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안에서 펼쳐지는 달콤한 홍콩 여행
고층 빌딩들이 자아내는 화려한 야경과 끝이 없는 쇼핑 리스트가 기다리고 있는 여행지, 홍콩! 홍콩을 따라다니는 다양한 수식어 중 하나는 바로 '미식의 나라'이다. 딤섬, 우육면, 북경오리 등의 음식들로 배를 채운 뒤에는, 달콤한 디저트로 마무리하며 여행의 즐거움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 스카이스캐너가 홍콩에서 꼭 맛봐야 하는 디저트 5가지와 추천 맛집을 소개하니, 참고하여 홍콩 미식 여행 계획을 세워보자.
바삭한 타르트지와 달콤하고 고소한 커스터드 필링이 일품인 에그 타르트. 원조로 알려진 마카오(포르투갈)식 에그 타르트가 그을린 듯한 표면과 겹겹이 살아있는 바삭한 패스츄리 식감을 가진 반면, 홍콩의 에그 타르트는 영국식 제과 문화의 영향을 받아 쿠키 같은 식감의 타르트지로 만들어진다. 마카오와 함께 홍콩을 여행하게 된다면 각각 맛을 보고 비교해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일 것이다. 홍콩에서 에그 타르트로 가장 유명한 가게는 타이청 베이커리이지만, 홍콩 시내에 노점 형태로 몇 개의 지점을 두고 있는 'Pie & Tart Specialists' 역시 추천한다. 에그타르트와 자색고구마 타르트, 치즈밀크 타르트 등 여러 종류의 먹음직스러운 패스츄리와 파이를 팔고 있는 곳으로, 한 가지만 맛보기엔 아쉬울 것이다.
타이청 베이커리 (Tai Choeng Bakery, 泰昌餅家)
35號 Lyndhurst Terrace, Central, Hong Kong
매일 08:00 ~ 20:00 영업
Pie & Tart Specialists (批&撻專門店)
77 Granville Rd, Tsim Sha Tsui, Hong Kong
매일 08:00 ~ 23:00 영업
중국어 이름은 까이단자이(雞蛋仔)이지만, 에그 와플, 버블 와플, 에게트 등 다양한 이름으로도 불리는 길거리 간식이다. 바삭한 겉면과 쫀득한 속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풀빵과 와플을 연상케 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맛과 큰 차이는 없으나, 방울처럼 동그랗게 생긴 퍼프를 하나씩 떼어먹는 색다른 재미가 돋보인다. 주문 즉시 반죽을 기계에 부어서 구워내기 때문에 따뜻하게 먹을 수 있고, 식어도 맛있다. 흔히 볼 수 있는 간식이지만, 유명한 가게에서 맛보고 싶다면, 홍콩 시내에 3개의 점포가 있는 'Lee Keung Kee North Point Egg Waffles'를 추천한다.
Lee Keung Kee North Point Egg Waffles (利強記北角雞蛋仔) 완차이점
2 O'brien Rd, Wan Chai, Hong Kong
매일 11:00 ~24:00 영업
홍콩을 방문하면 먹어봐야 할 또 하나의 간식! 바로 소보로와 비슷하게 생긴 파인애플 번이다. 가운데에 버터가 끼워진 모습은 우리나라의 앙버터 빵과 비슷하게도 보이는데, 따뜻한 빵의 온도에 버터가 녹아 훨씬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난다. 여기에 라떼나 홍콩 밀크티와 함께 먹으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번의 겉면이 파인애플 껍질을 닮아 붙여진 이름으로, 파인애플 맛이 나는 것은 아니니 참고하자. 일반적인 빵집에서도 흔히 판매되는 메뉴이나, 홍콩까지 갔다면 좀 더 현지 느낌이 나는 가게에서 먹어봐도 좋을 것. 홍콩에는 차찬텡(茶餐庭)이라는 이름의 식당 문화가 발달해있는데, 가벼운 식사 및 음료 메뉴를 파는 홍콩식 식당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중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차찬텡인 'Kam Wah Cafe & Bakery'에서 고소하고 달콤한 파인애플 번을 먹어보자.
Kam Wah Cafe & Bakery(金華冰室)
45-47號 Bute St, Mong Kok, Hong Kong
매일 06:30 ~ 23:30 영업
최근 국내에도 지점이 생긴 홍콩 대표 디저트 브랜드 허유산. 현지에 왔으니 그냥 지나칠 수 없다. 푸딩, 찹쌀떡 등 다양한 망고 메뉴가 눈을 사로잡지만 그중에서도 추천하는 메뉴는 따로 있다. 망고 과육과 젤리 등 갖가지 토핑이 들어간 망고 주스, 그리고 주스보다 더욱 다양한 토핑과 망고 퓨레를 빙수처럼 떠먹는 형태의 츄이볼이다. 달콤함과 탱글한 식감에 금세 반하게 될 것! 특히 시원한 허유산 망고 주스를 테이크아웃하면 덥고 습한 날씨의 홍콩 여행도 문제없다. 처음에는 양이 너무 많다고 생각하겠지만, 거리를 돌아다니며 한 입씩 시원하게 들이키다 보면 어느새 훌쩍 줄어들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Hui Lau Shan (許留山) 침사추이점
49 Carnarvon Rd, Tsim Sha Tsui, Hong Kong
매일 13:00 ~ 24:00 영업
대패로 갈아 만든 듯한 모양의 망고 빙수가 대만의 전유물이었다고 생각한다면 오산! 홍콩 시내에 4개의 지점을 두고 있는 럭키 디저트(Lucky Dessert)에서 이와 같은 망고 빙수를 맛볼 수 있다. 무겁고 차가운 무쇠 그릇에 담겨 나와 빨리 녹아버리지 않고 오래도록 시원하게 먹을 수 있다. 망고 팬케이크는 얇은 팬케이크 반죽에 생크림과 생망고 과육이 듬뿍 들어간 디저트로, 생크림의 부드러움과 고소함이 망고의 새콤달콤함과 잘 어우러진다. 시원한 망고 빙수와 부드러운 망고 팬케이크를 번갈아 가며 먹으면 여행의 피로가 싹 사라질 것이다. 이외에도 와플, 버블티, 과육이 들어간 찹쌀떡 등 다채로운 디저트 메뉴들이 있으니 다양하게 즐겨보자.
Lucky Dessert (發記甜品) 침사추이점
2 Prat Ave, Tsim Sha Tsui, Hong Kong
매일 12:00 ~ 03:00 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