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남지않은 프로야구 시즌 정복! 잠실 야구장 주차 꿀팁 대방출
끝나지 않을 것 같던 야구 시즌이 어느덧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포스트 시즌까지도 정말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한여름의 무더위도 막을 수 없는 야구 사랑! 시원한 맥주와 맛있는 치킨, 열띤 응원과 함께라면 더위도 잠시 잊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 번 소개해드린 고척돔 주차 꿀팁에 이어 이번에는 잠실야구장 주차 꿀팁을 소개하려 합니다. 두산 베어스와 LG트윈스 양 구단이 공동으로 사용하고 있는 잠실야구장은 전용 주차장이 있지만, 관람객을 모두 수용할 만큼 충분하지 않은데요. 고척돔과 달리 근처에 마트나 학교도 없기 때문에 어디에 주차해야 할 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쌍용자동차가 또 한 번 준비했습니다! 잠실 야구장 주차, 어디까지 해봤니?
잠실 야구장에서 거리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공영주차장 다운 저렴한 가격과 넓은 주차공간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잠실 한강공원 주차장은 총 네 곳이 있는데, 총 470면의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1, 2주차장은 야구장과 멀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3, 4주차장에 주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주소: 서울시 송파구 한가람로 65
– 운영시간: 4월~10월 9시~23시 / 11월~3월 9시~21시
– 요금: 최초 30분 1,000원 / 초과 10분 당 200원
– 거리: 1km 약 13분
정확히는 잠실 종합운동장 주차장을 말하며, 잠실 종합운동장 2주차장이 가장 야구장과 가깝습니다. 야구장 바로 앞에 위치한 전용 주차장인 만큼 접근성이 가장 좋지만, 가장 많이 사람이 몰리는 주차장이기도 합니다. 야구 경기 시간이 임박해오면 주차장에 들어오기 위한 차가 길게 줄을 서있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하는데요. 야구장에 일찍 도착하시거나, 사람이 많아도 야구장에 가장 가까이 주차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5
– 운영시간: 연중무휴 24시간
– 요금: 프로야구경기 시 소형 5,000원(행사 개시 3시간 전~개시 후 30분까지 선불요금 징수)
– 거리: 150m 약 2분
종합운동장 옆으로 흐르는 탄천에 위치한 주차장입니다. 가격이 매우 저렴하고 주차 공간도 훨씬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주차장인데요. 최초 7시간 주차 시 주차 요금이 무려 2,500원이라고 하니 가격면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송파 탄천 주차장 후문 근처에 주차를 하면 잠실 야구장과 가장 가깝다고 하니 이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주소: 서울 송파구 탄천동로 36
– 운영시간: 24시간
– 요금: 최소 7시간 2,500원, 이후 1시간 당 1,200원
– 거리: 200m 약 3분
앞서 소개한 송파 탄천 주차장 반대편에 위치한 주차장입니다. 탄천을 사이에 두고 있지만 중간중간 작은 다리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이동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이곳의 주차요금은 한시간에 1,200원이고 비용은 시간에 비례해 늘어나 동일하게 7시간을 이용한다면 8,400원으로 송파 탄천주차장에 비해 조금 비쌉니다. 야구장을 이용하기엔 송파 탄천 주차장이 조금 더 용이하지만, 주차 공간이 부족할 경우 이곳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동 186-6
– 운영시간: 24시간
– 요금: 매 5분 당 100원(소형차 기준)
– 거리: 500m 약 7분
얼마 남지 않은 프로야구 시즌! 야구장에서 열띤 응원을 펼치면, 시원한 홈런과 함께 무더위도 훌훌 날려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에 야구장에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고척돔 주차꿀팁 보러가기
*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