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Oct 08. 2019

연말 축제를 즐길 수 있는 12월 해외여행지 추천 5

특별한 새해맞이!



연말이 되면 전세계 곳곳에서 특별한 축제들이 펼쳐진다. 한해의 마지막 날이 되면 한해를 보내는 아쉬움과 새해를 맞이하는 설렘이 공존한다. 시드니에서 열리는 불꽃 축제부터 뉴욕에서 열리는 볼드랍까지! 세계 각국에서 펼쳐지는 새해맞이 축제들을 스카이스캐너에서 소개한다.


Flickr @Nigel Howe




연말에 떠나기 좋은
해외여행지 추천 5



1. 시드니, 호주


Flickr @一元 马
Flickr @Nigel Howe


구름 낀 하늘이 아닌 해가 쨍쨍한 곳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분명 매력적인 생각이다. 매년 12월 31일, 시드니하버 주변에서 연중 축제 중 가장 큰 규모의 파티가 열린다. 자정이 되면 하버 브리지(Harbour Bridge) 위로 수많은 화려한 불꽃을 쏘아 올려 수백만 명의 구경꾼들의 가슴을 벅차게 한다. 이 불꽃놀이는 세계적으로 유명해 매년 방송으로도 생중계될 정도. 선상 위 혹은 인근 코카투 섬에서 카운트다운이 시작되기 전 달빛 아래의 피크닉을 즐기거나 해안가 인근 레스토랑의 야외 테이블을 예약해두면 하늘에 수놓아진 아름다운 그림들을 더욱 가까이 볼 수 있을 것이다. 로얄 보타닉 가든(Royal Botanic Gardens) 혹은 오페라 하우스의 라 보엠(La Boheme) 갈라에서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저가 시드니 항공권 검색하기▶▶



2. 리우 데자네이루, 브라질


Flickr @Rodrigo Soldon Souza
Flickr @Calgary Reviews


새해 전야의 리우데자네이루는 한여름! 파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실내 클럽에서 노는 대신 거리로 나와서 즐긴다. 200여만 명의 리우 시민과 관광객들이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 리우 시내 남쪽의 아름다운 코파카바나 해변에 모인다. 밤 8시가 되면 라이브 밴드 및 삼바 공연이 펼쳐지고, 사람들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음악에 맞춰 맥주와 칵테일 '칼피리냐'를 손에 들고 춤을 춘다. 특이한 점은 사람들이 흰색 옷을 입는다는 것. 새해를 맞는 리우시민들의 전통 관습으로 글라디올리스나 장미를 들고 바다에 나가 바다의 여신 ‘예만자(lemanja)’에게 새해 소망을 빌면서 꽃을 파도에 흘려보낸다. 카운트다운이 끝나면 뿔뿔이 흩어지는 다른 나라들과는 달리 본격적인 축제가 새벽까지 이어진다. 삼바에 맞춰 흰옷을 입은 200만 명의 사람들이 흥겹게 춤을 추니 그야말로 화끈한 새해 전야가 아닐 수 없다.


최저가 브라질 항공권 검색하기▶▶



3. 코팡안, 태국


ⓒ commons.wikimedia.org
Flickr @Joe Stump


태국의 섬 해변에서는 일 년 내내 파티가 열리지만 그중 가장 성대하고 화려한 파티는 풀문 파티(Full Moon Party)로 유명한 코팡안에서 열리는 뉴이얼 파티(New Year Party)다. 어둑어둑해지면 핫린(Had Rin)의 선라이즈 비치(Sunrise Beach)에서 파티가 시작되고, 동이 트고 다음 날 오후가 될 때까지 광란의 파티가 지속된다. 섬에 해가 지는 쪽에서 칵테일과 갓 잡은 신선한 생선구이를 즐기고, 카운트다운을 시작하기 바로 직전까지는 파티에 합류하지 않는 것이 좋다. 에너지를 비축해둬야 하니까 말이다.


<코팡안 가는 법>
코사무이가 가까운 공항이며, 이곳에서 페리를 타고 갈 수 있다.


최저가 태국 항공권 검색하기▶▶



4. 에든버러, 스코틀랜드


Flickr @Robbie Shade
Flickr @Paul Williams


축제하면 빠질 수 없는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든버러는 겨울이 되면 또 다른 매력적인 축제가 열린다. 바로 호그마니 축제(Hogmanay Festival)! 에든버러 시민들은 이 축제로 한 해의 시작과 끝을 맺는데 호그마니의 뜻은 스코틀랜드어로 새해가 되었으니 파티를 하자'는 뜻이다. 호그마니 축제는 12월 30일 횃불 행진(Torch Procession)으로 막을 올리는데, 의회 광장(Parliament Square)에서 캘튼힐(Calton Hill)까지 수천 개의 횃불 무리가 행진한다. 캘튼 힐에 이르러 대형 목재 보트를 불태우는 의식을 치르고 나면 불꽃놀이와 함께 한바탕 축제가 펼쳐진다. 파티는 1월 1일까지 계속되며 연극, 서커스, 콘서트 등 다채로운 공연들이 열린다. 또한 메인 이벤트인 스트리트 파티와 새해 첫날 강물에 몸을 던지는 행사인 루니 둑(Loony Dook)과 같은 이벤트도 놓칠 수 없는 백미다.


최저가 에든버러 항공권 검색하기▶▶



5. 뉴욕, 미국


Flickr @Walt Disney Television
ⓒ commons.wikimedia.org


눈부신 네온사인, 자정이 될 때까지 열리는 월드 클래스 아티스트들의 공연, 그리고 너무나도 잘 알려진 볼 드랍(ball drop). 마지막 날 자정을 앞두고 타임스 스퀘어(Times Square)에서는 3만 개의 LED조명이 달린 공을 40m 높이까지 올렸다가 해가 바뀌는 순간 아래로 떨어트린다. 너무나도 유명해 고전적으로 느껴질 정도의 이벤트지만, 공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기 위해 100만여 명의 인파가 모인다.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낮부터 대기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로 거리가 가득 찰 정도. 거리에서 기다리거나 축제를 즐기는 동안 술은 허용되지 않지만 아쉬워할 것 없다. 미트팩킹 디스트릭트 파티(Meatpacking District Party) 공식 올 액세스 패스를 구입하면 프리미엄 바와 클럽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으니 말이다. 축제를 즐기기 위한 유용한 팁이 있다면 지하철을 타되 행사가 진행되는 Times Square/42nd Street 역에서 내리기보다 그 전 혹은 다음 역에서 내려 걷는 것이 좀 더 쾌적할 것이며, 편한 신발을 신고 가방은 숙소에 놔두고 올 것을 추천한다. 또한 옷은 최대한 따뜻하게 입고 (뉴욕의 겨울은 매우 춥다), 일정 시간이 되면 안전을 위해 바리케이드가 쳐지기 때문에 미리 끼니를 해결하는 것이 좋다.


최저가 뉴욕 항공권 검색하기▶▶



스카이스캐너 바로 가기

더 많은 여행정보 보러 가기


글 | 스카이스캐너

사진 | 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러시아 모스크바 여행을 떠나야 하는 이유 6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