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Jan 04. 2019

좁은 공간을 더 넓어 보이게! 마법같은 인테리어

1-2인 가구를 위한 공간활용 인테리어 팁

공간의 효율적인 활용은 인테리어의 영원한 고민이죠. 최근 1~2인 가구가 증가하며 좁은 주택 공간을 효율적으로 꾸미는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일반 가구 중 국내 1인 가구는 27.2%로 가장 흔한 살림살이 형태가 되었으며 2인 가구도 26.7%를 기록해 그 뒤를 이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1~2인 가구가 살기 좋은 작고 아담한 집 인테리어? 중앙리빙테크의 창호 브랜드, 중앙리빙샤시에서 좁은 집 인테리어 노하우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밝은 색상의 벽지 선택


화이트 컬러는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워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컬러입니다. 밝은 톤의 컬러 중 화이트 컬러는 팽창되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벽지, 바닥재를 배치해 주면 넓어 보이는 효과를 느끼실 수 있는데요. 꼭 화이트 컬러뿐 아니라 옅은 실버, 아이보리와 같은 화이트 컬러의 계열로도 통일을 시켜 주면 보다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톡톡히 얻으실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2. 거울을 활용한 착시현상


평범하게 보였던 우리 집에 거울을 비치해 보세요. 커다란 거울을 벽면에 설치해 두면 외출 전 스타일을 체크해 보기에도 좋지만 착시 효과로 인하여 전체적으로 집이 넓어 보이는 효과도 있답니다. 특히 창문 옆이나 맞은편에 설치를 하면 창문으로 들어오는 빛을 반사시켜서 보다 집안을 환하게 만들어 주고 창문이 하나 더 있는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평소 답답했던 공간이 있다면 커다란 거울을 세워 보는 것은 어떨까요?





#3. 통일된 가구톤으로 차분하게


너무 많은 컬러감을 주는 가구는 집이 좁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좁은 집을 넓어 보이게 하려면 가구톤을 통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부분에는 살짝씩 포인트를 주면 더욱 좋을 텐데요. 좁은 집일수록 수납공간을 확보하기 어려우니 선반이나 상자를 이용해서 수납을 하더라도 가벼운 가리개를 달아 지저분한 공간을 가려 공간도 분할되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4. 나만의 작은 가구 제작


수납과 공간 둘 다 잡아주는 나만의 작은 가구를 만들어 보세요. 우리 집의 사이즈에 딱 맞는 가구를 만들어 보면 집이 좀 더 안정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남는 자투리 벽에 선반을 만들어 보거나, 주방의 식탁 하부에도 수납공간을 만들어 주면 공간을 더욱 알뜰하게 활용해 볼 수 있겠죠?





#5. 낮은 가구로 넓어 보이는 집


좁은 집을 넓어 보이게 하려면 무엇보다 프레임을 과감히 제거한 매트리스, 편안함이 더욱 느껴지는 좌식 쇼파 등 낮은 가구로 배치를 해 주어 안정감을 주어야 넓어 보이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낮은 가구를 벽면에 배치하듯이 정돈해 주면 더욱 벽면이 환해 보이고 트이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길이가 긴 가구가 있다면 최대한 시선이 잘 가지 않는 구석에 배치해 보세요.





이렇게 해서 리빙사이더와 함께 좁은 집 인테리어 노하우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작지만 아담하고 그 어느 곳보다 소중한 우리집, 알찬 가구배치로 나만의 여유로운 홈 라이프를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livingsider는 중앙리빙테크(www.joonganglivingtech.com)와 합께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감각적인 아파트 테라스 인테리어 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