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카’ 렉스턴 스포츠 칸과 ‘국군 지휘차량’ 렉스턴 스포츠!
출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더니 출시 직후엔 대한민국 대표 SUV의 자리를 향해 달리고 있는 렉스턴 스포츠와 스포츠 칸이 다양한 스타일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드레스코드도 입고, 대한민국 국군의 선두에 달리며 병력을 지휘하는 위풍당당한 모습까지. 오늘은 다양한 스타일의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 칸의 모습을 소개해드릴게요.
해외에서 시작됐지만 지금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축제로 즐기고 있는 할로윈! 다양한 코스츔과 분장을 하고 함께 어울려 즐거운 파티를 즐기곤 하는데요. 이번 파티에는 렉스턴 스포츠 칸도 함께 했습니다.
할로윈 분위기가 절정이던 지난 10월 30일, 서울 성수동 어반소스(Urban Source)에서는 아주 특별한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할로윈 드레스-업 칸(Halloween Dress-up KHAN)’ 이벤트가 바로 그것인데요.
사전 SNS를 통해 선정된 참여자들과 함께 파티를 즐기며 ‘좀비카’ 스타일로 변신한 렉스턴 스포츠 칸을 공개했는데요. 마치 호러 영화 속에서등장한 것 같은 금속성 짙은 외관은 할로윈 분위기와 잘 어울려 좀비 분장을 한 모델과 잘 어울렸습니다.
거친 오프로드 느낌의 픽업트럭 이미지가 아닌, 좀비 호러 액션 영화에 나올법한 거칠지만 믿음직스런 스타일의 오프로드 느낌이 강하게 보여져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스타일리시해진 렉스턴 스포츠 칸과 달리, 렉스턴 스포츠는 든든하고 믿음직스런 성능과 이미지를 인정받아 영광스런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바로 국군 지휘 및 지원 차량으로 선정된 것인데요.
대한민국 국군을 지휘할 차량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작전 환경 속에서 멋진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고 합니다. 렉스턴 스포츠의 선정 배경에는 국내 지형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는 e-XDi220 디젤엔진과 4WD 시스템인 4Tronic, 언덕밀림방지(HAS) 기능, 경사로저속주행장치(HDC) 등이 적용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우리 국토 지형을 가장 잘 알기에 가능한 일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번 선정으로 렉스턴 스포츠는 앞선 선배 모델인 렉스턴W와 코란도 스포츠 다음으로 대를 이어 국군 지휘차량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세대를 이어가며 대한민국 국군과 함께 하는 쌍용자동차의 SUV들! 그 믿음직스런 모습과 활약을 앞으로 많이 기대해주세요!
*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