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Apr 02. 2019

쓰지 않는 공간이 있다면,
드레스룸 인테리어 어떠신가요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드레스룸 인테리어


집에 있는 자투리 공간, 여러분은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어떤 분은 나만의 휴식을 취하기 위해 힐링의 공간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또 어떤 분은 단순히 안 쓰는 짐들을 모아놓는 창고로 쓰기도 할 텐데요. 오늘은 이 여분의 공간을 드레스룸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나만의 드레스룸! 지금 리빙사이더와 만나러 갈까요?





# 개방감 있는 드레스룸



방 하나를 통째로 사용해 드레스룸을 꾸민다면 좋겠지만,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서 드레스룸을 구성하기로 했기 때문에 공간이 좁은 건 어쩔 수 없겠죠? 그래서 조금은 답답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때 주목해야 할 것이 바로 '개방감'인데요! 드레스룸의 개방감을 주기 위해 가구는 가급적으로 문이 없는 가구를 배치하는 것이 좋으며, 혹시 가구를 들여놓기 힘들다면 행거와 수납박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밝은 조명과 함께 전면 거울을 배치해준다면 더욱 환한 느낌을 가져다줄 수 있는데요. 혹시 은은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가구 뒤쪽의 간접조명을 설치하거나 핀 조명을 설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컬러는 화이트, 디자인은 심플하게!



좁은 공간이라도 어떤 컬러, 어떤 무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면적이 달리 보이는데요. 이때 가장 많이 활용되는 컬러가 바로 화이트 컬러입니다. 화이트 컬러는 다른 색상과 비교해 공간을 구성할 때 넓게 보이는 효과를 가져오는데요. 여기에 단순한 디자인의 가구들을 사용한다면 공간이 보다 넓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주어진 면적을 최대한 활용하기



옷방 인테리어를 시도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부분은 바로 수납기능인데요. 드레스룸이라고 만들어 놨는데 원하는 만큼의 수납기능을 하지 못한다면 안 되겠죠? 그래서 활용이 가능한 공간들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가구를 배치한 뒤에 나머지 자투리 공간을 활용할 방법을 생각해야 하는데요. 최근에는 좁은 공간도 수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답니다. 혹시 공간 활용을 잘 못하겠다고 생각이 되시면 사이즈별 수납박스와 행거만 준비해보세요. 비어 있는 공간과 좁아서 사용하지 못한 공간을 생각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드라마 속 드레스룸을 꿈꾸는 것도 좋지만  지금 자투리 공간이 남아있고, 아직 정리하지 못한 옷들이 방 이곳저곳에 널브러져 있다면 중앙리빙테크가 알려드린 드레스룸 인테리어 팁을 활용해 나만의 드레스룸을 완성해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리빙사이더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현대에 전통을 더하다, 한옥풍 인테리어 TIP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