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드 Sep 07. 2015

정왕마을학교 7주차 미니 라디오 생방송

9월 12일 오후 2시 "On Line"

정왕마을학교 라디오반 7주차 수업(9월 12일 오후 2시)은 '미니 라디오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은 김나희, 신선희[군서고 1]  학생들이 진행을 하고 지도 교사가 PD를 맡는 형식이다. 


비록 미니 라디오지만 여러 학생들이 친구들과 선생님, 학부모님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라디오 생방송 시간이다. 진행에 참여하는 학생 이외의 다른 학생들은 신청곡과 사연을 올리거나 주변 사람들의 인터뷰를 따 오는 방법으로 방송을 돕거나 청취자 역할을 하기로 했다. 


최근 미디어는 시각적 매체로 집중되어 있다 보니 청소년들이 라디오를 청취하는 경험이 적다. 하지만 청취자가 되어 보지 않고 좋은 진행자가 될 수 없다. 따라서 청취자 참여는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보는 매우 중요한 수업이다. 


미니 라디오 생방송은 학생들이 생방송을 통해 미디어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에 대해 알아갈 것이다. 따라서 미니 라디오 생방송은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 2~3회 더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조금은 안단테' 라디오 녹음을 하고 있는 김나희(등을 보이고 있는 학생)와 신선희(헤드폰을 쓰고 있는 여학생)의 모습이다.]


방송은 인터넷 방송 형식으로 진행하며, 카톡 단톡방을 열고 학생들과 실시간 의견을 주고받으며 신청곡과 사연을 나눌 예정이다. 듣는 방법은 웹에서는 시흥미디어 인터넷 사이트(http://radio20.net)나 시민소셜미디어연구센터 카페(http://cafe.daum.net/radio20)에 접속하면 별도 설치 없이 방송을 들을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들을 경우 안드로이드폰은 마켓에서 'xiialive' 검색 후 다운 설치 후 시흥미디어 주소(http://shradio.saycast.com)를 URL에 입력하면 청취가 가능하다. (설치방법 보기 http://cafe.daum.net/radio20/bfN/125)

아이폰인 경우 'fstream'이라는 어플을 설치한 후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설치방법 보기 http://cafe.daum.net/radio20/bfN/129)

작가의 이전글 아빠와 크레파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