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각색 매력의 블라디보스톡 여행
3시간 이내 짧은 비행시간으로 이국적인 유럽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최근 여러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되면서 단기 여행지로 많이 찾고 있는 도시이다. 짧지만 알찬 여행을 원한다면 이곳 블라디보스톡을 주목해보자. 스카이스캐너에서 블라디보스톡 여행에 필요한 팁과 2박 3일 추천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한국에서 블라디보스톡까지는 2시간 25분에서 2시간 45분 정도 소요되며, 시차는 1시간이다. 현재 국내 항공사 중에서는 제주항공, 대한항공, 이스타항공이 직항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한국 여권 소지자가 관광 목적으로 러시아를 방문할 경우, 최대 60일 동안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다.
공항철도(약 50분 소요, 1인 가격 230 루블), 버스(약 80분 소요, 1인 가격 200 루블)와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도 있으며, 택시나 사설 공항 픽업 차량을 이용할 수도 있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시내까지 약 50분 정도 소요된다.
블라디보스톡 관광명소는 시내에 집중되어 있어 도보 관광이 가능하며, 빨리 움직인다면 단시간에 모두 볼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한 여행자들에게도 좋다. 시베리아 횡단 열차의 출발점이자 1912년 러시아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블라디보스톡 기차역, 주말이면 마켓이 열려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혁명광장, 유럽 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고풍스러운 건축물인 굼 백화점(Gum Departmentstore), 사진 명소로 알려진 개선문, 그리고 마지막 코스로 야경 명소로 알려진 독수리 전망대(Eagle’s nest)를 방문해보자. 독수리 전망대까지는 푸니쿨라를 타고 올라갈 수도 있고, 걸어서 올라갈 수도 있으며, 반짝반짝 빛나는 블라디보스톡 전경과 멀리 보이는 금각만 대교의 모습이 예쁘니, 눈에 많이 담고 오자! 굼 백화점 안에는 기념품으로 많이 구입하는 당근 크림, 진주알 크림을 살 수 있는 츄다데이가 있으니 구경해보자.
블라디보스톡에서 약 1~2시간 남짓 거리에 위치한 연해주 제2의 도시라 불리는 우수리스크(Ussuriysk)로 떠나보자. 이곳으로 가기 위해선 기차, 버스, 택시 등을 이용할 수도 있으며, 일일 투어 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우수리스크는 강제 이주되어 온 고려인들의 삶의 터전이자 연해주 독립운동의 중심적인 역할을 하던 곳. 고려인 역사박물관, 러시아 한인 사회에 크게 이바지한 독립운동가의 대부인 최재형 선생의 생가, 헤이그 특사의 일원으로 독립을 위해 힘쓰다 독립을 보지 못하고 숨진 이상설 의사의 뼈가 뿌려진 수이푼 강의 이상설 의사 유허비, 넓고 광활한 벌판이 된 발해의 옛 성터까지 역사적 탐방을 하기 좋은 근교 도시다.
비행 스케줄이 오후라면 공항으로 가기 전, 젊음의 거리인 아르바트 거리와 작은 놀이동산이 있는 해양공원을 방문해보자. 아르바트 거리(Arbat street, Арба́т)는 시내에서 해안가 쪽으로 유럽 느낌이 물씬 풍기는 건물들과 여러 가게들, 그리고 여러 예술가들의 길거리 공연까지 눈과 귀가 즐거운 곳이다. 이곳에서 유명 팬케이크 집과 로딩 커피를 맛보자. 알록달록한 색감에 예쁜 사진을 건지기 좋은 놀이동산이 있는 해양공원(Спортивная набережная)은 아무르만 해변에 조성된 공원으로, 놀이기구도 하나 타보고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를 즐기기에도 좋다. 해안공원에는 3개의 수산시장이 있으며, 근처 맛집으로는 수프라(조지아 음식점), 삐야띠아께안(킹크랩 음식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