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Feb 07. 2019

우리집에 트렌드를 입히다,
리빙 코랄 인테리어

올해의 컬러인 리빙 코랄 컬러를 활용한 인테리어 연출법

로벌 색채 전문 기업 팬톤에서는 매년 '올해의 컬러'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팬톤에서 발표된 '올해의 컬러'는 패션, 뷰티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분야에 있어서도 막강한 영향력을 끼치게 되는데요. 올해에는 화사하고 따뜻한 느낌의 '리빙 코랄'이 2019년 주목해야 하는 '올해의 컬러'로 선정되었습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 전환이 되는 리빙 코랄 컬러인데요. 오늘은 우리집을 좀 더 트렌디하게 변화시켜줄  이 '리빙 코랄' 컬러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품을 활용한 리빙 코랄 인테리어


컬러를 활용한 인테리어 방법 중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은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는 방법이겠죠. 가구는 물론 액자나 접시 등 리빙 코랄 컬러의 포인트 소품만으로도 집안의 분위기를 밝고 경쾌하게 바꿀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주로 활용하는 인테리어 방법인데요. 코랄 컬러는 포인트 용으로도 예쁜데다, 여러 컬러와도 조화롭게 잘 어우러지기 때문에 인테리어 연출이 보다 수월하다고 합니다.




#2 자연의 색감을 활용한 식물 인테리어


인위적인 컬러가 아닌, 자연이 주는 리빙 코랄 컬러를 그대로를 만끽하고 싶다면 꽃이나 식물 등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랄 컬러의 식물과 꽃으로 자연이 주는 편안함을 만끽함과 동시에 인테리어의 완성도도 높이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활짝 핀 코랄 컬러의 꽃을 활용한다면 바라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지 않을까요? 




#3 코랄 컬러의 코튼으로 완성한 인테리어


이불이나 커튼, 소파 담요 등 리빙 코랄의 코튼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코랄 컬러의 채도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따뜻한 느낌부터 밝고 경쾌한 느낌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데요. 특히 화이트 컬러의 코튼 소재나 우드 소재와 함께 매치했을 때, 포근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한층 더 살릴 수 있습니다.




4. 리빙 코랄 컬러 포인트 인테리어



마지막으로 밋밋한 공간에 페인트 칠로 색다른 변화를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컬러를 다르게 연출하는 것만으로도 기존의 공간이 새롭게 느껴질 텐데요. 특히 높은 채도의 코랄 컬러는 레트로한 느낌으로, 보다 낮은 채도의 코랄 컬러는 포근한 분위기로 연출이 가능합니다. 공간의 활용에 맞는 컬러를 사용하셔서 색다른 시도를 해보는 것도 좋겠죠?



매번 똑같은 무채색 계열의 컬러만 사용했다면 올해는 트렌디한 우리집을 위해 리빙 코랄 컬러로 새롭게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 소개해드린 작은 변화만으로도 밋밋하게 느껴졌던 집 분위기를 새롭게 연출할 수 있을 테니까요.




livingsider는 중앙리빙테크(www.joonganglivingtech.com)와 합께 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