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Nov 15. 2019

제주도여행코스, 겨울 제주도에서 놓쳐서는 안 될 6가지

겨울 제주의 매력 속으로!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여행지, 제주도. 겨울 휴가라면 집에서 웅크리고 있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제주도라면 다르다! 겨울에도 맛있는 회를 맛보고 아름다운 꽃을 만날 수 있으며, 환상적인 산책 코스까지 여행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다. 짧은 겨울 휴가를 가장 알차게 즐기고 싶다면 지금 당장 스카이스캐너와 함께 제주도로 떠나보자.


Flickr @건 강




겨울 제주도 여행에서
놓쳐서는 안 될 6가지



1. 신천목장 인증샷 남기기


Instagram @100.mumu


귤피 꽃밭, 혹은 주황색 바다라고도 불리는 신천목장. 겨울에 감귤의 껍질을 넓은 목장에 펴놓고 말리는데, 이 모습이 장관이다. 비타민C가 많아 다양한 효능을 가진 귤껍질을 활용하기 위해 햇볕에 말리는 것. 이 뒤에는 푸른 제주바다가 펼쳐져 오렌지빛과의 조화 또한 독특하고 예쁘다. 덕분에 청량하고도 상큼한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곳. 그러나 이곳은 사유지이기 때문에, 사진을 찍기 위해 귤껍질을 밟는다거나 주차 등의 문제가 일어나는 경우 폐쇄할 수도 있다고 하니 더더욱 주의를 기울이기를 바란다.


최저가 제주도 항공권 검색하기▶▶



2. 제철 방어회 먹기


Pixabay @cleansea16160


겨울은 방어의 계절이다. 제주도에서는 갓 잡은 싱싱하고 신선한 생선을 바로 만날 수 있기 때문에 비리지 않고 쫀득한 식감의 회를 맛볼 수 있다. 겨울 하면, 고소하고 담백한 방어회를 빼놓을 수 없을 것. 제철 방어회는 맛은 물론이고 영양까지 일석이조로 챙길 수 있다. 제주도에서는 방어회를 제주식 특제소스에 찍어 먹거나 백김치에 싸 먹는데, 이는 제주가 아니면 만날 수 없는 맛. 부드러워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회를 먹은 후 개운하고 얼큰한 방어 매운탕으로 완벽한 마무리를 해보자.



3. 겨울 한라산 오르기


Pixabay @yua
Pixabay @fudowakira0


제주도를 넘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산인 한라산. 눈이 오면 등반이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눈이 오고 난 뒤 더 많은 등산객이 몰린다. 눈으로 뒤덮인 환상적인 절경을 보기 위해서다. 그야말로 꿈같은 겨울 왕국을 만날 수 있기 때문. 온통 흰 눈으로 가득 찬 세상에서 마음까지 깨끗하게 힐링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또 한 가지 놓쳐서는 안 될 것이 있다면, 휴게소라서 먹는 따뜻한 라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을 맛볼 수 있다고 소문난 곳이니 추위를 녹이며 쉬어가는 것도 좋다. 겨울의 한라산에서 몽환적인 설경과 함께 겨울의 운치를 온몸으로 느껴보자.


최저가 제주도 항공권 검색하기▶▶



4. 동백꽃 보기


Pixabay @ally j
Pixabay @pieonane


겨울의 풍경 하면, 찬바람 속에서 생명을 잃어가는 삭막한 모습을 떠올리기에 십상이지만, 겨울에도 꽃은 핀다. 새하얀 겨울의 풍경 속에서 붉디붉어 더욱 매력적인 동백꽃이 그 주인공. 제주도에는 동백꽃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스폿이 있다. 위미 동백꽃밭,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카멜리아힐 등은 가족, 친구, 연인 그 누구와 함께 방문하든 아름다운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곳. 아기자기 어여쁜 꽃과 향긋한 내음 속에서 추억을 남기며 새파란 겨울의 추위를 녹여보는 건 어떨까?


최저가 제주도 항공권 검색하기▶▶



5. 눈 쌓인 숲길 걷기


Pixabay @sanga979
Flickr @건 강


눈 오는 날에는 어디든 나가기 싫지만, 제주도라면 다르다. 끝없이 펼쳐진 하얀 세상을 목격하면 얼른 뛰쳐나가 발자국을 남기고 싶어진다. 그중에서도 추천하고 싶은 곳은 사려니숲길. 곧게 뻗은 소나무와 그 초록 잎 위에 살포시 내려앉은 눈이 평화로운 풍경을 선보인다. 바람이 불 때마다 흩날리는 눈발에 더욱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한다. 이곳은 '신성한 숲길'이라는 별명도 있는데, 마치 그림 속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 또한, 제주에는 숱한 오름길들이 있다. 이 모든 흰 눈에 덮여 있을 때 절경을 선보이니, 순수한 설국을 걷고 싶다면 제주로 떠나보자.


최저가 제주도 항공권 검색하기▶▶



6. 탄산온천에서 피로 풀기


ⓒ 제주도 산방산 탄산온천
ⓒ 제주도 산방산 탄산온천


겨울 추위와 여행의 피곤함을 노곤하게 날려주는 온천. 제주에도 가볼 만한 온천이 있다. 바로, 산방산 탄산 온천. 이곳은 제주 최초의 대중 온천으로, 우리나라에 몇 안 되는 희귀한 탄산 온천이다. 톡 쏘는 따끔한 탄산이 피부 활력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탄산가스가 피부에 흡수되면서 모세혈관을 자극하여 혈압을 내려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하다. 포근한 실내 온천과 더불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즐기는 뜨끈한 노천온천까지 있어 원하는 스타일 대로 온천욕을 할 수 있다. 산방산을 바라보며 여행의 피로를 풀어보자.


최저가 제주도 항공권 검색하기▶▶



스카이스캐너 바로 가기

더 많은 여행정보 보러 가기


글 | 스카이스캐너

사진 | 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친구랑 대만 자유여행에서 꼭 해봐야 할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