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Apr 29. 2019

다이어트를 위해서!
우리집 다이어트 인테리어 TIP

다이어트 할 때 좋은 우리집 인테리어 TIP


따뜻해진 날씨에 옷이 점점 얇아지기 시작하는 요즘, 지난겨울 추위나 피하자는 심정으로 쌓아둔 지방들을 어떻게 해야 할지 결정할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어차피 올겨울에 다시 써야 하니까 힘 빼지 말고 남겨두는 분들도 있을 테고, 운동과 식단 조절을 통해서 지방을 모두 태워버리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최근 인테리어만 달리해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인테리어와 다이어트의 만남, 성공적인 다이어터를 꿈꾸고 계시거나, 딱히 열정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계획은 없지만 인테리어만으로 된다면 굳이 망설이지 않겠다는 분들이 계시다면 지금 리빙사이더와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 타오르는 식욕을 떨어뜨리는 파란색


다이어트의 적은 '맛있는 음식'일 텐데요.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도 이 색 앞에서는 식욕이 억제된다고 합니다. 바로 '파란색'인데요. '파란색'은 배고품 진정효과와 이성적인 사고를 도와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파란색 자체가 상한 색, 쓴 맛, 익기 전 과일 등으로 학습되어져 있어서 식욕 감퇴 효과를 준다고 하니, 집 안 공간을 전체적으로 '파란색'으로 인테리어를 하거나, 식사 공간을 파란색으로 인테리어 해준다면 '소식'하는 소식을 전해줄 수 있지 않을까요?

   



# 다이어트의 완성, 숙면에서 완성된다


잠이 부족하면 살이 찌기 쉽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수면 부족으로 피로가 쌓이게 되면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 우리 몸은 더 많은 당분과 지방을 필요로 하게 되는데요. 당분과 지방을 얻기 위해 섭취하게 되는 음식들로 인해 체중이 점점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숙면이 꼭 필요한데요. 수면 시 사용하는 침구들이 몸에 잘 맞는지, 컬러나 소재가 숙면에 도움이 되는 지 확인해야 할 뿐 아니라, 간접 조명을 통해 수면 전, 그리고 수면 후의 빛을 조절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TIP : 수면 직전에 너무 밝게 있는 것 보다는 간접조명을 통해 적당히 어두운 상태로 있는 것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식사 공간의 불편한 인테리어 


음식 섭취가 가장 많은 시간이 언젠가요? 보통 가장 편안한 분위기에서 음식이 더 잘 들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식사 공간을 조금 불편하게 인테리어 한다면 식사량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습니다. 먼저 앞서 언급해드린 '파란색'과 '조명'을 활용해 보는건 어떨까요? 주방에 푸른색 조명을 설치해주세요. 차가운 느낌의 푸른 조명이 식욕감퇴 효과를 전해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식탁 의자를 딱딱하게 바꿔보세요. 푹신푹신한 편한 의자는 식탁에 오래 머무르게 함으로써 과식을 부르게 되는데요. 딱딱한 의자로 교체 시 오래 앉아있기 힘들기 때문에 먹는 양이 줄어 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식욕을 감퇴시키는 효과가 있는 인테리어, 다시금 인테리어가 주는 효과를 생각해보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오직 인테리어의 효과만 바라면 안되겠죠?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 진행하면서 다이어트의 대한 나의 다짐을 인테리어로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리빙사이더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서울경향하우징페어 다녀왔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