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커플 취향 저격, 화이트데이 드라이브 코스 추천!

특별한 날이 다가오면 괜한 기대감과 설레는 마음은 모두 같을 것입니다. 그 시간을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보낸다면 특별한 날의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행복은 배가 되겠죠. 아직은 쌀쌀한 겨울, 몸은 춥지만 마음만은 따뜻해질 그런 날이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바로 화이트데이죠.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며 정성스럽게 초콜렛을 만들어 보기도 하고, 선물을 준비하는 설렘 가득한 커플만의 특별한 날. 그날의 분위기를 더욱 로맨틱하게 만들어 줄 화이트데이 드라이브 코스 3선을 준비해봤습니다. 커플별 취향 저격, 화이트데이에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경치를 보며 즐기는 시원한 드라이빙. 이곳에서 여러분의 사랑을 한 번 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분위기에 취하다, 도시 감성 커플을 위한 팔당호 남한강”

겨울 낭만을 한눈에 느낄 수 있는 곳 바로 팔당호 남한강입니다. 이곳은 이미 운치 있는 드라이브 코스로 알 만한 사람은 다 안다는 곳인데요. 속이 확 트일 정도로 아름다운 팔당호의 경치와 더불어 적당히 구부러진 굽잇길은 색다른 드라이빙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북한강과 남한강의 두 줄기가 만나는 팔당호 남단에 자리 잡고 있는 퇴촌에서부터 시작되는 남한강 드라이브길. 천진암 계곡 길 코스와 분원마을을 지나는 남한강변 포장길 코스 마지막 양평으로 가는 지방도를 따라가며 카페를 둘러보는 총 세 코스로 나눠진 팔당호 남한강의 드라이브 길은 각각의 겨울의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이한 치한! 한적하면서도 운치 있는 한겨울의 분위기를 흠뻑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팔당호 남한강 위치 및 주변 드라이브 코스 (서울 기준)

* 천진암 계곡길 코스
강변북로 – 천호대교 진입 후 천호대로 따라 이동 – 올림픽대로 – 강일IC, 상일IC, 천호사거리 방면으로 왼쪽 방향 – 중부고속도로 – 해공로 따라 이동 후 상번천삼거리에서 ‘팔당, 천진암’ 방면 우회전 – 천진암로 – 광동삼거리에서 ‘양평, 퇴촌면사무소, 천진암, 일본군’위안부’역사관’ 방면으로 우회전 – 도수초교사거리에서 우회전 – 천진암계곡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바다 여행, 로맨틱 커플 위한 안면도”

두 번째로 추천해드릴 드라이브 코스는 바로 안면도입니다. 드라이브에 있어서 해안도로를 빼놓을 수 없겠죠. 도시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푸른 바다와 함께 달리는 특별한 바닷길. 이곳을 바라보고 있으면 춥다는 생각보다는 시원하다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드넓게 펼쳐진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는 안면도. 이곳에는 곳곳에 전망대가 있어 서해안의 아름다움을 더욱 가까이서 느끼기에 좋은 곳입니다. 힘껏 달리다 잠시 경치를 만끽하고 싶다면 전망대에 올라 눈 앞에 펼쳐진 풍경을 온몸으로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행을 왔다는 것을 실감 나게 하는 이색적인 바다 풍경. 일상을 벗어나 특별한 하루를 만들기에 이만큼 좋은 곳은 없을 것 같습니다. 같은 바다지만 어디에서 차를 잠시 세워 바라보느냐에 따라 또 다른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이곳. 그 어떤 데이트 코스보다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안면도에서 연인과 함께 저무는 노을을 바라보며 사랑을 확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안면도 위치 및 주변 드라이브 코스

* 궁리포구-남당항 해안도로 임해관광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 서수원IC에서 ‘인천, 안산, 한양대학교, 안산대학교’ 방면으로 오른쪽방향 – 서해안고속도로 – 길산교차로에서 ‘해미, 안면도’ 방향 좌회전 – 상촌교차로에서 ‘안면, 천북, 남당리’ 방면 좌회전 – 천수만로 – 갈산터널 진입 후 천수만로 따라 이동 – 궁리교차로에서 ‘남당리, 궁리향’ 방면 좌회전 – 서부서길 따라 이동 – 하리교차로에서 ‘보령, 천북, 남당리’ 방면으로 우회전 – 임해관광도로




“다이나믹 대자연을 품다,에너제틱 커플 취향 강원도 영월”

‘지붕 없는 박물관’, ‘박물관 고을’로 불리는 강원도 영월. 영월은 그 자체가 하나의 커다란 박물관으로써 자연과 역사가 공존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소백산 자락을 끼고 달리는 강변은 자연에 흠뻑 취하기 좋은 드라이브 코스로 많은 분이 찾는 곳인데요.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비경 지대로 계곡은 물론 강줄기가 곧게 뻗어있어 울창한 숲과 흐르는 강물을 함께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남한강 상류로 가는 강변도로는 인기가 좋아 드라이브 코스로 손색이 없는 것은 물론, 청량한 숲의 기운과 시원한 강바람을 함께 느낄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푸릇푸릇한 산의 정기와 강의 기운 두 가지 다 놓치고 싶지 않다면 강원도 영월 드라이브 코스를 따라 가보는 것이 어떨까요? 대자연의 신비를 감상할 수 있는 이곳은 연인과 함께 낭만적인 하루를 보내기에 제격입니다. 환상적인 자연 속에서 달리는 드라이빙. 강원도 영월에서 다이나믹한 겨울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강원도 영월 위치 및 주변 드라이브 코스

* 단양 고수대교-영월 남한강 상류 강변도로
성남이천로 – 광주원주고속도로 – 중앙고속도로 신평분기점 – 북단양IC – 평동사거리에서 ‘산업단지’ 방면으로 우회전 – 각시봉터널 진입 후 단양산업단지1로를 따라 이동 – 하괴삼거리에서 ‘가곡, 단양군청, 도담상봉’ 방면으로 좌회전 – 삼봉2터널 진입 후 삼봉로 따라 이동 – 다리안로를 따라 이동 – 단양고수대교




벌써 코앞으로 다가온 화이트데이. 여러분은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셨나요? 아직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삭막한 일상을 벗어나 여유로움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쌍용자동차와 함께 하는 드라이브는 여러분에게 더욱 잊지 못할 하루를 선사합니다. 지금 바로 떠나보세요! 쌍용자동차가 여러분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 "쌍용자동차 브랜드 이야기 더 알아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첫 차, 티볼리 에어를 소개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