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한 분위기로 사랑 받는 도시!
독일에서 힙한 분위기로 많은 사랑을 받는 도시 베를린!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는 역사와 문화의 중심지인 만큼 가볼 만한 관광 명소들이 가득하다. 또한 다른 유럽 도시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물가로, 장기여행 시에도 부담이 적은 장점이 있다. 스카이스캐너가 독일 베를린 여행을 제대로 즐기는 법 5가지과 베를린 호텔을 예약하는 팁정보까지 제공하니 참고하여 알찬 여행을 즐겨보길 바란다.
베를린은 자연친화적인 도시인 만큼 시내에도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원들이 많다. 많은 공원들 중에서도 티어가르텐에서 휴식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베를린을 대표하는 공원 중 하나로 손꼽히며 산책과 일광욕, 피크닉을 즐기기 위해 모인 이들이 많은 곳이다. 하지만 공원의 총면적이 여의도 면적의 4분의 1에 달하는 만큼, 여유롭게 휴식을 즐기기에 좋다. 베를린 여행 시 하루쯤은 여유롭게 티어가르텐에서 맥주 한 잔을 마시며 여유를 만끽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베를린 여행 시 필수 코스인 박물관 섬은 페르가몬 박물관, 구 박물관, 신 박물관, 구 국립 미술관, 보데 박물관까지 5개의 박물관이 모여 있는 곳으로 섬 전체가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페르가몬 박물관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 중동지역, 이슬람의 유물들을 소장하고 있으며 독일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박물관으로 유명하다. 구 박물관은 박물관 섬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으로 고대 그리스 미술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신 박물관은 선사시대의 유물들과 고대이집트의 유물, 구 국립 미술관에는 19세기의 명화와 조각들, 보데 박물관은 중세 시대의 조각품과 고딕 양식의 예술품 등이 전시되어 있다. 베를린의 박물관 섬을 투어하며 독일의 문화유산과 예술작품들을 엿볼 수 있으니 참고하자.
쿠담 거리는 독일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로 명품숍부터 개성 있는 브랜드숍과 편집숍까지 즐비해 있어 쇼핑을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현지인들은 물론 여행객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이다. 유명 관광 명소인 카이저 빌헬름 교회와 가까워 많은 여행객들이 빌헬름 교회 관광 후 쇼핑을 위해 쿠담 거리를 찾는 경우가 대부분. 많은 상점이 모여있는 쇼핑 거리인 만큼 기념품을 구입하기에도 좋다. 레스토랑들도 많이 있어 쇼핑 후 출출한 배를 달래기에도 좋으니 참고하자.
베를린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유명한 TV 타워(Fernsehturm). 베를린 시내를 360도 파노라마 뷰로 볼 수 있어 인기가 좋은 관광 명소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만큼, 입장권을 미리 예매하면 기다리는 시간 없이 바로 전망대로 올라갈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더욱 낭만이 가득한 베를린 여행을 원한다면 저녁에 TV 타워를 찾아보길 추천한다. 화려한 베를린의 야경을 즐길 수 있으며, 바에서 칵테일 한 잔과 함께 베를린 여행의 분위기를 만끽하기 좋다.
슈트란트바 미테에서 시원한 맥주 한 잔을 즐기며 베를린의 밤을 마무리해보는 건 어떨까? 이곳은 독일 최초의 비치바(Beach bar)로, 슈프레 강변 주변으로 13개의 슈트란트바가 위치하고 있다. 강변에는 모래가 깔려 있으며 야자수도 있어 휴양지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도심 속에서 즐기는 휴양으로 만족스러운 하루를 보내기에 제격. 이곳에서는 선탠을 즐길 수도 있으며, 밤늦은 시간까지 파티가 열리고 있어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핫플레이스이니 꼭 한번 찾아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