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TV스쿨 출시 소식
“꺄르르꺄르르~” 활기찬 아이 웃음 소리가 멈추지 않았던 곳,
알록달록한 핑크퐁 인형들과 장난감들 사이에서 아이가 행복하게 촬영할 수 있었던 곳,
여기는 바로, 스마트스터디가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핑크퐁TV스쿨’의 광고 촬영 현장이다.
아직 출시되지 않은 핑크퐁 장난감들과 핑크퐁TV스쿨의 새로운 교재들을 직접 만져보면서
즐거워했던 아이, 그리고 이를 보는 스텝과 출연진도 모두 흐뭇한 미소를 머금고 촬영에 임할 수 있었다.
‘핑크퐁TV스쿨'을 통해 본격적으로 유아동 교육 사업에 진출하는 스마트스터디가 KT 올레tv와 함께 처음으로 선보이는 영유아 통합 발달 교육 프로그램이다. 12개월 이상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영유아기 성장 발달에 필수적인 주제들을 핑크퐁이 등장하는 뮤직스토리 영상과 다양한 교구재를 활용해 자연스럽게 놀면서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핑크퐁TV스쿨의 런칭 배경
캐릭터 핑크퐁을 활용한 스마트스터디의 첫 유아동 교육 프로그램, 과연 어떻게 탄생한 걸까?
현재 ‘TV스쿨팀' 대신, ‘박스팀'이라는 영유아 발달 콘텐츠 제작팀이 먼저 있었다. 박스팀은 ‘아이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캐릭터 핑크퐁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를 만들어보면 어떨까’라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실제로 아이들이 핑크퐁과 놀면서 자연스럽게 성장에 필요한 주제들을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자’라는 목표를 세우고 야심차게 만들어진 팀이었다.
그 후 많은 고민과 시행착오를 거쳐 핑크퐁TV스쿨 프로그램에 대한 기획이 구체화된 뒤, 핑크퐁TV스쿨 업무만을 전담하는 ‘TV스쿨'이라는 팀이 새롭게 생겨났다. 기획부터 프로그램 연구 및 개발 등 핑크퐁TV스쿨에 관한 모든 업무를 도맡아, 드디어 7월 27일에 정식 런칭이라는 대망의 결실을 거두었다.
핑크퐁이 교육을?
박스팀 시절, 핑크퐁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이 어떻게 하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을 지에 대한 사전 조사가 필요했다. 그래서 실제로 한살부터 6살까지의 아이들을 키우고 계신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진행했고, 핑크퐁의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 첫 출시에 대한 소비자들의 진솔한 생각을 들을 수 있었다.
아래는 실제 소비자들의 반응이다.
핑크퐁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대부분의 소비자의 반응은 이러했다.
“핑크퐁의 교육 프로그램은 조금 생소하게 느껴진다.”
기존에 서비스되고 있는 핑크퐁 교육 앱 시리즈와 핑크퐁 유튜브 채널 내 다양한 교육 콘텐츠가 있는 지도 모르는 분들이 많았다. 우리가 풀어야할 숙제였다.
하지만 가능성은 있었다. 신나고 재미있는 핑크퐁 콘텐츠와 더불어, 무엇보다 아이가 핑크퐁 동요와 율동을 너무 좋아하니까 핑크퐁에 대한 이미지는 매우 긍정적이었다. 핑크퐁 캐릭터를 활용하여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시킬 수 있으면 굉장히 좋을 것 같다는 피드백이 있었고 그에 따라 핑크퐁TV스쿨의 포지셔닝 전략을 세우기 시작했다.
그리고 만들어진 우리의 목표,
"아이와 부모가 모두 행복한 교육, 핑크퐁이 시작합니다."
‘TV스쿨팀’은 초보 부모도 쉽게 육아할 수 있고, 아이도 즐겁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꿈꿨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핑크퐁 캐릭터를 활용하면 충분히 가능성있는 목표였고, 영유아에게 인기 높은 핑크퐁의 율동 동요를 통해 아이가 더욱 즐겁고 재미있게 생활습관을 익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더불어 전문성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라는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육아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아이 성장에 필요한 생활습관, 언어정서, 자연탐구, 신체놀이, 음악놀이, 이중언어의 6대 발달 영역을 고루 담은 주제들로 개발했다.
핑크퐁TV스쿨은 KT 올레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눈으로 TV 속 영상을 보고 손으로는 책과 놀잇감을 만지는 반복 체험을 통해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핑크퐁 VOD 1,000여편을 무제한으로 감상 할 수 있으며 23종의 교구와 놀잇감을 집에서 배송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총 구성은 뮤직 스토리 영상 168편, 핑크퐁 그림책 12권, 인지 놀잇감 12종, 핑크퐁 애착 인형이다. 올레tv 키즈랜드 VOD메뉴에 선출시되었고, 월 2만원대의 저렴한 구독료로 올레tv 리모콘이나 KT 고객센터에서 손쉽게 구독이 가능하다. 핑크퐁TV스쿨 홈페이지에서도 자세한 사항을 알아볼 수 있다.
'핑크퐁이 선보이는 첫 교육 프로그램'이라는 타이틀로 출시된 핑크퐁TV스쿨을 소개하기 위한 광고 영상도 함께 제작했다. 핑크퐁TV스쿨의 자세한 구성을 살펴보시려면 하단 영상을 참고해주시길.
이와 같은 광고영상뿐만 아니라 핑크퐁TV스쿨 서포터즈, 콘텐츠 마케팅 및 SNS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핑크퐁TV스쿨에 대해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핑크퐁TV스쿨 서포터즈의 경우 12개월 이상의 아이를 키우면서 육아에 대한 고민을 안고있는 초보 부모 10명을 모집했고, 핑크퐁TV스쿨을 실제로 이용해보면서 진솔한 후기를 작성해 줄 수 있는 분들을 위주로 선정했다. 지난 7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와 같은 다양한 SNS 채널에 후기가 업로드 되고 있다.
또한 초보 엄마아빠를 타겟으로 아이를 어떻게 교육시켜야하는지 몰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육아툰’을 제작하고, 육아빠로 잘 알려진 ‘정우열 박사’를 섭외해서 초보부모 칼럼을 제공하고 추후 육아 강연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아이들이 핑크퐁과 즐겁게 놀면서 성장하고 부모님은 행복하게 육아하는 순간까지 스마트스터디는 더욱 노력하고 고민해서 좋은 콘텐츠로 보답할 예정이다. 앞으로의 행보도 함께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
핑크퐁TV스쿨 홈페이지에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기 ▶️ http://tvschool.pinkfong.com/
핑크퐁TV스쿨 서포터즈 후기글 구경하기 ▶️ http://blog.pinkfong.com/221324602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