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 글로벌 서포터즈의 초기 기획부터 지금까지의 이야기
바야흐로 두 달 전, 스마트스터디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팀에서 해외 국가들을 대상으로 서포터즈 모집을 시작했다. 국내 팬들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주요 국가별 핑크퐁 서포터즈를 모집하여 핑크퐁 브랜드에 대한 BIG FAN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첫 번째 모집 대상 국가로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가 선정되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 활동이 활발하고 핑크퐁을 좋아하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모집을 시작했다.
최종 선정된 서포터즈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총합 17명으로, 약 20: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어마어마한 분들이다.
하단은 저번 달 7월 미션 결과 사진 및 영상이다. 첫 글로벌 핑크퐁 서포터즈 선정 기념으로 증정된 웰컴기프트 개봉 사진 및 동영상 업로드, 그리고 핑크퐁 교육 앱 ABC Phonics의 리뷰가 미션으로 주어졌다.
사진, 영상 하나를 찍어도 매우 정성스럽게, 다양한 컨셉으로 예쁘게 연출해준 자랑스러운 서포터즈들. 우리도 이렇게 예쁜 결과물들이 나올 줄 몰랐다.
해외에서 핑크퐁에 대한 반응이 이렇게 좋을 줄 일찍부터 알았던 것일까? 어떻게 해서 우리는 해외에서 서포터즈를 모집하게 되었을까?
하단은 스마트스터디의 콘텐츠, 핑크퐁과 상어가족이 모두 해외에서 세운 업적들이다.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는 핑크퐁과 상어가족. 해외 공연도 수차례 진행했고, 그때마다 어마어마한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실제 해외에서 핑크퐁 콘서트를 진행했을 때의 현장사진들이다. 올해 6월 진행했던 아부다비 공연의 경우 아부다비 관광청의 공식 초대를 받아 대형 몰에서 특별 콘서트를 개최했고, 이틀 동안 2만여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 콘서트가 진행된 몰에서 열렸던 역대 공연 중 가장 많은 사람이 왔고, 레바논, 요르단 등 근교 국가에서도 콘서트 오픈 소식을 듣고 찾아와서 관람했을 만큼 중동에서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핑크색 옷을 차려입고, 상어 코스튬을 챙겨오고, 공연을 위해 몇 시간 전부터 기다리며 핑크퐁에 대한 사랑을 아낌없이 보여주었던 고마운 해외팬들이 있기에 핑크퐁과 상어가족이 큰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것이다.
해외에서 이만큼 잘 나가는 핑크퐁이기에, 영역을 넓혀 해외에서도 서포터즈를 모집하게 된 것이다. 재미있고 좋은 우리의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고, 사업을 더욱 다양하게 확장하여 많은 일을 해보고 싶은 마음도 컸다.
글로벌 서포터즈로 선정된 분들을 위해, 기존 핑크퐁 굿즈들과 다른 차별화된 선물을 제공하기로 했다. 소소해 보이지만 제작과정은 절대 소소하지 않았던 핑크퐁 글로벌 서포터즈 뱃지, 그리고 귀여운 핑크퐁 BI가 그려진 공식 서포터즈 티셔츠. 이 모든 것들을 모두 손수 만들었다. 그외에 핑크퐁 인형 30cm, 핑크퐁 머리띠, 핑크퐁 가방고리, 스티커 4종도 웰컴 선물로 함께 포함되었다.
이번 2018 글로벌 서포터즈는 7월을 시작으로 올해 12월 말까지 활동을 계속할 예정이다. 해외에서 사업영역을 더욱 넓혀가는 스마트스터디의 행보를 도와 글로벌 서포터즈들도 바쁘게 활동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태국과 인도네시아 등 핑크퐁을 향한 인기가 대단한 다른 국가들에서도 글로벌 서포터즈를 선발할 계획이다. 해외에서 점점 성장할 우리, 그 과정을 함께하는 글로벌 서포터즈의 다음 활동도 기대해주시길 바란다.
▼ 핑크퐁 영문 인스타 계정에 소개된 1차 미션 구경하기 ▼
▼ 핑크퐁 영문 인스타 계정에 소개된 2차 미션 구경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