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까다로운 심사로 유명한 유로앤캡, 코란도의 점수는요?

깐깐한 유럽서 ‘최고 등급’ 받은 코란도의 유럽 공략이 시작됐다!

출시 직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아 온 ‘코란도’가 유럽 시장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코란도의 유럽 출시를 앞두고 진행된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 ‘유로앤캡(Euro NCAP)’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한 것인데요. 이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국내외 자동차 마니아들이 코란도의 우수성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란도가 어떻게 이런 기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는지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 합니다. 



유로앤캡? 까다롭게 심사하는 ‘안전 바로미터’


유로앤캡(Euro NCAP)은 신차 안전도 평가프로그램으로 유럽 정부와 EU, 유럽 위원회 등이 후원하고 있는 신뢰받는 안전 관련 평가 프로세스입니다. 자동차는 편의성이나 성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운전자의 안전을 보호하는 것이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하기에 이 평가는 무척이나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요. 



코란도는 이번 평가에서 ‘성인 및 어린이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주행안전보조 시스템’ 등 총 4개 부문 전 영역에서 별 다섯개의 ‘5스타’를 받으며 높은 안전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렇게 높은 평가를 받은 비결은 무엇일까요? 바로 코란도만의 특별한 기술들 덕분인데요. 동급 최다 에어백(국내 기준)과 1열과 2열 모두에 적용된 첨단 안전벨트 시스템(충돌 직전 탑승객의 신체를 잡아주며 필요 시 순간적으로 압박 해제)을 비롯해 차체의 74%에 고장력 강판(340Mpa 이상)을, 이중 46%에는 첨단·초고장력 강판(590Mpa 이상)을 사용했고, 10개 핵심부위에는 ’핫프레스포밍(Hot Press Forming)’ 공법으로 제작되어 1500Mpa급 강성을 갖춘 초고장력 소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럽 매체들도 ‘엄지 척’! 유럽 입성 시작한 코란도의 무한 질주! 



안전성에 대한 기분좋은 소식과 함께 코란도는 최근 유럽 시장에 첫 발을 내딛기 시작했습니다. 영국을 시작으로 벨기에, 스페인, 터키 등 유럽시장에서 론칭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현지판매를 개시한 것인데요. 품질로 인정받으며 유러피언들의 사랑을 듬뿍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근 독일 프랑크푸르트 인근 호프하임 랜드호텔에서는 스위스, 벨기에, 프랑스 등 유럽 15개국 상품매니저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시승 행사가 이루어지는 세일즈 트레이닝 행사가 열렸는데요. 꼼꼼한 유럽 고객들의 시선에서 코란도의 유럽 진출 및 성장 가능성을 알아보고, 향후 유럽 고객들의 취향에 맞춘 제품 개발 요소를 반영하기 위한 의견 청취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얼마 전 열린 론칭 행사에 방문한 외신들 역시 코란도의 잠재력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습니다. 오토익스프레스(Auto Express), 오토카(Auto Car), 텔레그래프(Telegraph) 등 유력 자동차 매체들은 실제 코란도 시승 후 뛰어난 고속 주행능력과 우수한 견인 능력(Towing capacity)에 높은 점수를 주며 현지 준중형 SUV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평가해 유럽 시장에서의 선전을 기대하게 만들었답니다. 


쌍용자동차는 앞으로 안전에 대한 글로벌 수준의 기대를 충분히 충족시킨만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은 유럽은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의 판매를 더욱 늘려 나갈 계획입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쌍용자동차와 코란도의 활약, 기대해주세요~


[현장] 요즘 가족 요즘 SUV, 코란도 가솔린 모델 미디어 시승행사 생생 후기!

쌍용자동차 함께 즐기는 가을 드라이빙, 10월 구매조건!





*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TIVOLI를 거꾸로 읽으면? '티볼리를 사랑하는 이유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