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Mar 06. 2019

아이의 성격을 고려한
우리 아이방 인테리어


3월이 다가오면서 우리 아이의 입학, 그리고 개학 준비가 한창이실 텐데요. 학교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우리 아이만의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우리 아이는'남자니까 파란색, 여자니까 분홍색'이라고 생각하진 않으신가요? 혹시 그렇게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지금 리빙사이더와 함께 우리 아이를 위한 인테리어를 준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혹시 우리 아이의 성격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아이 방을 인테리어 하기 위해서는 우리 아이가 어떤 성격인지 충분히 이해하는게 중요한데요. 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기 때문에 아이가 가장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하고, 아이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인테리어를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성적인 우리 아이를 위한 방이라면?


소심하고 활발하지 못한 아이의 경우는 보다 차분한 색상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채색의 컬러로 인테리어를 진행하면 안되겠죠? 내성적인 우리 아이의 방은 차분함과 함께 화사한 느낌을 줄 수 있는 파스텔 톤으로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파스텔 톤으로 꾸며주게 되면 화사한 분위기를 만들어 아이의 생기를 북돋울 수 있는데요. 여기에 자연광이 잘 드는 방이라면 화사함과 동시에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까지 줄 수 있답니다.





잘 싸우는 우리 아이를 위한 방이라면?


우리 아이가 유난히 싸움이 잦다면 차분한 색상으로 구성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싸움이 잦은 아이의 경우에는 감정의 기복이 심하고, 정서적으로 불안한 상태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원색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파스텔 톤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러 종류의 색상이 뒤섞여 있으면 공격적인 성격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통일성 있는 컬러를 사용하고, 가구의 경우 자연 컬러의 가구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집 센 우리 아이를 위한 방이라면?


고집이 센 아이의 경우는 컬러 역시 한 가지만을 고집하게 되는데요. 인테리어를 통해 다양한 색상을 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색보다는 다양한 컬러를 활용한 인테리어가 좋은데요. 벽과 천장의 경우 다른 색상으로 꾸며주는 것이 좋으며, 가구의 경우도 단색의 가구보다는 다양한 무늬와 그림이 들어있는 가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부모님의 의견만 고집하지 않고 아이와 함께 만들어 가는 간다면 더욱 좋겠죠?





산만한 우리 아이를 위한 방이라면?


집중력이 없고 산만한 우리 아이에게는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줄 수 있는 파란색이나 초록색의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이의 시선이 머무는 곳에 포인트 색상을 주는 것도 좋은데요. 산만한 색상이나 무늬, 그림의 경우는 시선을 분산시켜 아이의 집중도를 약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피해주시구요, 너무 짙은 원색의 경우는 불안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포근한 느낌의 색상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혼자 있는 걸 좋아하는 우리 아이를 위한 방이라면?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에게는 밖으로 나가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는 색상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곧 봄이기 때문에 살구색 바탕에 파릇파릇한 새싹이 돋아나는 듯한 라이트 옐로, 라이트 그린 등 봄 색상으로 꾸며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특히 아이방 뿐만 아니라 집안 전체 분위기도 컬러풀하게 만들어 주면 아이는 뛰어 놀고 싶은 충동을 느끼기 때문에 새해를 맞이해 집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우리 아이가 사용할 방,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확인해서 우리 아이에게 꼭 맞는 방을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복고 감성을 느끼다. 뉴트로 인테리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