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젊은 층서 더 인기라는 픽업트럭?

오픈형 SUV 렉스턴 스포츠 & 스포츠 칸의 매력 분석!

주말과 레저를 즐기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어디든 원하는 짐을 편하게 싣고 다닐 수 있는 픽업트럭의 존재감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과거 ‘화물차’의 이미지가 강했던 것과 달리, 렉스턴 스포츠와 스포츠 칸 출시 이후 픽업트럭의 이미지는 ‘원하는 장비를 싣고 어디로든 떠날 수 있는’ 젊고 스포티한 오픈형 SUV의 이미지로 바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대체 어떤 특징이 사람들의 인식을 바꿀만큼 매력적이었을까요? 지금 가장 활동적인 자동차, 오픈형 SUV의 대표주자 렉스턴 스포츠 & 렉스턴 스포츠 칸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외강내유? G4 렉스턴 수준의 실내 인테리어 


렉스턴 스포츠 & 스포츠 칸을 처음 접했을 때, ‘트럭’을 생각하고 오신 많은 분들이 놀라시는 부분이 바로 이 인테리어 부분인데요. G4 렉스턴 수준의 프리미엄 인테리어를 적용하고 지오메트릭 패턴 그레인 가죽시트를 적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7인치 대화면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적용, 차량의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했고요. 통풍 & 히팅 시트도 갖춰 사계절 어떤 환경에서도 운전자의 편안함을 잃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오픈형 SUV 이지만 운전할 때의 느낌만큼은 G4 렉스턴에 버금갈 정도로 고급스러운 편의사양을 갖추었습니다. 



‘장비 때문에 취미를 못 즐긴단 말’은 하지 마세요 


오픈형 SUV가 최근 인기를 얻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 바로 넉넉한 적재 공간 때문인데요. 최근 가볍게는 롱보드부터 묵직하게는 캠핑장비, 서핑보드, 바이크 등 다양한 레저 문화가 인기를 얻고 있기에 자신의 장비를 원하는 장소까지 안전하게 싣고 가는 것은 레저 목적의 차량 선택에 있어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만약 서핑을 즐기고 싶은데 서핑보드를 실어 나를 수 없어 이 좋은 계절을 그냥 보내야 한다면 어떨까요? 마니아로서 무척이나 실망스런 일이 아닐 수 없겠죠. 


어떤 곳, 어떤 장비라도 렉스턴 스포츠 & 스포츠 칸과 함께라면 여유롭게 운반할 수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의 경우 최대 데크 용량이 1,262L(VDA기준)에 이르는데요. 가로 세로가 각각 1,570mm / 1,610mm에 달해 넓은 공간에 레포츠 및 레저에 필요한 거의 모든 장비를 실어 나를 수 있답니다. 


이제, 장비 때문에 레저를 즐기지 못한다는 말은 하지 마세요! 



렉스턴 스포츠 & 스포츠 칸은 달리는 캠핑장? 


최근 주말을 이용해 가벼운 나들이나 캠핑을 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좋은 캠핑장을 찾아 전국을 헤매이고, 캠핑 장비를 가득 싣고 금요일 저녁부터 설레는 마음으로 떠나시는 분들 또한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렉스턴 스포츠 & 스포츠 칸은 캠핑 마니아들에게도 특별한 이유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 스포츠 칸의 넓은 데크 때문입니다. 짐정도만 겨우 싣는 공간이 아니라 작은 휴식 공간이라고 말해도 될만큼 공간에 여유가 있기에 ‘움직이는 캠핑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달릴 수 있는 어디라도 차를 세우고 텐트를 치면 ‘움직이는 캠핑장’이, 간단한 그늘막이나 돗자리를 깔면 ‘움직이는 피크닉’ 장소가 됩니다. (앞선 콘텐츠에서 만났듯 캠핑카로의 튜닝 또한 매력적이죠! ▶ 자동차의 변신은 무죄, 2019 오토살롱위크에서 쌍용자동차를 만나다!)


원하는 곳 어디든, 주차시키면 캠핑장이 되는 마법! 렉스턴 스포츠 & 스포츠 칸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 스포츠 칸, 픽업트럭의 ‘세대’를 바꾸다


많은 분들이 렉스턴 스포츠 & 칸을 통해 픽업트럭이 아닌 오픈형 SUV로의 인식 변화와 활용방법, 선호 이유 등이 바뀌시는 모습을 보며 ‘세대가 바뀌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자동차는 무조건 승용차’를 넘어 ‘레저를 즐길 수 있는 SUV’로의 세대 교체, 원하는 스포츠를 익스트림하게 즐길 수 있는 ‘픽업트럭의 레저화’까지. 고객들의 문화와 취향이 바뀌는만큼 픽업트럭도 바뀌고, 렉스턴 스포츠 & 스포츠 칸도 그 흐름에 발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을 밤 흥 넘치는 청춘 나이트 캠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