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Apr 15. 2019

동유럽 감성 가득! 체코 프라하 자유여행 야경 명소 5

프라하의 밤을 즐기는 법



유럽 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지역이 된 체코의 수도 프라하. 발 닿는 곳마다 붉은 지붕과 파스텔톤 외벽의 우아한 중세 건물들이 눈을 사로잡고, 도로 위에는 자동차보다 트램이 더 자주 보일 만큼 도심이 복잡하지 않아 매력적인 곳이다. 특히나 프라하에서 감상하는 야경은 누구라도 사랑에 빠지게 만든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아름답다. 프라하에서의 밤을 더욱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이 글을 주목하자.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명소부터 숨은 보석 같은 장소까지! 스카이스캐너에서 프라하 야경 명소 5곳을 소개한다.


Pixabay @O12




동유럽 자유여행
체코 프라하 야경 명소 추천 5



1. 까를교


Flickr @Jorge Franganillo
Pixabay @Geisteskerker


프라하 하면 가장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풍경으로 꼽히는 까를교. 다리의 시작을 알리는 타워와 강 건너 보이는 프라하성은 어떤 시간에 가더라도 아름답지만, 가능하면 해 질 녘에 방문해보자. 붉게 물드는 하늘과 황금빛으로 흐르는 블타바 강, 그리고 반짝반짝 빛나는 도시의 건물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 이뿐만 아니라 악사들의 버스킹과 기념품 가판대 구경이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해 줄 것이다. 시내에서 출발하여 이 다리를 건너면 비틀즈의 존 레논을 기리는 레논 벽으로도 바로 갈 수 있고, 더 나아가 프라하성으로 걸어가는 것도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아 도보 코스로도 추천한다. 이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까를교에서의 야경, 놓치지 말고 감상하도록 하자.


최저가 프라하 항공권 검색하기 ▶▶



2. 구시가지 광장


Flickr @Davidlohr Bueso
Flickr @Nitin Vyas


프라하의 중심지인 구시가지 광장(Old Town Square)은 가장 많은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이 모이는 랜드마크다. 언제 방문해도 활기 넘치고 볼거리로 가득하지만 저녁 즈음에 찾으면 더욱 특별함을 느낄 수 있는데, 이는 바로 천문시계탑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야경 때문이다. 웅장한 틴 성모 마리아 교회를 주축으로 하여 붉은 지붕의 건물들에 조명이 켜진 모습은 전망대에 올랐을 때 비로소 더욱 생생하게 눈에 담을 수 있다. 야경을 감상한 뒤에는 매 시 정각에 진행되는 천문시계의 타종을 감상하고 갓 구운 굴뚝빵도 하나 사 먹으면 좋다. 체코식 돼지 족발 요리인 꼴레뇨가 맛있는 맛집 '믈레니체(Restaurant Mlenice)'와 스비치코바(Beef in Cream Sauce)가 맛있는 맛집 '민코브나(Restaurant Mincovna)'도 근처에 있으니 현지식 저녁까지 든든하게 즐겨보자. 


최저가 프라하 항공권 검색하기 ▶▶



3. 비셰흐라드


Pixabay @peter89ba
Flickr @Govisity.com


시내 중심에서 살짝 벗어나 있는 만큼 한적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누릴 수 있는 비셰흐라드(Vyšehrad). 관광객들에게는 비교적 덜 알려져 있지만, 한 번이라도 다녀온 사람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곳이다. '높은 요새'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이곳은 현지인들이 산책을 위해 찾는 문화공원이자 천 년의 역사를 가진 유적지이다. 안쪽에 위치한 성 베드로 & 성 바울 성당은 드보르자크, 스메타나, 알폰스 무하 등 체코를 대표하는 위인들이 잠들어 있는 신성한 공간이기도 하다. 정시가 되면 울려 퍼지는 드보르자크의 교향곡을 듣고, 석양을 배경으로 하는 프라하 성의 전경을 바라보며 성벽을 따라 걷는 것을 추천한다. 시내보다 좀 더 멀찍이서 넓은 시야로 바라보는 프라하의 야경은 더욱 더 기억에 남을 것이다.


최저가 프라하 항공권 검색하기 ▶▶



4. 지슈코프 텔레비전 타워


Flickr @Chris Young
Flickr @Avinash Bhat


서울의 남산타워와도 같은 지슈코프 텔레비전 타워는 고전적인 미의 건축물들이 대다수인 프라하에서 흔하지 않은 현대적 고층 건물이다. TV 송신탑이자 전망대의 역할을 하는 이 타워는 프라하에서 제일 가는 높이를 자랑한다. 때문에 중심 시내뿐 아니라 외곽까지 포함하여 프라하의 전경을 가장 높이서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색이다. 앉으면 라디오 소리가 흘러나오는 투명 구 모양 의자가 있는 라운지와, 뷰를 즐기며 식사할 수 있는 레스토랑도 있으니 참고하자. 또한, 텔레비전 타워가 위치한 프라하 3지구 지슈코프는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로컬 펍들이 다수 모여있는 곳이기도 하다. 야경을 구경한 뒤 내려와 펍에서 체코 생맥주 한 잔을 마시면 완벽한 하루의 마무리가 될 것이다. 


최저가 프라하 항공권 검색하기 ▶▶



5. 재즈바


Flickr @asdcjasdcj
Flickr @Holiday Photos


해 질 녘을 감상하고 저녁을 먹은 뒤에도 숙소에 돌아가기엔 아쉬움이 남는다면, 늦은 밤은 술과 음악으로 채워보는 건 어떨까? 프라하에는 수준급의 재즈 공연을 매일 진행하는 재즈바가 상당히 많기 때문. 그중에서도 야경과 재즈를 함께 감상하고 싶다면, 까를교를 지나며 블타바강 위를 다니는 선상 재즈바 '재즈 보트(Jazz Boat)'와 강변에 떠 있는 수상 재즈바 '재즈독(Jazz Dock)'을 추천한다. 칵테일 한 잔, 재즈 음악을 곁들인 화려한 야경은 프라하에서의 특별한 밤을 만들어줄 것이다.


최저가 프라하 항공권 검색하기 ▶▶



스카이스캐너 바로 가기

더 많은 여행정보 보러 가기


글 | 스카이스캐너

사진 | 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쿠바여행, 핸드폰을 두고 쿠바에서 해야 할 것 5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