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부터 오스트리아까지!
추운 겨울, 따듯한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지만, 보다 활기 넘치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겨울에만 할 수 있는 액티비티를 즐기러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겨울 액티비티 하면 기본적으로 떠오르는 스키, 보드부터 핀란드에서 즐길 수 있는 스노모빌, 뉴질랜드의 빙하 투어 등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가 있다. 스카이스캐너가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2월 해외여행지 5곳을 소개한다.
유럽의 겨울 여행지 하면 바로 떠오르는 나라는 단연 스위스가 아닐까. 웅장한 규모의 설산과 조화를 이루는 아기자기한 동화 마을 같은 분위기는 그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스위스에는 인터라켄을 비롯하여 그린델발트, 체르마트 등 겨울 액티비티 장소로 유명한 지역이 여럿 있는데 특히 알프스산맥의 고봉, 융프라우는 스키와 보드를 사랑하는 여행자라면 반드시 가봐야 할 필수 명소로 꼽히는 곳이다.
핀란드는 공식적인 산타 마을, 로바니에미가 있는 만큼 스위스와 함께 유럽의 겨울 인기 여행지이자 북유럽 대표 여행지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다.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인 핀란드는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지역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스키와 폴로 설원을 이동하는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스노모빌 등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도 있다. 특히 핀란드에서는 사우나를 즐기는 문화가 대표적으로 자리하고 있어 낮 동안은 액티비티를 즐긴 후 사우나를 하며 피로를 해소하기 좋으니 참고하자.
뉴질랜드는 두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로 특색 있는 29개의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웅장하고 경이로운 자연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산부터 빙하, 동굴 등 다양한 모습의 자연을 마주할 수 있어 매력적인 곳이다. 뉴질랜드 3대 빙하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타스만 빙하에서 10월부터 4월까지 빙하 투어를 즐길 수 있으며, 뉴질랜드의 대표 관광 도시 중 하나로 꼽히는 퀸즈타운은 액티비티의 천국이라 불릴 정도로 스키, 스노보드 등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자.
캐나다 퀘벡에서는 매년 1월 말부터 중순까지 약 2주의 기간 동안 겨울 축제인 퀘벡 윈터 카니발이 개최된다. 이 축제 기간에는 도시 전체가 거대한 축제의 장이 되며 개 썰매를 비롯하여 눈썰매, 스노 래프팅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아이스 카누 경주 등의 행사를 진행하여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와 같은 겨울 축제 외에도 캐나다의 옐로나이프 지역에서는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으며, 알버타 지역에서는 빙벽을 수직으로 오르는 액티비티인 빙벽 등반을 즐길 수도 있다. 또한 캐나다는 스케이트보드를 즐길 수 있는 스케이트보드 파크가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니 참고하자.
알프스산맥이 국토의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는 덕분에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가 발달되어 있는 오스트리아! 그중 가장 이색적인 겨울 액티비티를 꼽는다면 단연 알프스산맥을 횡단하는 열기구 체험이다. 매년 11월에서 3월 중에만 체험할 수 있는 이 체험은 오스트리아의 알프스의 웅장하고 경이로운 뷰를 감상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이외에도 오스트리아는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스키 코스를 보유하고 있는데 케른텐주의 알파인 스키가 바로 그것이다. 또한, 케이블카 등 빙하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다흐슈타인 지역도 겨울 여행지로 딱 알맞으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