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힘들어하는 사장들, 직원들의 특징 15가지

by 스윙맨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 일을 하는데, 분야는 다르지만 힘들어하는 조직들의 특징이 있다.

컨설팅 일을 하기 전에 조직에 익숙해져서 내부에서는 보이지 않던 부분들이 보인다.


그런 부분들을 조금씩이라도 개선하면 확실히 변화가 생긴다.


대기업부터 1인 비즈니스까지 모두 해당되는 특징들이다.

힘들어하는 데에는 분명히 이유가 있다.


사장 측, 직원 측 각각 15가지의 이유를 정리해봤다.





사장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1.jpg

사장편부터 시작!





사장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2.jpg
사장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3.jpg
사장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4.jpg
사장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5.jpg
사장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6.jpg
사장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7.jpg
사장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8.jpg
사장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9.jpg
사장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10.jpg
사장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11.jpg
사장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12.jpg
사장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13.jpg
사장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14.jpg
사장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15.jpg
사장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16.jpg











직원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1.jpg

직원 편으로 마무리





직원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2.jpg
직원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3.jpg
직원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4.jpg
직원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5.jpg
직원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6.jpg
직원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7.jpg
직원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8.jpg
직원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09.jpg
직원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10.jpg
직원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11.jpg
직원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12.jpg
직원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13.jpg
직원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14.jpg
직원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15.jpg
직원은 모르는 15가지.pdf_page_16.jpg







어느 한 쪽의 문제가 아니다.


직원은 모르는 15가지 (1).pdf_page_1.jpg


좋은 사장은 좋은 직원을 알아볼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하고,

좋은 직원은 좋은 사장이 알아볼 수 있는 태도를 갖춰야 한다.

좋은 사장과,

좋은 직원이,

백마 탄 대표와 이상형의 여자가 마법처럼 짠하고 나타나서 구원해주는 경우의 수는 희박하다.

내가 준비돼야 한다.

사장은 좋은 직원을 오래도록 일하게 하고 싶다면,

직원보다 훨씬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페미로 인해 문재인 정부가 잃은 10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