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인 가구를 위한 공간활용 인테리어 팁
공간의 효율적인 활용은 인테리어의 영원한 고민이죠. 최근 1~2인 가구가 증가하며 좁은 주택 공간을 효율적으로 꾸미는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일반 가구 중 국내 1인 가구는 27.2%로 가장 흔한 살림살이 형태가 되었으며 2인 가구도 26.7%를 기록해 그 뒤를 이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1~2인 가구가 살기 좋은 작고 아담한 집 인테리어? 중앙리빙테크의 창호 브랜드, 중앙리빙샤시에서 좁은 집 인테리어 노하우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이트 컬러는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워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컬러입니다. 밝은 톤의 컬러 중 화이트 컬러는 팽창되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벽지, 바닥재를 배치해 주면 넓어 보이는 효과를 느끼실 수 있는데요. 꼭 화이트 컬러뿐 아니라 옅은 실버, 아이보리와 같은 화이트 컬러의 계열로도 통일을 시켜 주면 보다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톡톡히 얻으실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평범하게 보였던 우리 집에 거울을 비치해 보세요. 커다란 거울을 벽면에 설치해 두면 외출 전 스타일을 체크해 보기에도 좋지만 착시 효과로 인하여 전체적으로 집이 넓어 보이는 효과도 있답니다. 특히 창문 옆이나 맞은편에 설치를 하면 창문으로 들어오는 빛을 반사시켜서 보다 집안을 환하게 만들어 주고 창문이 하나 더 있는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평소 답답했던 공간이 있다면 커다란 거울을 세워 보는 것은 어떨까요?
너무 많은 컬러감을 주는 가구는 집이 좁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좁은 집을 넓어 보이게 하려면 가구톤을 통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부분에는 살짝씩 포인트를 주면 더욱 좋을 텐데요. 좁은 집일수록 수납공간을 확보하기 어려우니 선반이나 상자를 이용해서 수납을 하더라도 가벼운 가리개를 달아 지저분한 공간을 가려 공간도 분할되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수납과 공간 둘 다 잡아주는 나만의 작은 가구를 만들어 보세요. 우리 집의 사이즈에 딱 맞는 가구를 만들어 보면 집이 좀 더 안정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남는 자투리 벽에 선반을 만들어 보거나, 주방의 식탁 하부에도 수납공간을 만들어 주면 공간을 더욱 알뜰하게 활용해 볼 수 있겠죠?
좁은 집을 넓어 보이게 하려면 무엇보다 프레임을 과감히 제거한 매트리스, 편안함이 더욱 느껴지는 좌식 쇼파 등 낮은 가구로 배치를 해 주어 안정감을 주어야 넓어 보이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낮은 가구를 벽면에 배치하듯이 정돈해 주면 더욱 벽면이 환해 보이고 트이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길이가 긴 가구가 있다면 최대한 시선이 잘 가지 않는 구석에 배치해 보세요.
이렇게 해서 리빙사이더와 함께 좁은 집 인테리어 노하우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작지만 아담하고 그 어느 곳보다 소중한 우리집, 알찬 가구배치로 나만의 여유로운 홈 라이프를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