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싱글리스트 Feb 27. 2017

'컴백 D-1' 태연, 첫 정규앨범 'My Voice'

'컴백 D-1' 태연, 첫 정규앨범 'My Voice'...기대감 UP

                                                                                                                                                                                                                

‘믿고 듣는’ 태연이 내일(28일) 정오 첫 정규앨범 ‘마이 보이스(My Voice)’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그 동안 1등 아이돌 소녀시대의 리더로서, 리스너들의 감성을 적시는 솔로 발라더로서 탄탄한 실력을 입증해온 만큼, 이번 앨범 역시 기대감을 환기하고 있다.



‣ 다채로운 장르 예고 ‘My Voice’


‘OST 여왕’ ‘감성 발라더’ 등 여러 수식어로 불려온 태연이 첫 솔로 정규앨범을 맞아 다채로운 장르로 컴백, 뮤지션으로서 팔색조 매력을 예고했다.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 팝 장르의 타이틀곡 ‘파인(Fine)’부터 선공개 당시 화제를 모았던 ‘아이 갓 러브(I got Love)’,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 ‘커버 업(Cover Up)’, 팝 R&B ‘스위트 러브(Sweet Love)’ 등 각양각색 13곡으로 구성돼 있다.


태연은 지난 21일부터 5일간 정오와 자정에 차례로 앨범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드높여왔다. 각 곡마다 차분하게 절제된 보컬, 거칠고 폭발적인 성량, 연륜이 묻어나는 그루브 등 자신만의 뛰어난 보컬 역량을 입증해냈다. 첫 정규앨범으로 또 한 번의 도약을 노리는 태연이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차트 개편 후 첫 발매, 1위 오를까?


이번 새 앨범은 27일을 기점으로 시행된 차트 개편 후 발매하는 곡이기에 더욱 이목이 쏠리고 있다.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1위는 기본이고 차트 올킬까지 달성해온 태연은 변화된 순위 집계 방식에 맞춰 정오 공개라는 변화를 꾀했다.


일간차트 집계 기준 시각인 정오는 1위를 선점하기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간대다. 1위를 위해 전략적인 발매를 예고한 태연이 첫 솔로 앨범으로 차트 1위, 줄세우기까지 이룰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음악방송 앞두고 3월2일 ‘눕방’ 예고


태연은 3월3일 KBS2TV '뮤직뱅크', 4일 MBC '쇼! 음악중심', 5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 곡 '파인'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퍼포먼스에 일가견이 있는 그녀가 새롭게 준비한 무대에 어떤 새로운 지점이 있을지 일찌감치 궁금증을 톡톡히 자아내고 있다.


이에 앞서 3월2일 밤 11시에는 스타 라이브 어플리케이션 V의 SMTOWN 채널을 통해 '태연의 눕방'을 생방송한다. 이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면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근황토크는 물론, 첫 정규 앨범 제작에 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에디터 신동혁  ziziyazizi@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차세대 충무로 주역' 하이틴 스타 3인 열전 ①김향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