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색다른 매력의 유럽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는 색다른 매력의 유럽 여행지로 많은 여행객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중세 유럽의 고풍스럽고 화려한 건물들과 러시아 고유의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박물관과 미술관, 그리고 세계적인 예술 공연까지! 여기에 아직 우리에게는 낯선 러시아 로컬 음식과 모스크바 특유의 차가운 공기와 도심 분위기는 당신의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색다른 유럽을 만나고 싶다면 스카이스캐너와 함께 러시아 모스크바로 떠나보자.
모스크바는 중세 시대의 건물들이 잘 보존되어 고풍스러운 유럽을 만날 수 있는 도시다. 반드시 가보아야 할 곳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크렘린'으로, 모스크바 강과 붉은 광장, 알렉산드로프스키 공원을 벗 삼아 아홉 개의 궁전과 성당, 탑 등 다양한 건축물들을 고즈넉하게 품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관광객이 모이는 곳은 붉은 광장! '붉은'이라는 이름에는 '아름답다'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데, 직접 가보면 왜 그런 이름이 붙었는지 납득할 수 있을 것. 붉은 광장을 중심으로 독특한 민트 색감의 부활의 문, '알록달록한 양파'로 유명한 상크트 바실리 대성당, 고급스러움의 결정체를 보여주는 굼 백화점 등 옛 유럽 풍의 아름다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유명 명소가 많으니 함께 둘러볼 것을 추천한다.
모스크바의 지하철에는 별칭이 있다. 바로, '지하궁전'. '궁전'이라는 말이 어울릴 만큼 모스크바의 지하철은 화려함과 독특한 감성을 자랑한다. 마치 미술관을 연상케할 만큼 멋진 경관을 자랑하기 때문에 모스크바 지하철역 투어를 하는 여행객들이 있을 정도. 천편일률적인 다른 도시의 지하철역과 달리 모스크바의 지하철은 각 역마다 분위기와 인테리어, 설치해둔 작품들이 다르기 때문에 유니크하며 개성 있다. 들리는 역마다 작품들과 분위기를 비교해보는 재미도 쏠쏠하니 이동을 하면서도 지루하지 않을 것.
발레의 왕국으로 불리는 러시아에서 발레 공연을 보지 못한다면 매우 섭섭할 것이다. 우리나라에도 내한 공연이 이루어지지만, 발레의 성지와도 같은 러시아의 공연장에서 보는 것과는 천지차이. 게다가 내한공연의 절반 가격으로 만날 수 있으니 관람하지 않으면 손해다. 발레 공연으로 유명한 극장은 유명한 볼쇼이 극장, 마린스키 극장, 크렘린 극장 등이 있는데, 이곳들은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관광 가치를 지닌다. 평소 발레나 공연에 큰 관심이 없더라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을 자랑하는 유명한 공연이니, 관람한다면 분명 평생 뇌리에 남을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이다.
러시아 음식은 아직 우리에게 낯설다. 한국에서는 볼 기회도, 맛볼 기회도 많지 않았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들을 처음으로 만난다는 설렘이 있을 것이다. 추천하는 음식으로는 메밀과 밀가루 전병에 과일, 치즈, 연어 등을 넣어 만든 러시아식 팬케이크인 '블린', 토마토소스에 소고기와 야채가 들어간 러시아식 해장 수프 '보르쉬', 각종 육류를 꼬치에 끼워먹는 러시아식 바비큐 '샤슬릭', 채소나 다진 고기 등으로 속을 채워 튀긴 러시아 대표 빵 '피로시키' 등이 있다. 세상은 넓고, 맛있는 음식은 많다는 것을 새삼 느끼고 경험해볼 수 있을 것.
모스크바는 러시아의 중심으로서 그 역할을 한 지 오래되었고, 예로부터 정부의 주도 아래 문화와 전통을 아름답게 그대로 잘 보존한 대표 도시다. 그만큼 각종 박물관과 미술관 등 러시아를 비롯한 세계의 역사와 전통을 엿볼 수 있는 곳이 많다. 모스크바 국립 동양 박물관, 모스크바 중앙 혁명 박물관, 모스크바 국립 역사박물관, 우주 박물관, 트레치아코프 미술관, 푸시킨 미술관, 톨스토이 박물관, 군사 역사박물관, 전 러시아 박람회장 등 나열만 해도 꼭 가봐야 할 곳이 넘친다. 자신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춰 어느 곳을 방문할지 선택해보자. 매우 즐거운 고민이 될 것이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모스크바 셰레메티예보국제공항(SVO) 직항 항공편은 대한항공과 러시아 국적 항공사인 아에로플로트(러시아항공)에서 매일 운항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 - 모스크바 셰레메체보 직항 항공편은 평균 9시간 12분 정도 소요된다.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경유 항공편을 이용할 경우 경유 시간이 굉장히 길며, 경유 시간이 짧은 경우엔 직항편과 항공권 가격이 그리 차이 나지 않기 때문에 직항편을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인천국제공항 - 모스크바 셰레메체보]
- 대한항공, 아에로플로트 직항노선 운항 (약 9시간 12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