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리학관 Mar 07. 2024

내 롤모델의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다 / 아이유

마음건강관리 / 심리학관

(Interviewer)

롤모델들로부터 어떤 영향을 받았나요?


(아이유 가수님)

음악적으로 존경하는 선배님들의 음악,

제가 이번에 또 모신 조원선 선배님도

제가 10대때 정말 많이 듣고

'이 선배님의 목소리를 너무 닮고 싶다'라고

생각했던 분들 중에 한 분이셨어요.


'이 사람 음악 너무 멋진데?'

'이 사람이 내는 분위기 너무 멋지다'

그런 것들을 계속 연습하고

좋은 점들을 좀 닮기 위해서


그런 식으로 저에게 10대 때는

롤모델이라는 게 존재했었던 것 같구요.


지금 30대에 와서는

어떤 꼭 음악적인 모습,

뭐 외형적인 모습

이렇게 딱 나누기보다는


그냥 '저런 부분이 되게 멋지다'

'저분의 저런 태도를 닮고 싶다'


이렇게 되게

그게 끝도 없이

롤 모델의 기준이

좀 넓어지는 것 같은?


네. 지금은 그렇습니다.


(Interviewer)

반면 아이유를 롤모델로 삼는 분들도 많잖아요.

그런 분들에겐 어떤 영향을 주고 싶나요?


(아이유 가수님)

저는 솔직히

별로 어떤 영향을 주고 싶지는 않아요.


그냥..

뭐 제가 그냥 사는데 누군가가 보기에

제가 지금 30대 들어서

다른 사람을 보고

'저 삶에 대한 태도가,

저런 부분이 멋지다'라고 느끼는 것처럼

그냥 그거는 느껴진다면 느끼는 거지.


저는 저대로 살고,

누군가가 보기에

'저거는 되게 좋네'

'재밌게 사네'

'멋지네' 하는 부분이 있으면


그냥

알아서

그렇게 느껴주시면 좋겠습니다.


(출처) Youtube

이지금 (IU Official)

'Shh..' (/W My First World)

2024.03.07.


https://youtu.be/P2I-xdoipd8?feature=shared


https://youtu.be/VIDQTyNmkN4?feature=shared

매거진의 이전글 [공유] 외로움과 사회적 고립 척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