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싱글리스트 Jan 02. 2017

2017년 새 출발, 아이오아이 팬심 향한 발걸음 11

2017 아이오아이의 멤버별 행보

2016년 Mnet 방송 ‘프로듀스 101’을 통해 데뷔, ‘픽미 신드롬’을 일으키며 남녀 불문하고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걸그룹 아이오아이(I.O.I)가 이별과 함께 새 출발을 준비한다. 기존 1년간 활동을 약속한 프로젝트 그룹이었기에 1월에 열리는 단독콘서트를 마지막으로 각자 소속사로 돌아가 새로운 활동을 준비한다. 아쉬움과 기대감이 공존하는 그들의 새해 행보를 체크해봤다. 



1. 전소미            

방송 ‘프로듀스 101’에서 최종 1위를 기록하며 아이오아이의 센터로 활약했던 전소미는 아직 구체적인 행보가 정해지지 않은 상태다. ‘비글미’를 앞세워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던 그녀의 행보는 팬들의 최대 관심사다. 현재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소속사 JYP의 걸그룹 트와이스에 합류할 지도 모른다는 소문이 떠돌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는 중이다. 


2, 3. 김세정, 강미나            

각종 예능에서 ‘아재미’를 발산했던 김세정과 ‘과즙소녀’ 강미나는 소속사 젤리피쉬에서 걸그룹 구구단에 합류해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김세정은 솔로 활동곡 ‘꽃길’로도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기에 앞으로의 개인 음악 활동도 기대를 모은다. 


4, 5. 최유정, 김도연            

판타지오에 소속된 최유정과 김도연은 2017년 소속사를 통해 새로운 걸그룹으로 데뷔할 전망이다. 이들 두 명을 주축으로 약 8~9명 정도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들은 현재 팬들 사이에서 ‘판타지오걸즈’ 또는 ‘아이틴걸즈’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판타지오 자체 걸그룹 오디션에는 지원자가 1만 명에 육박, 어떤 그룹이 탄생할지 팬들의 궁금증을 자극하는 중이다. 


6. 김청하            

화려한 춤실력과 안무 구상능력까지 갖춘 김청하는 솔로 활동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M&H 소속사 관계자는 “2017년 상반기 중 솔로로 컴백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만, “그 외에 정해진 것은 아무것도 없다”며 일단 1월까지 아이오아이 활동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7. 김소혜            

김소혜는 11명의 멤버들 중 가장 독특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2016년 6월경 기존 소속사인 레드라인을 떠나 1인 기획사인 S&P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그 외 특별히 아이돌 그룹이나 솔로 활동 계획을 밝히지는 않았다. 대신 방송에서도 놀라운 연기실력으로 주목받았던 만큼, 꾸준히 연기공부를 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최근에는 EBS 토익 강의 프로그램 ‘EBS랑 한입토익’ MC로 발탁, 1월2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다. 


8, 9. 주결경, 임나영            

주결경과 임나영은 소속사 플레디스에서 준비한 걸그룹 플레디스걸즈로 팬들을 빠른 시간 내에 다시 찾는다. 이 두 명의 멤버 이외에도 ‘프로듀스 101’ 출신 연습생들을 앞세워 지난 6월 데뷔앨범을 발매한 플레디스걸즈는 오는 1월6일 데뷔 세미 파이널 콘서트를 전석 매진시키며 왕성한 활동을 예고했다. 


10. 정채연            

정채연은 아이오아이 활동 중에 다이아로도 공식적인 활동을 보인 바 있다. 따라서 2017년 역시 그룹 다이아로 꾸준히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앨범 활동 외에 예능이나 드라마에서도 활약을 펼쳐왔기에 앞으로 많은 방송에서 그녀를 만나볼 수 있을지 관심을 끈다. 


11. 유연정            

유연정 역시 아이오아이는 물론 스타쉽의 우주소녀 멤버로도 활약해 왔다. 최근에는 MBC 음악예능 ‘복면가왕’에서도 특기인 화려한 가창력을 뽐내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다. 앞으로는 우주소녀로 돌아가 메인보컬로서 품격을 과시하며 팬들에게 얼굴을 비출 예정이다.  



인턴 에디터 권용범  yongko94@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힙합 3대 명반' 김태균 '녹색이념' 궁금증 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