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에 사랑받은 여행지!
2019년, 우리나라 여행객은 어디로 많이 떠났을까? 2018년과 비교했을 때 올해는 베트남 여행지의 인기가 더욱 높아진 점이 특징이다. 휴양지와 도시 여행지 모두 인기가 높은 점 또한 특징. 단거리 여행지를 선호하는 모습 역시 이어졌다. 인기 여행지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법! '스카이스캐너 여행 트렌드 2020'에서 선정된 2019년에 사랑받은 여행지 5곳을 소개한다. (*2017년 10월부터 2019년 9월까지 한국인 여행객이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검색한 항공권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
이름만으로도 시끌벅적 화려한 방콕. 비교적 저렴한 물가로 방콕 여행을 즐길 수 있고 합리적인 호캉스가 가능해 사랑받는 동남아 여행지다. 매일 10편 이상의 직항 항공편이 있어 편한 것 또한 장점. 한국인에 입맛에 잘 맞는 타이 음식들이 가득해 진정한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수쿰빗 로드의 쇼핑몰부터 카오산 로드의 펍까지 하루를 가득 채워 여행해보자. 쿠킹 클래스에 참가하는 것도 추천한다. 생소한 향신료와 현지 재료로 직접 만들어 낸 음식으로 식사할 수 있다. 매년 4월 열리는 송크란 축제 기간을 놓치지 말자! 태국 최대 축제를 몸으로 경험하는 추억은 쉽게 잊히지 않을 것이다. 방콕에서 멀지 않은 도시, 후아힌에서는 조용한 휴식을 즐길 수 있으니 여행 루트에 추가해보자.
<방콕 여행 적기>
- 성수기 : 11월 ~ 3월
- 추천 방문 시기 : 1월 ~ 2월
- 비수기 : 5월 ~ 10월
가족과 함께 떠나면 좋은 베트남 휴양지, 다낭. 베트남 여행지가 인기를 끌며 이곳의 휴양지인 다낭을 찾는 여행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작년 한국 여행객 인기 여행지 7위에 이어 2019년에는 5위를 차지하며 그 인기를 증명하는 곳. 저렴한 다낭 물가뿐만 아니라 휴양지이지만 미케비치, 오행산 등의 명소 관광도 가능해 가족 여행객에게 사랑받는다. 특히, 가정의 달인 5월은 다낭 여행 최적기에 속해 이 기간에 여행을 떠나는 것을 추천한다. 다낭으로 떠난다면 전통 의상 아오자이를 입고 한나절 다낭 여행해보자.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겨울 다낭 여행을 떠난다면 서핑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미케비치는 베트남 서핑 스팟으로 유명하다. 다낭 근교 여행지 호이안, 후에, 미선 유적지를 함께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고대 도시 여행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다.
<다낭 여행 적기>
- 성수기 : 2월 ~ 8월
- 추천 방문 시기 : 3월 ~ 5월
- 비수기 : 10월 ~ 1월
아기자기한 매력의 도시, 타이베이. 저렴한 타이베이 물가와 빼곡한 명소, 맛집 덕분에 대학생 방학 해외여행부터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가족 여행까지 모두 만족하는 곳이다. 또한, 대중교통이 발달해 자유여행이 어렵지 않다. 타이베이 근교 여행지가 다양하니 재방문해도 새로운 인상을 주는 곳. 타이베이로 떠난다면 베이터우에서 하룻밤 묵어보자. 타이베이 근교 온천 지역으로, 발만 담그고 지나가기에는 아쉽다. 다도 체험, 펑리수 베이킹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에 참여해보는 것도 타이베이를 즐기는 방법 중 하나. 숨은 여행지 'VVG Something'는 규모는 작지만, 감각적인 서점으로 중국어를 몰라도 그 분위기에 취할 수 있다. 독특한 소품이 많아 기념품을 사기에도 좋으니 참고하자.
<타이베이 여행 적기>
- 성수기 : 8월 ~ 3월
- 추천 방문 시기 : 10월 ~ 2월
- 비수기 : 5월 ~ 7월
휴식과 액티비티의 도시, 세부. 필리핀의 휴양지 세부는 관광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한인 업체가 많아 영어 소통의 압박이 적다. 또한, 인천 기준 세부 비행시간은 약 4시간 30분이며 공항과 시내가 가까워 여행 일정이 짧아도 가득 채울 수 있는 것이 장점. 맑은 물과 그 속에서 즐기는 액티비티로 하루를 보낼 수도 있다. 오슬롭 투어로 고래상어를 만나보자. 모알보알, 보홀, 카모테스 등의 지역에서는 더 맑은 물에서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숨은 여행지를 찾는다면 다오 계곡 생태공원을 추천한다. 세부 남부 지역의 계곡으로, 야자수 정글을 따라 걷다 보면 시원하게 쏟아지는 계곡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세부 여행 적기>
- 성수기 : 9월 ~ 5월
- 추천 방문 시기 : 12월 ~ 2월
- 비수기 : 6월 ~ 8월
천년 문화의 도시, 하노이. 15일 이하 체류 시 베트남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며, 하노이는 비행시간이 약 5시간, 하루 10편 이상의 항공편이 있어 편하게 떠날 수 있는 것이 장점. 하노이는 베트남의 옛 수도로, 구시가지와 신시가지가 어우러져 있어 볼거리가 다양하다. 또한, 베트남 북부 지역 사파, 하롱베이 등의 지역으로 여행을 이어갈 수 있다. 하노이로 떠난다면 맥주 거리 '타히엔'에서 시끌벅적한 저녁 즐겨보는 건 어떨까? 근교 여행지 사파에서는 트레킹을 할 수 있으니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풍경을 감상해보자. 닌빈은 하노이에서 당일치기로도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이다. 보트를 타고 둘러볼 수 있는 짱안, 산 위의 휴양지 항무아 등을 방문해보자.
<하노이 여행 적기>
- 성수기 : 9월 ~ 4월
- 추천 방문 시기 : 2월 ~ 3월
- 비수기 : 5월 ~ 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