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부터 거실, 침실까지 가을 인테리어
계절의 변화와 함께 집안에 변화를 주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찾아올텐데요. 아직은 뜨거운 태양이 남아있지만 가을 냄새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로 가을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구나 벽지를 바꾸지 않더라도 의외로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는 것을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럼 가을인테리어에 효과적인 변화 중 좋은 건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집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맞이하게 되는 곳이지만 다른 공간보다 신경을 덜 쓰게 되는 곳이 바로 현관입니다. 하지만 소품으로 조금만 변화를 준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곳도 바로 현관인데요. 가을에 어울리는 드라이플라워나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서 리스를 직접 만드는 것도 가능하니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리스와 같은 경우 현관문에 걸어두면 악귀를 쫓고 집안에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하니 생각보다 만들기 쉬운 직접 만든 리스로 내 집 꾸미기에 도전해 보세요.
아늑한 분위기가 필요하다면 침실에 촛불이나 향초에 주목해주세요. 향초는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것은 물론 숙면, 스트레스 해소, 악취 제거 등의 효과까지 있는데요. 최근에 나오는 향초들은 디자인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썼기 때문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가을과 어울리는 향을 원한다면 시원한 계열의 향보다는 우아한 꽃향기가 나는 플로럴 계열이나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우디 향을 선택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조명은 밝기와 디자인을 통해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주방은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기가 쉽지 않은 공간이지만 조명 하나만 바꿔도 어마어마한 분위기의 변화를 줄 수 있답니다. 서늘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에는 따뜻한 느낌의 조명을 활용해보세요. 대표적인 조명으로 백열등과 할로겐이 있지만 안락한 만큼 많은 열을 방출하니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은은한 조명을 내는 간접조명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기존의 조명을 바꾸기 보다 스탠드 조명이나 벽에 설치하는 벽 등을 통해 주방에 가을을 담아보세요.
뜨거운 햇살 때문에 여름에는 창문을 커튼으로 다 가려두었다면 가을에는 햇빛이 잘 들어 올 수 있도록 창문을 가리지 말고 따뜻하고 화사하게 연출해보세요. 거실의 안락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채광이 좋은 넓은 창, 프레임 컬러, 두께 등등을 세심하게 살펴보아야 하죠. 그만큼 거실에서 창문의 역할이 중요하답니다.
인테리어의 변화 꼭 많은 비용만 드는 건 아닙니다. 가구의 위치 창의 변화만 주어도 내 공간이 좀더 편리하게 또는 색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주변의 가구나 소품의 위치를 변경 또는 교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