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사이 Aug 25. 2017

읽히지 않는 책

ㅡ 그럼에도 굴하지 않고 계속 나아가기


두 권의 책을 내고 7월의 끝에 한 권의 책을 더 냈었다. 결코 잘 쓰는 글이 아닌 줄 알면서 염치 불구하고 시집을 가장한 짧은 글을 모아서.

세번째 책 역시 자가 출판이다.


《굴하지 않기》 (발행일 2017. 7.26 부크크 출판사)


읽히는 책이 되고픈 간절한 마음은 있지만 부족한 필력으로 책을 내고 직접 부딪힌 현실은 생각한 것보다 훨씬 냉정하고 가혹하다. 그럼에도 이에 굴하지 않고 나는 계속해서 글을 쓰고 내 손으로 직접 책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과정은 고되지만 내가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이고 즐거운 일이기에. 남들이 어떻게 볼지에 대한 걱정보다 그리고 앞으로 닥칠 일에 대한 두려움보다 지금 바로 이 순간, 내가 원하는 삶에 충실하고 싶다.

프롤로그 중에


서툰 표현 투성이고 부끄러운 고백의 글이지만 그래도 괜찮다고 나 스스로를 위로한다. 한 권 한 권이 모두 진정한 내가 되어가는 과정이고, 내가 만든 책은 내 '용기'이자 나를 위한 '선물'이니까.

아주 조금은 달라져있을 내 모습을 기대하면서 다음 번 꿈을 준비한다.

'나'의 이야기가 언젠가 '당신'에게 가 닿길 바라며..


지금곽푸른하늘의 '읽히지 않는 책'을 듣고 있다.

《밤과 노래》(장연정 저, 인디고출판사)라는 책을 읽다가 p144에서 발견한 노래다.

이런 제목의 노래가 다 있구나.

 '읽히지 않는 책'이라는 제목을 본 순간 끌리지 않을 수 없었다. 어쩐지 내 얘기인 것만 같아서. 가사도 을 들여다 본 것만 같다.

기타와 첼로의 선율이 깊은 밤, 애잔하게 마음을 울린다.



곽푸른하늘 '읽히지 않는 책'

https://youtu.be/_la1ILVcVR8


도저히 읽히지 않는 책에

불과한 나는

네가 들여다볼 때마다

나를 펼쳐볼 때마다

주인공인 나는

민망하고 부끄러워서

얼른 덮어줬으면 했어


나는 네가 쉬지 않는 공휴일

오늘 아침 떨어트린 머리카락

너의 창문에 말라붙은

빗방울 물 자국

기억하지 않는 어젯밤의 꿈


어디서 들어본 적 있는

이야기인 나는

네가 지루해할 때마다

흥미를 잃어 갈 때마다

뻔한 결말인 나는

민망하고 부끄러워서

들려지는 게 힘들었어


나는 네가 쉬지 않는 공휴일

오늘 아침 떨어트린 머리카락

너의 창문에 말라붙은

빗방울 물 자국

기억하지 않는 어젯밤의 꿈



매거진의 이전글 공감의 지점을 만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