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글로벌 축제 5
올 가을, 서울에서 열리는 다양한 축제 중에는 특히 글로벌한 행사가 많다. 서울에서 할 수 있는 세계여행을 떠나 보자.
지구촌나눔한마당
9.2(토)~9.3(일) 서울광장, 무교로, 청계광장 일원
세계의 음식·공연·의상·놀이 등을 체험하고 기부와 후원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글로벌 문화축제다. 15개국 대사와 배우자·자녀 등 30여 명이 참가하는 '세계전통의상패션쇼', 13개 도시 문화공연, 인도 탄두리치킨·터키 케밥 등을 맛볼 수 있는 46개국 세계음식전, 43개국 세계관광홍보전 등이 볼거리다. 13개 국제구호단체 나눔전도 마련돼 있다.
세계맥주축제
9.9(토) 성북구 지하철 4호선 한성대입구역 2번출구 분수마루
다양한 맥주를 즐겨보고 싶다면 세계맥주축제를 찾아가 보자. 미얀마,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앙골라, 에콰도르, 체코, 프랑스, 필리핀 등의 맥주를 맛볼 수 있으며 어울리는 먹을거리, 세계맥주 혼합법, 제조법, 맛있게 마시는 방법 등도 알려준다. 더불어 버스킹 공연, 각종 이벤트도 열린다. 행사 판매액의 10%는 저소득 다문화가정에 후원된다.
한일축제한마당
9.24(일) 강남구 영동대로 513 코엑스 전시장 D홀(3F)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매년 열리는 최대 한일문화 교류행사로, 평소 일본 문화에 대한 궁금증이 컸다면 가 봐도 좋겠다. 한국과 일본 공연단체가 참가하는 무대공연을 비롯해 지자체, 기업, 체험 부스에서 한, 일의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여러 행사를 진행한다.
이태원 지구촌축제
10.14(토)~10.15(일) 용산구 이태원관광특구 일원
평소에도 이국적인 곳이지만, 10월 중순이 되면 이태원은 더욱 색다른 분위기 속 인파로 붐빈다. 이태원 지구촌축제는 가을에 개최되는 서울의 대표적인 축제로 그만큼 즐길거리가 많다. 세계음식전, 세계풍물전, 나눔프로그램, 케이팝 콘서트, 800여 참가자들의 퍼레이드, 거리공연 등이 주 프로그램이다.
사랑-인도문화축제
10.20(금)~10.29(일) 용산구 독서당로 98
아직도 자세히는 모르는 곳. 주한인도대사관과 주한인도문화원이 주최하는 '사랑-인도문화축제'는 인도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씻어주는 자리다. 인도의 음악, 춤, 미술, 영화, 음식 등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하는 이 축제는 서울뿐 아니라 부산, 김해, 서산 등에서도 열린다. 자세한 일정 및 행사 내용은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각 축제
에디터 오소영 oso0@sli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