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올 여름 폭염! 내 차를 쾌적하게 해줄 잇템은?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뜨거운 여름을 대비하여 자동차 관리에 한창일 거 같은데요. 여름에는 차량 내부 온도가 높아지고 강하게 내리쬐는 햇빛으로 인해 운전하기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여름에도 운전자분들이 조금 더 쾌적하고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책임져줄 다양한 차량용 아이템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여름철 필수 아이템부터 핫한 아이템들까지 모두 준비해보았습니다. 만나러 가보실까요?


여름철 차량관리 필수템!


1) 대시보드 커버

강하게 내리 쬐는 햇빛에 노출된 대시보드는 급격히 가열됩니다. 실수로 손을 대기만 해도 화상 입을 위험이 높습니다. 이 때 대시보드 커버를 설치해주면 차량 내부 온도가 상승하는 것을 막아줄 수 있는데요. 대시보드 커버는 운전석 전면 대시보드에 부착하는 기능성 용품으로 반사되는 빛을 막아주고 대시보드에 닿는 열을 차단해 에어컨 냉각 속도를 높여주는 아이템입니다. 여름철 차량 내부 온도를 낮춰줄 필수 아이템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2) 차량용 햇빛 가리개

대시보드 커버와 마찬가지로 자동차 내부 온도가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는 아이템입니다. 차량용 햇빛 가리개를 고르실 때에는 차량의 일부만 가릴 수 있는 흡착식 햇빛 가리개 보다는 차량 전면 유리를 모두 감쌀 수 있는 은박 햇빛 가리개를 활용하면 내부의 온도가 확연히 줄어드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차량용 햇빛 가리개가 없다면 피크닉을 위해 준비해 두었던 은박 돗자리를 임시로 사용하여도 내부 온도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외부 주차 시 꼭 활용해보세요!



3) 발수 코팅 필름

(사진 출처 : 메이튼 발수 코팅 필름)

폭염과 더불어 여름철 피할 수 없는 그것, 장마입니다. 장마철에는 쏟아지는 비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시야를 방해받기 마련입니다.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등장한 아이템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발수 코팅 필름입니다. 잦은 비가 내리는 여름철, 사이드 미러가 보이지 않아 차선 변경할 때 어려움이 큽니다. 매번 창문을 열고 사이드 미러를 닦아도 일시적이죠. 이 때 발수 코팅 필름이 부착되어 있다면 조금 더 깔끔하고 확실하게 주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고 하니 장마철 필수 아이템이라 할 수 있겠죠? 액상형 코팅제는 자주 뿌려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 방수필름은 반영구적이라 최근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하네요~


4) 코일 매트

올 여름에는 코로나 때문에 야외로 잠시 바람 쐬러 나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름 하면 아무래도 바다나 계곡으로 많이들 가는데 필수적으로 차에 남는 흔적이 있죠~ 바로 모래나 흙입니다. 이때 코일 매트를 사용하면 코일 사이사이로 모래알을 포집해 순정 매트가 오염이 되지 않고 차량 내 먼지 날림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내 차를 COOL하게 만들어줄 HOT한 아이템!


1) 여름용 시트 커버

찜질방처럼 데워진 차량 내부, 특히 실외 주차 후 돌아와 시트에 앉을 때는 흡사 불가마를 방불케 합니다. 여기 조금 더 시원하고 쾌적하게 우리의 드라이빙을 도와줄 제품이 있는데요. 바로 여름용 시트 커버입니다. 최근에는 통풍이 가능한 쿨 시트를 많이 사용 중입니다. 차량용 쿨 시트는 에어컨 바람이 직접적으로 닿을 수 없는 등과 머리까지 바람을 통하게 하여 전체적으로 쿨링감을 줍니다. 이처럼 쿨 시트는 에어컨 세기를 24도 정도로 셋팅 해도 운전자의 체온 자체가 내려가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에어컨 소모량이 줄어 연비에도 도움이 되는 효자 아이템입니다.


2) 차량용 냉장고

(이미지 출처 : 미니짱)

차에 두었던 음료가 높은 실내 온도로 인해 상하거나 팽창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런 불편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차량용 냉장고가 필요합니다.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드라이브나 캠핑을 계획 중인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장거리 운전을 위해 준비해둔 음료를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시원하게 꺼내 먹으면 운전 중 피로도 날아갈 거 같습니다. 차량용 냉장고는 시가잭 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12V는 일반 자동차, 24V는 버스와 같은 대형 차량용임을 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3) 차량용 써큘레이터

(출처 : 오늘의 집)

차량 실내의 냉기를 빠르게 하기 위해 필요한 제품입니다. 또한, 차량용 선풍기는 시가잭 혹은 USB 충천을 이용하기 때문에 에어컨에 비해 연료 소모가 적어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용품이기도 합니다. 뒷자리에 에어컨이 없는 경우에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사용시 유의사항으로는 가급적 대시보드 위에는 올려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시보드에 가해진 열과 함께 냉기가 아닌 열기가 불어오는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외 차량용 모기장, 썬바이저 등 여름철 운전자들을 위한 편리한 아이템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 상황입니다. 올 여름은 유독 더운 날씨가 계속된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아이템들과 함께 조금이라도 더 상쾌하고 안전한 드라이브 하시기 바랍니다~


< 여름철 차량관리 꿀팁 더 보러가기 >


▶ 폭염 대비, 자동차 관리 어떻게 해야할까?

▶ 무더운 여름철, 차량 실내 온도 낮추기!





*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금 가면 딱 좋은 글램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