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Apr 04. 2019

실내의 미세먼지를 잡자!
미세먼지 청소 TIP

실외만큼이나 실내에도 많은 미세먼지, 이제 간단하게 해결하자!




크레파스에 있는 하늘색이 정말 '하늘'색이였을까요? 꽃샘추위로 인해 요며칠 파란 하늘을 보고 있지만, 최근 이 파란 하늘이 감사할 만큼 보통 때는 미세먼지때문에 뿌연 잿빛 하늘을 계속 되는데요. 일기 예보보다는 초미세먼지 예보를 먼저 보게 되고, 외출 시엔 소지품보다 마스크를 먼저 챙기는게 일상이 된 지금, 그런데 혹시 외출 할 때만큼 실내 미세먼지도 생각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여러분의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실내미세먼지 청소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기 , 공기청소



미세먼지가 심한 날 여러분은 환기를 하고 계신가요? 아마 많은 분들이 바깥의 나쁜 공기가 들어 올 까봐 창문을 꽁꽁 닫으실 텐데요. 환기를 전혀 안하게 되는 경우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외부보다 최대 60배까지 높아 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만큼은 아니라도 잠깐씩 환기를 시켜주는게 좋은데요. 매우나쁨의 수준이 아니라면 매일 3번, 10분 정도 환기를 시켜주는 걸 권장합니다. 혹시 환기 후가 걱정되는 분들은 분무기를 이용해서 집 안에 물을 뿌려주세요. 분무기에서 나온 수분들이 실내의 미세먼지와 흡착해 바닥으로 떨어지게 되는데, 이 때 걸레를 이용해서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창문 청소



창문을 열지 않아도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유리에 먼지들으 많이 붙어 있는 걸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비가 오면 씻겨 내려가겠지만, 비가 오는 날까지 기다릴 수는 없는 법. 이럴 때 여러분을 위한 창문 청소 팁이 있습니다. 바로 식초인데요! 식초는 먼지를 쉽게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창문을 청소할 때 물과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 창문에 뿌려주시구요. 마른 헝겊이나 신문지로 닭아 주시면 되는데요. 깜짝 놀랄 우리집 창문의 변화, 바로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화장실 거울 물 때에도 좋답니다.)





이불청소



여러분은 집 먼지! 하면 어떤게 가장 먼저 생각나시나요? 다양한 의견들이 있겠지만 이불이 가장 많이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요. 덮고 있거나 가지런히 펴 놓았을 때는 보이지 않았던 먼지들이 한 번 개려고 하면 이 세상 먼지를 다 품은 것처럼 날리게 되는데요. 매일 빨 수 도 없는 이불, 간단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고무장갑을 이용하는건데요. 고무장갑에 물을 묻혀서 한 쪽 방향을 쓱쓱 문질러 주면 고무장감 표면에 이불의 먼지들이 붙게 됩니다. 이때  깔끔하게 고무장갑에 붙은 먼지들을 털어주면 이불청소 끝, 간단한 방법이기 때문에 아침시간 이불을 개기 전에 한 번씩 해주는 것도 좋겠죠? 




간단한 실내 먼지 청소팁으로! 집도 건강도 지켜가는 매일이 되시길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쓰지 않는 공간이 있다면, 드레스룸 인테리어 어떠신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