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Dec 17. 2018

크리스마스를 더욱 특별하게 보내는 인테리어

부담 없이 따라 하는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좋아하는 사람들과 한 해를 마무리하며 다가올 새해를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12월이 더욱 기다려지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거리에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장식들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데요. 집 안에도 간단한 소품만으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따뜻하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위해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팁을 함께 살펴볼까요?





나뭇잎 리스 활용하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리스만 한 것이 없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초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데요. 굵은 철사를 원형으로 감아 고정한 뒤에 나뭇가지를 대고 가는 철사로 묶어주세요. 리본이나 오너먼트를 함께 장식하면 더 멋진 크리스마스 리스가 완성됩니다. 집 안에 크리스마스트리를 놓을 예정이라면 트리와 함께하면 더욱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합니다.





체크 패턴 아이템 활용하기


크리스마스 소품 이외에 집 안의 인테리어 소품만으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거실의 쿠션이나 테이블보 등을 체크 패턴의 패브릭으로 바꾸기만 하면 됩니다.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의 타탄체크 패턴은 밋밋했던 집안에 확실한 포인트가 되어 주는데요. 거실에는 확실하게 포인트가 되는 색상이나 강한 무늬를 선택했다면 침실에는 은은하고 편안한 느낌의 체크 패턴을 선택해주세요. 그래야 포근하고 잠이 솔솔 오는 아늑한 침실을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벽 트리 활용하기


집 안에 크리스마스트리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트리를 놓을 마땅한 공간이 없는 분들을 위해 최근 벽 트리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비용도 저렴하고 만드는 방법도 그야말로 간단한 벽 트리는 전구만 있으면 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큰 창이나 벽에 유리 흡착판, 핀 등을 이용해 트리 모양을 잡아주고 이 모양을 따라 조명을 걸어주세요. 간편하지만 무드 있는 벽 트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느낌의 양초 활용하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파티를 할 예정인 분들이라면 테이블 스타일링에 양초를 활용해보세요. 향이 나는 캔들은 크리스마스가 지난 이후에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틴 케이스나 캔들 홀더가 아닌 레드나 그린 컬러의 패브릭을 활용한 스타일링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에 충분하겠죠? 또한 따뜻한 느낌의 전구 역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습니다. 전구는 흰색 소품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기존의 가구 위에 흰색 천을 올리고 자연스럽게 전구를 놓으면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팁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기존에 집안의 인테리어를 크리스마스에 맞게 고치는 것은 무리가 있기 때문에 가장 쉬운 방법은 간단한 소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작은 소품의 변화만으로도 충분히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사실! 얼마 남지 않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집안에 변화를 줘보는 건 어떨까요?





livingsider는 중앙리빙테크(www.joonganglivingtech.com)와 합께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집안이 잘 풀리는 풍수 인테리어, 주방 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