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타인 Head 03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타인head Oct 07. 2024

My thoughts are with you.

너의 안부를 묻지 않아도..

내가 좋아하는 영어 표현에 "My thoughts are with you"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어려운 순간에 마음으로 함께하고 있다는 따뜻한 위로의 표현이다. 직접적으로 곁에 있을 수는 없더라도, 상대방을 향한 깊은 배려와 공감을 전하는 문구라서 마음에 와닿는다. 특히 이 표현은 말로써 전할 수 있는 가장 인간적인 위로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힘들거나 고통스러운 상황에서 사람들은 때로 위로의 말을 찾기 어려워하지만, 이 간단한 문장이 그들의 고통을 덜어주고 마음의 평온을 전할 수 있다.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하는 크고 작은 어려움 속에서, 이 한 마디는 상대방에게 "당신이 혼자가 아니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 더욱 특별하게 느껴진다.

오늘도 나는 함께 가까이 있지는 못하지만, 일일이 안부를 묻지 못하더라도 내 생각 속에서 늘 함께하는 사람들을 떠올려본다. 그들의 얼굴을 떠올리며, 각자가 겪고 있을 어려움이나 고민을 생각하면, 비록 나의 도움이 직접 닿지 않을지라도 그들이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마음속에서 전하고 싶어 진다. 이런 마음이 모여 언젠가 그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 누구에게나 힘든 시기가 있지만, 그 순간에도 누군가가 나를 생각하고 있다는 사실은 큰 힘이 되기 마련이다. 그래서 오늘도 나는 내 생각 속에 있는 사람들에게 조용히 마음을 전하며, 그들이 평안을 찾을 수 있기를 기원한다.


My thoughts are with you!

이전 02화 Listen. Learn. Laugh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