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CES에서 빛난
KGM의 모빌리티 신기술

by KGM 공식 채널

시대가 변화하면서 더욱 편리한 라이프를 위한 신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쏟아지고 있습니다. 모빌리티 시장 역시 소비자 니즈, 모빌리티 환경 변화, 변화된 카 라이프에 맞도록 변화와 혁신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라이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 역시 다양한 모빌리티 변화를 예측해볼 수 있는 글로벌신기술이 소개되었는데요. 모빌리티 기술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는 KGM도 CES 2024에서 신기술을 소개했습니다.


CES란?

1.jpg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가전, IT 전시회입니다. 단순한 전시회를 넘어 정보통신기술의 새로운 기술을 살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인식되며, 글로벌 기업들이 올 해 새롭게 선보일 제품을 최초 공개하는 자리로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실제 CES가 열리는 1월이 되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호텔 객실 수를 보유하고 있는 라스베이거스의 호텔이 만실이 된다고 합니다.


올해는 전 세계 4천여 개의 기업, 13만명 이상의 참가자, 5천여 개의 미디어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를 이루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도 약 760여 개의 기업이 참여했습니다.


KGM의 CES 출품 신기술

2.jpg


2024년의 CES는 ‘모두 함께, 모두 온’(All together, All on)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는데요. 무엇보다도 미래 핵심 기술로 자리한 AI에 대한 중요성과 발전 현황을 알아볼 수 있는 임팩트 있는 현장이었습니다.


KGM은 무선충전플랫폼 상용화 기술이 탑재된 토레스 EVX를 선보였습니다. KGM은 새로운 자동차 기술 개발을 위해 여러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가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무선 충전 글로벌 기업인 미국의 와이트리시티와 무선전력 송수신 안테나 모듈 등을 개발하는 위츠가 있죠. 지난해 5월에는 위츠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기업인 GS커넥트와 무선충전 상용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3.png


이번에 CES에서 선보인 무선 충전 기술이 적용된 모델은 올해 하반기 양산을 목표로 개발 중인 전기 픽업 O100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추후 개발되는 차종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인데요. 해당 기술은 간단히 정리하면 전기차 배터리를 충전 케이블 없이도 충전이 가능하게 만드는 기술로 편의성 확보에 용이합니다. 충전구의 위치나, 별도의 공간 확보 등 충전 편의성을 높이고 감전에 대한 위험도도 확연히 낮추죠.


4.jpg


또한, 충전 속도 향상을 비롯한 충전 효율, 거리 등 기술적인 한계를 지속 타파하기 위한 연구를 계속 진행할 예정입니다. 보편적으로 보급되어 있는 고정형 무선 충전뿐만 아니라 주행 중에도 충전이 가능한 무선충전 기술까지 인프라 확보에 힘쓰고 있습니다. KGM만의 차세대 전기차 무선충전 시스템 개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무궁무진한 활용성의 토레스 EVX

5.jpg


CES에서 주목받은 것은 기술만이 아니었는데요. 함께 전시장을 빛낸 토레스 EVX도 많은 방문객들에게 뜨거운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세련된 외관 디자인부터 미래지향적이고 시크한 실내 인테리어까지 어느 것 하나 빼놓을 수 없었는데요. 실용성까지 꽉 잡은 토레스 EVX는 전기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6.jpg


토레스 EVX의 V2L 기능은 차량 외부에서의 다양한 전자기기 사용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V2L 기능을 활용하면 캠핑 시에도 노트북이나 전자레인지, 무드등 등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해당 기능은 차량의 시동이 꺼져 있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어 빔 프로젝터나 미니 냉장고 등 장시간 사용하는 전자 기기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7.png


트렁크 공간도 상당히 여유로운데요. 전기 SUV답게 적재공간의 활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시트 베리에이션을 통해 원하는 짐을 효율적으로 정리하여 수납할 수 있습니다. 2열을 모두 100% 폴딩 했을 때에는 1,662L의 여유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는 중형 SUV 수준입니다.


8.jpg


평탄화도 잘 되어 있는 토레스 EVX는 차박을 즐기기에도 여유롭습니다. 멋진 자연과 더불어 오롯이 나에게만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주는 토레스 EVX는 단순히 이동 수단을 넘어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죠.


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테크놀로지

9.png


토레스 EVX의 장점 중에 하나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서포트하는 것입니다. 운전자에게 익숙한 레이아웃과 내비게이션 등이 이용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드라이빙하는 것만큼 기분 좋은 일도 없죠.


10.jpg


차량에 적용된 앰비언트 라이팅은 무드를 더욱 로맨틱하게 연출합니다. 다채로운 색상의 소프트한 라이팅은 토레스 EVX의 실내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만들어줍니다. 야간에는 조명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되어 눈부심을 방지해 안전하게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합니다.


11.jpg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IACC 기능이 탑재되어 운전자의 피로도를 감소시켜 주기도 합니다. 고속도로나 일반 도로를 주행 시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기준으로 앞차와의 간격을 조정하며 안전하게 주행합니다. 최첨단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을 통해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조하고 과속 단속 구역 등 안전 속도를 준수할 수 있도록 스마트하게 차량을 컨트롤해주죠.


12.jpg


운전자의 주행 즐거움을 높여주고 안전까지 지켜주는 토레스 EVX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아래 쇼룸 링크를 통해 만나보세요.


▶ 토레스 EVX 쇼룸 둘러보기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KG 모빌리티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겨울에도 냉각수 점검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