 경사도 완만한 편이기에 남녀노소 모두가 부담 없이 산책하기 좋아 가족들끼리 오손도손 거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따듯한 햇살 아래서 제주의 청명한 바람을 맞으며 푸른 바다를 바라보는 일. 누구나 꿈꾸는 진정한 쉼이 아닐까?


최저가 제주도 항공권 검색하기 ▶▶



3. 산방산



제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풍경, 샛노란 유채꽃이다. 제주도엔 유채꽃 명소가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산방산은 높이 솟은 산의 절경 아래로 펼쳐진 노란 유채꽃밭이 특히나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유채꽃밭 가운데서 어여쁜 유채꽃과 하나가 되어 인생 사진을 찍어보는 건 어떨까? 봄을 한가득 담은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3Day



1. 월령리 선인장 군락



국내 유일의 야생 군락인 월령리 선인장 군락. 이곳은 천연기념물 제429호로 지정되었으며 인간의 손이 타지 않은 이색적인 풍경을 보여준다. 해류를 타고 열대지방으로부터 건너와 제주에 자리 잡은 선인장. 해안 바위틈과 마을의 돌담 사이에 자라난 선인장은 국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광경임에 틀림없다. 월령리에서는 제주의 특산물이자 선인장의 열매인 백년초로 만든 다양한 제품들도 구매할 수 있으니 함께 둘러볼 것을 추천한다.


최저가 제주도 항공권 검색하기 ▶▶



2. 신창풍차해안도로


Flickr @hoyoung an


신창풍차해안도로는 제주 서부에서도 손꼽히는 해안도로 중의 하나로, 제주의 바람을 이용한 풍차가 곳곳에 세워져 있다. 푸른 바다와 하늘에 닿을 듯한 새하얀 풍차가 멋진 광경을 자아내기 때문에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하는 곳이다. 또한, 산책코스도 잘 조성되어 있어 차를 세워두고 잠시 바람을 맞으며 걸어보는 것도 좋다. 제주의 바람을 느끼며 여행의 낭만을 한껏 즐겨볼 것.



3. 곽지해수욕장 / 한담해안산책로



제주 서부 여행의 가장 큰 묘미는 환상적인 석양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 제주 서쪽엔 많은 일몰 명소가 많지만, 곽지해수욕장과 한담해안산책로에 방문해볼 것을 추천한다. 곽지해수욕장은 파도가 높지 않아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평화롭고 잔잔한 느낌을 주어 깨끗하고 조용한 바다를 찾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Flickr @artfiae


한담해안산책로는 민박집을 운영하는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제주의 절경'으로 소개되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특히나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제주의 다른 관광지와 마찬가지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자전거나 자동차로 드라이브하기에도 딱이다. 이곳 또한 유채꽃 명소인데, 무료이기 때문에 마음껏 유채꽃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저가 제주도 항공권 검색하기 ▶▶




4Day



동문재래시장


Flickr @minseok chae


제주에서 유명한 재래시장이 어디냐 물으면, '동문재래시장'이라는 대답이 가장 많을 것이다. 그만큼 동문재래시장은 현지인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해산물부터 육류, 분식, 디저트 등 없는 것이 없다. 심지어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까지 즐비하니, 눈과 입을 함께 즐기며 걷다 보면 어느새 식사가 해결되어 있을 것이다.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인 기념품 구입도 저렴하게 할 수 있으니 여행의 마지막 일정으로 들리기 딱 좋은 곳.




제주도 3박 4일 여행 경비

*2019.03.12 검색 기준으로 날짜에 따라 요금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최저가 제주도 항공권 검색하기▶▶



스카이스캐너 바로 가기

더 많은 여행정보 보러 가기


글 | 스카이스캐너

사진 | 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사이판자유여행, 사이판을 즐기는 5가지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