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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제, 끝
by
이영희
Sep 22. 2024
* 불화가 없더라도 가족들은
멀리 떨어져서
살아야
오히려
화해롭게 느껴진다
.
* 식물 세밀화의 아름다움.
사진은 꽃과 나무의 생명의 표정과
질감을
표현하기에는 미흡한데,
그 까닭은 사진의 사실성 때문이다.
사실성 기능 때문에 오히려
생명의 사실을 드러내기
어려운 것이며
생명의 사실을 그리기 위해서는
살아 있는 인간의 시선과
인간의 몸
에
서 나온 표현이 필요하다.
.......
..............
숙제, 글 네 편을 마무리 지었다.
8월 말까지 보낸 두 편,
어제도
두 편
을 보냈다.
이리저리 잇고 덧대고,
문단의 순서를 바꾸고,
부분을 삭제하고 사유의 끝자락을
잡고 끙끙댔다.
등줄기가 팽팽히 당겨지고
뻐근하게 아팠다.
다리에도 쥐가 나려고 종아리
속살이 뭉치고 다글다글 댔다.
-어머니를 추억하는 글.
-학창 시절 친구와의 신경전.
-비행기를 타기 전에 울었던 사연
-소설 줄거리가 길어진 감상문
찜찜한 부분들이 골목길의
방지턱처럼 덜컥 덜컥.
표현과 문맥들이 계속 맴돈다.
어느 대목은 감정선이
가늘고 가벼우며
또 어느 문단에선
굵고 두툼하고 딱딱하다.
이미 손을 떠나버린
자음과 모음의 결합들.
.
.
어쨌든 내 손을 떠난 것들.
후회는 한쪽으로 밀쳐내고
숨을 고르고 읽어야 할 책으로
손을 뻗는다.
오늘은
카렐 차페크의
<왼쪽 주머니에서 나온 이야기>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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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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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고 지우고 다시 쓰고 있습니다. 그림을 즐깁니다. 수필집 <자궁아, 미안해> 2022년 봄, 출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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