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여행 초보자를 위한 모든 것
'스카이스캐너 여행 트렌드 2020'에서 2019년 한국 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 5위로 다낭이 선정되었다. 다낭은 남녀노소 한국인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지다. 이렇게 핫한 다낭으로의 첫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 글을 주목하자. 항공권 예약, 호텔 예약부터 교통편, 유심까지! 스카이스캐너에서 베트남 다낭 여행을 위한 여행 준비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해외여행 준비에 있어서 여행지의 날씨는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대상이다. 특히 건기와 우기에 따라 여행 조건이 크게 다른 동남아 여행지의 경우에는 날씨 확인이 더욱 중요한 부분. 베트남 다낭의 경우 건기는 2~7월, 우기는 8~1월로 알려져 있다. 다낭을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12월 말~3월 말. 한국에 매서운 추위가 닥치는 이때 다낭을 방문하면 무더위와 비 걱정 없이 섭씨 20도 중반을 웃도는 온화한 날씨 속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으니, 그야말로 완벽한 타이밍이다.
저렴한 다낭 항공권을 찾는다면 스카이스캐너 앱을 이용해보자. 우선 앱에 접속한 뒤, 탐색 탭의 목적지 창에 '다낭'을 검색하면 최저가 항공권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모든 시간(편집)]을 탭하고 내가 원하는 특정 달을 골라 [이달 전체 선택]을 탭하자. 이를 통해 해당 월의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일정을 정하고 항공권을 검색했다면 검색 결과 우측 상단의 [필터(조건)]을 탭해보자. 항공사/경유/비행시간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인기 여행지인 만큼 다낭 항공편은 항공사와 시간대 선택의 폭이 매우 넓으니, 이를 고려하여 원하는 조건에 맞게 항공권 검색 결과를 필터링해보자.
다낭 여행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다양한 유형의 숙소를 저렴한 가격에 고를 수 있다는 것이다. 젊은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게스트하우스의 경우 다낭 시내 중심에 많이 위치해있다. 예산이 넉넉할 경우에는 해변에 있는 고급 리조트도 눈여겨보자. 물가가 워낙에 저렴하기 때문에 가성비 만점 럭셔리 호캉스를 누릴 수 있다.
다낭 여행을 위한 항공권뿐만 아니라 숙소 검색 역시 스카이스캐너와 함께하자. 앱에 접속한 뒤 [호텔]을 탭하고 목적지에 다낭을 검색한다. 그 뒤 우측 상단의 [지도]를 클릭하면 지도를 통해 모든 호텔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중 한 곳을 탭하면 호텔의 이름과 가격, 등급을 한눈에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베트남 여행 시에는 길거리 노점상이나 야시장 등에서 지출이 나가는 경우가 많을 테니 현지 화폐를 넉넉하게 환전해가는 것이 필수적이다. 한국에서 미리 환전해가기를 원한다면 베트남 동 화폐를 취급하는 은행에서 환전 신청 후 공항에서 수령하도록 한다. 다만 베트남 화폐는 희귀 화폐로 환전 수수료가 높은 편. 이 방법을 대신하여 우선 국내에서 미 달러로 환전 후 현지에서 동으로 다시 환전(이중 환전)하면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다. 현지 환전은 호텔 서비스나 시내 은행을 이용하자. 베트남의 10,000동은 우리 돈으로 약 500원에 해당하므로, 여행 중 돈을 계산할 때 20으로 숫자를 나누어 생각하면 쉬울 것이다.
여행 준비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준비물은 바로 유심! 유심의 경우 한국 인터넷 쇼핑몰에서 미리 구매하여 배송받거나 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고, 혹은 다낭 현지 공항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다낭의 현지 유심칩 종류에는 모비폰, 비엣텔, 비나폰, 베트남모바일로 총 4개가 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일정에 맞는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 경우 여러 명이 같은 코스로 여행을 다니는 경우 비용적인 측면에서 훨씬 합리적이니 참고하자.
다낭은 웬만한 관광 명소가 시내에 모여 있으며, 대중교통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지 않기 때문에 어느 정도 먼 거리를 이동할 때는 주로 택시를 이용하게 된다. 거리에 보이는 흰색이나 초록색 택시를 주로 이용하나, 이따금 듣게 되는 여행 중 택시 사기 이야기에 두려움이 생긴다면 출국 전 택시 호출 어플 '그랩'을 설치하고 가자. 출발지와 원하는 목적지를 입력하여 택시를 부르면 예상 가격도 자동으로 알려주며, 기사들도 친절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 혹은, 여행자가 4인 이상이거나 이동 거리가 상당할 경우에는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현지에서 렌터카를 빌릴 경우 현지 운전기사까지 함께 오기 때문에 더욱 편리한 여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