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더 완벽해진 올 뉴 렉스턴 시승행사


SUV명가 쌍용자동차에서 새롭게 선보인 ‘올 뉴 렉스턴’, 신차 같은 페이스리프트로 쇼케이스부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오늘은 인천 영종도 왕산 마리나에서 지난 12일~13일 양일간 진행된 올 뉴 렉스턴 미디어 시승행사를 함께 가볼까요?   



완전히 새로운 렉스턴, ALL NEW REXTON  



올 뉴 렉스턴 신차 발표회가 업계 최초로 랜선 쇼케이스로 진행되어, 실제 차량을 만날 수 있는 이번 시승행사에 많은 자동차 담당 기자님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브랜드 모델인 배우 박성웅과 영화 ‘신세계’의 명장면을 패러디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상을 함께 보며 공식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살려는 드릴게”라는 영화 신세계 명대사처럼 올 뉴 렉스턴은 ‘안전성’을 강조했으며,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 ‘딥 컨트롤’을 적용한 점 등 차량의 특장점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실제 올 뉴 렉스턴은 지난 4일 모델 임영웅과 함께한 랜선 쇼케이스에 3만명이 넘는 동시 접속자가 몰렸으며, 사전계약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쌍용차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된 사전계약 광고도 17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관심을 받으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더 젊고 강한 ‘올 뉴 렉스턴’  



오늘 시승을 함께 할 올 뉴 렉스턴 더 블랙이 주차된 곳에 도착해 실물 디자인을 처음 접해보니 사전 디자인 공개보다 실물이 더 멋져 감탄이 절로 나오는데요~ 수십대의 올 뉴 렉스턴 더 블랙이 도열한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최상위 트림인 더 블랙은 블랙 하이그로시가 적절하게 사용되어 올 뉴 렉스턴의 품격을 더욱 높혀줬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FULL LED 헤드램프가 적용된 새로운 디자인은 바라보기만 해도 든든함이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고급스러움에 편안함까지 더한 공간  



실내 인테리어도 고급감이 더욱 가미되었습니다. 운전석에서는 스포티한 느낌의 D컷 스티어링휠과 12.3인치 풀 디지털클러스터에서 첨단의 이미지를 느낄 수 있네요.  



변속 레버도 전자식 레버 타입으로 변경되어 편리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슬라이딩 타입 컵홀더 등 수납공간 배치도 효율적으로 바뀌었네요~  



올 뉴 렉스턴의 색상은 더 블랙을 포함해 7가지 익스테리어 색상과 5가지 인테리어 색상 선택이 가능한데요. 여기에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 내부 시트 패턴과 휠 디자인 등을 생각하면 말 그대로 나만의 올 뉴 렉스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블랙, 베이지, 브라운 시트를 실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파워풀한 올 뉴 렉스턴  



오늘의 시승코스는 행사 장소에서 영종도 해안도로를 돌아 무의도를 거쳐 돌아오는 55km의 구간입니다. 해안도로를 따라 주행하며 올 뉴 렉스턴의 파워풀한 주행능력을 테스트할 수 있었는데요.  



올 뉴 렉스턴에는 2.2 파워업 LET 디젤 엔진과 8단 전자식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파워풀한 주행능력을 자랑합니다. 최고 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은 부드러운 가속과 감속을 보여줍니다. 또한 1600rpm의 저회전 영역대에서부터 최대토크가 터져 실용 영역대에서 만족감을 줍니다.  



랙 타입(R-EPS) 스티어링 시스템을 적용해 굽은 도로에서의 핸들링도 한층 정교해짐을 느낄 수 있으며, 3t 무게의 트레일러를 견인할 수 있으니 당연히 오르막길 주행도 가볍게 거뜬합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딥 컨트롤, 커넥티드 카 서비스 인포콘이 만드는 주행 안정성과 편의성 역시 아주 좋았습니다. 국내 최고 수준인 2.5단계 자율주행으로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로 속도를 설정해두면 앞차를 따라 차로 중앙으로 스티어링 휠이 알아서 움직이며 주행이 가능했습니다.   



여유로운 시간, 자유로운 공간.  



최대 1977리터의 적재 공간을 갖추어 2열 시트를 접지 않고도 골프백 4개를 가로로 적재 가능하며, 사용 목적에 따라 러기지 공간을 다양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올 뉴 렉스턴은 하드한 오프로드를 즐길 수 있도록 험로 탈출에 도움을 주는 LD 시스템이 기본 적용된 것이 특징이죠. 4륜구동을 적용하면 동급 최고의 3톤 견인능력을 확보, 요트와 트레일러 등을 결합해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요트와 함께 레저를 즐길 수 있는 모습을 확인하고, 참석한 시승자들과 요트를 탑승해보는 즐거운 시간도 가졌습니다.  




믿고 간다. 올 뉴 렉스턴  


올 뉴 렉스턴은 최저가 트림인 3,695만원짜리 럭셔리 트림부터 차선유지보조, 긴급제동보조 등 주요 안전장치와 듀얼존 풀 오토 에어컨, 스마트키, 하이패스, 전자식 변속레버 등 편의사양들이 기본 장착돼 있어 더욱 매력적인데요.  


현재 쌍용자동차는 예상을 뛰어넘는 올 뉴 렉스턴의 인기에 주문이 밀려 연내 차량을 받지 못하는 고객에게 내년 개별소비세 인상분을 지원하고 5년/10만km 무상보증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 올 뉴 렉스턴 사이트 바로가기  


▶ [All New REXTON X 임영웅] 임영웅의 렉스턴 미리뷰 바로가기




*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5분 주차에 8만원?! 주·정차 금지구역 숙지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