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Nov 09. 2018

가을 분위기 내는 중문 인테리어

중문 인테리어 종류 확인해 보니  

안녕하세요. 다음 브런치 리빙 & 인테리어 에디터 리빙사이더 입니다. ^^ 외출에서 돌아와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집의 현관은 집안의 분위기를 결정짓곤 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현관 인테리어 중에서 중문이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밖에서 들려오는 소음이나 바람을 막아주고 현관을 가려 실내 분위기를 아늑하게 만들어주기까지 그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더욱 많이 찾게 되는 다양한 종류의 중문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여닫이 형태의 중문


가장 먼저 여닫이 형태의 중문은 틀을 세우고 경첩만 달면 되기 때문에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시공이 가능합니다. 현관의 너비나 개인의 취향에 따라 외여닫이문, 비대칭여닫이문, 양여닫이문 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외여닫이문은 현관이 좁은 경우에 적합하며, 양여닫이문은 양쪽에 문이 달린 형태이기 때문에 비교적 넓은 현관에 적합합니다.



비대칭 여닫이문은 외여닫이문을 하기에 현관이 넓은 경우 시공하는 경우입니다. 큰 유리문과 작은 유리문을 달아준 형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평소에는 작은 유리문을 고정시켜두었다가 큰 짐을 옮기거나 할 경우에 양쪽문을 모두 열어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형태의 중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닫이 형태의 도어는 좁은 공간, 현관에도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공간의 활용을 극대화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중문입니다.




#2. 슬라이딩 형태의 중문


슬라이딩 문은 문틀에 홈을 파서 끼우고, 홈을 따라 좌우로 미끄러지면서 개폐되는 중문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면서 편리한 중문은 연동도어인데요. 개방 시에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조용하고 부드럽게 열고 닫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며 최근에는 공간마다 턱을 없애고 방과 거실의 구분 없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따라서 위쪽에만 레일을 달아서 중문을 설치하는 케이스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슬라이딩 도어 중에서도 미서기 도어는 2중 도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넓은 유리면으로 디자인되어 집안 내부의 개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앙리빙샤시는 미서기 도어 이외에도 3연동 미서기 중문 시공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프레임 디자인을 적용하여 시공이 가능하니 우리집 상황과 가장 잘 맞는 중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관의 상황에 맞게 중문을 선택했다면 유리 선택도 중요합니다. 유리 디자인에 따라서 다양한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중앙리빙샤시에는 무늬유리, 세라믹, 베벨드, 철단조 등 다양한 디자인의 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개방감이 좋은 투명 유리나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망입유리, 에칭유리 등을 많이 선택하는 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테리어는 물론 냉난방비 절약효과까지 있어 실용적이기까지 한 중문! 올가을에는 우리집과 가장 잘 어울리는 중문을 선택해서 가을맞이 새로운 인테리어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livingsider는 중앙리빙테크(www.joonganglivingtech.com)와 합께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복잡함을 벗자! 미니멀라이프 인테리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