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Jun 27. 2019

인테리어 사각지대를 잡다!

인테리어 사각지대, 코너를 활용한 인테리어 TIP

여러분은 집 안 곳곳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다양한 가구를 배치해 나만의 분위기를 연출하고, 벽과 천장에는 각종 패브릭과 조명으로 알차게 인테리어를 완성했지만 막상 완성된 인테리어를 감상하다 보면 꼭 아쉬운 공간이 남기 마련인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분들이 아쉬워하는 공간이 바로 코너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 리빙사이더는 이 코너 부분을 알차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의미 없는 탁자와 의자는 이제 그만, 우리 집 분위기를 UP~! 시키는 인테리어팁! 지금 리빙사이더와 함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코너 공간을 활용한 나만의 드레스룸


침실이 너무 작아 옷을 수납할 공간이 없는 분들에게 코너 공간은 정말 알짜배기 공간이 아닐까 싶은데요. 최근 가구업체들에서 코너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삼각형 또는 사다리꼴 형태의 옷장을 출시하고 있어 쉽고 편하게 코너 드레스룸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혹시 코너에 큰 가구를 배치하는 것이 부담되신다면 코너 상단에 'ㄱ'자 봉을 활용해서 옷을 걸어두거나, 하단에 작은 수납장을 배치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기호 또는 공간에 따라서 다양한 느낌으로 연출해보시길 바랍니다.




# 코너에 꾸민 서재


서재를 꾸미기 위해서는 넓은 공간, 그리고 큰 책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코너 공간을 활용하면 작은 공간에도 충분히 활용 가능 한 서재를 꾸며볼 수 있습니다. 최근 책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선반을 비롯해 벽에 고정시킬 수 있는 1X1의 또는 1X2의 수납장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공간에 따라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개성도 살리고, 서재로서 코너 부분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서재의 목적이 아니더라도 개인의 취향에 따라 화분이나 피규어 등을 장식할 수도 있으니, 장식장 공간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한 번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나만의 코너 갤러리


많은 분들이 가구를 배치할 때 코너 공간에 맞춰 배치를 하기 때문에 하단 부분은 충분히 활용하는 편인데요. 가구로 꽉 차있는 하단과 비교해 아무것도 배치하지 않은 상단 부분에는 허전한 느낌이 들기 마련입니다. 그런 분들의 경우 코너 부분의 다양한 액자를 걸어놓고 나만의 갤러리를 완성해보는 것도 좋은 데요. 인테리어 분위기에 따라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 집의 인테리어를 한 층 빛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테리어의 사각지대인 코너 인테리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혹시 우리 집의 코너 공간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몰라 스탠드나 화분 배치로 인테리어를 끝낸 분들이 있다면, 오늘 리빙사이더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우리 집 코너 공간을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작가의 이전글 비비드? 파스텔? '톤인톤' 인테리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