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뉴 렉스턴 스포츠&칸에 쏟아지는
해외 호평

여러분은 픽업 트럭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차량이 어떤 모델인가요? 아마도 국내 픽업트럭의 대표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가 아닐까 싶은데요.

지난 1월 ‘고 터프(Go Tough)’ 컨셉의 디자인을 통해 대한민국 정통 픽업 스타일을 완성한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다양한 기능이 적용되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존 렉스턴 스포츠&칸의 파워트레인 퍼포먼스를 강화하고 수입 픽업 모델에는 없는 첨단 커넥티드카 시스템과 16가지의 최첨단 주행 안전 보조시스템(ADAS) 등을 적용해 픽업트럭의 고급화를 이끌었죠. 

       

또한 넉넉한 적재공간, 뛰어난 견인력 등의 퍼포먼스와 기능 등은 다양한 아웃도어와 캠핑 등을즐기는 여행 트렌드와 잘 맞아 픽업트럭 소비자들에게 대표 모델로 각인되고 있습니다. 실제 판매량을 살펴보면 지난 10월까지 누적 판매 3만 6천여대를 넘어서며 수입 픽업트럭과도 압도적인 판매량 차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무쏘’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호평을 얻으며 제품력과 해외 시장성을 인정받고 있는데요. 국내 픽업트럭의 자부심인 뉴 렉스턴 스포츠&칸의 여러 수상 내역을 함께 살펴볼까요?


카바이어가 선정한 2023 BEST CAR

뉴 렉스턴 스포츠가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지 카바이어(Carbuyer)로부터 2023년 Best car 부분 ‘최고의 픽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카바이어는 어떤 기관일까요? 2010년 Dennis Publishing에서 시작한 카 바이어는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지입니다. 자동차에 대한 세부적인 평가와 시승을 통해 구매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죠. 중고차보다는 신차에, 자동차 애호가보다는 소비자를 타깃으로 자동차 리뷰, 뉴스, 조언 등을 제공합니다. 분기별로 잡지를 발간하고 있으며, “Carbuyer’s Top 100 Family Cars” 라는 책도 출판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리뷰, 차량 소유주의 의견, 전문가의 조언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카바이어는 뉴 렉스턴 스포츠에 대해서 크게 3가지의 호평을 내놓았는데요. 먼저 강력한 4륜 구동 파워 트레인입니다. 쌍용자동차는 더욱 완벽해진 4륜 구동 시스템으로 4-Tronic을 선보였는데요. 5링크 다이내믹 서스펜션, 파워 리프 서스펜션과 더불어 오프로드와 같은 불규칙 노면에서도 최적의 접지력을 발휘합니다.        

두 번째는 화물 탑재 능력입니다. 뉴 렉스턴 스포츠의 데크 길이는 1,300mm이며 데크 용량은 VDA 기준 1,011ℓ입니다. 원하는 짐을 마음껏 걱정 없이 적재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입니다.

마지막은 넓고 실용적인 실내 공간인데요. 새롭게 적용된 커넥티드 카 서비스 인포콘을 통해 최적의 인포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 뿐 아니라, 운전석과 조수석을 비롯해 2열 공간까지 성인 남성에게도 충분한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합니다.


최고 권위 자동차 전문지 ‘왓 카’가 인정한 뉴 렉스턴 스포츠

유럽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왓 카(What Car)도 뉴 렉스턴 스포츠의 우수성을 인증했다고 합니다. 왓 카는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로, 다양한 차종을 타보고 리뷰를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최신 자동차의 뉴스를 전달하기도 하고, 자동차 관리법 등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발행하기도 하죠.

왓 카도 카바이어와 마찬가지로 어워드를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2022 올해의 차 어워즈인 “What Car? Car of the Year 2022 Awards”에서 뉴 렉스턴 스포츠는 최고의 적재 능력 픽업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만큼 적재함의 용량이 넉넉하면서도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는 왓 카의 2021 올해의 차 어워즈(What Car? Car of the Year 2021 Awards)’에서도‘최고의 픽업(Best Pick-up)’ 부문에 선정 되었습니다.


유럽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에서 연이어 최고 픽업으로 선정

영국 자동차 전문지 디젤카&에코카 매거진(DieselCar & EcoCar Magazine)이 선정한 ‘2021 올해의 톱50 자동차 어워즈’에서 3년 연속 ‘최고의 픽업(Best Pick-up)’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심사위원단은 렉스턴 스포츠에 대해 “인상적인 적재공간과 뛰어난 토잉 능력, 강력한 퍼포먼스, 우수한 편의사양, 합리적 가격 등 모든 것을 갖춘 매우 유능한 픽업이다”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습니다.

또한 사륜구동 자동차 전문지 포바이포(4X4)가 주관한 ‘2021 올해의 픽업 어워즈(Pick-up of the Year 2021)’에서 3년 연속 ‘최고 가치상(Best Value)’과 ‘최고의 개성 있는 자동차(Best Individual Model)’ 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다양한 물품을 적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300kg까지 견인이 가능해 레저용 차량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의 특성에 맞도록 만들어져 성능과 갓성비를 갖추고 있죠. 앞으로도 쌍용자동차와 픽업 SUV에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웃도어 라이프와 가장 잘 어울리는 토레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