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서도 기자들 호평 받은 코란도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쌍용자동차의 코란도가 유럽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블로그를 통해 깐깐한 유럽시장의 안전기준을 모두 충족시키며 ‘유로앤캡(Euro NCAP)’ 5스타를 받은 소식을 소개해드린 바 있는데요.
[다시보기] 깐깐한 유럽서 ‘최고 등급’ 받은 코란도의 유럽 공략이 시작됐다!
지난 번 독일에 이어 이번에는 정열의 나라 스페인에서 코란도 디젤 및 가솔린 모델 출시 행사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유럽 시장으로의 확장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스페인 마드리드 푸에르타 아메리카 호텔(Hotel Puerta de America Madrid)에서 유럽지역 주요 언론을 초청해 코란도 미디어 론칭 및 시승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행사는 총 3일간 스페인, 이탈리아, 영국, 프랑스, 벨기에, 슬로베니아 등 유럽 22개국에서 90여명의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는데요. 국내에서도 호평을 받은 8년 만에 풀체인지 코란도 모델에 대한 유럽 매체들의 높은 기대감이 엿보였습니다.
참석자들은 지난 9월 중순부터 지역별로 판매가 시작된 코란도 디젤 모델은 물론,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현지 판매가 시작되는 코란도 가솔린 모델을 시승하며 유럽 도로 위에서의 코란도는 모습과 성능인지에 대해 직접 검증하고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석한 기자들은 코란도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다양한 편의사양, 넉넉한 실내공간 및 뛰어난 공간활용성, 파워풀하면서도 안정된 주행성능 등 한층 강화된 코란도의 상품성에 만족감을 나타내 유럽 시장에서의 고무적인 반응을 예고했습니다.
지난 독일과 영국 행사에 이어 이번 스페인 행사까지. 코란도에 대한 유럽시장의 반응은 그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이런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지난 달 중순에는 중부유럽 우수 딜러들을 평택공장으로 초청해 코란도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는 등 코란도 유럽 판매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매 행사 때마다 외신 기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는만큼 실제 유럽 소비자들에게서도 좋은 반응이 나올 수 있을지 많이 기대됩니다. 대한민국 SUV의 자존심이 유럽 무대를 누비는 그 날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