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역사와 전통의 코란도, 인기 요인

KG 모빌리티의 대표 차종 중 하나인 코란도는 국내 최장수 모델로 국내 기네스북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국인은 할 수 있다(Korean can do)’라는 의미를 담아 출시된 지 4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진화를 거듭하며 현재까지 인기를 얻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역동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코란도의 가장 큰 매력은 빼어난 디자인입니다. 전면 디자인은 로우앤와이드(Low & Wide) 스탠스를 적용해 역동성관 안정적인 균형감을 표현했고, 당겨진 활 시위처럼 응축된 에너지를 측면부 캐릭터 라인으로 재해석해 역동적인 스타일을 구현했습니다.

특히 코란도 블랙 에디션은 헤드램프 몰딩, 코란도 레터링, 윙 엠블럼, 인테이크 홀 그릴, 라디에이터 그릴 등의 전면부 5곳에 블랙 컬러의 디자인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또한 후면부에도 스포일러, 테일게이트 엣지 라인, 윙 엠블럼, 코란도 레터링, KG레터링,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등 6곳에 블랙 포인트를 적용하고 19인치 블랙 다이아몬드 컷팅 휠로 인치업 해 엣지 넘치는 디자인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실내도 하이테크의 면모를 확연히 드러내고 있습니다. 인피니티 무드 램프는 운전자의 기분에 따라 최대 34가지 컬러로 선택할 수 있으며, LED 면발광이 무한 반복되는 이미지를 구현해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인터페이스의 블레이즈 콕핏은 주행모드에 따라 화면을 변경하고, 9인치 AVN 맵을 듀얼맵으로 클러스터 화면과 연동시켰습니다. 운전자 취향 고려는 물론이고 주행 정보도 수월하게 인식할 수 있죠.

                

편의성까지 더한 실내 공간


코란도는 실내 거주성과 편의성에 심혈을 기울인 모델입니다. 탑승객의 안락함을 끌어올리기 위해 운전석과 동승석 모두 8way 전동시트를 배치하고 운전석엔 전동식 4way 럼버서포트까지 더해졌습니다.     

   

2열 시트는 32.5도의 리클라이닝 각도로 편안한 착좌감을 체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베이비 시트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공간을 자랑합니다.



5중 고성능 필터가 장착된 루프형 공기 청정기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터치형 리모콘으로 풍량과 세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저소음 고스트팬을 사용해 보다 조용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UV의 매력은 넉넉한 수납 공간이죠. 코란도는 2단 매직 트레이를 활용해 최대 551리터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골프백 4개(또는 유모차 2개)와 보스턴백 4개를 한꺼번에 실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또한 시트 베리에이션은 40%, 60%, 100% 폴딩으로 다양한 형태와 무게의 짐을 싣고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스스로 생각하는 하이테크 드라이빙


코란도에는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딥 컨트롤이 적용되어 있어 하이테크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동급 최초로 고속도로 및 일반도로까지 확장된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해 국내 최상급 자율주행(레벨 2.5)이 가능합니다. 카메라로 주변 상황을 파악해 예상치 못한 위험 상황에서 탑승자를 보호하는 동시에 주행 중 앞차와 거리를 조절하고 차선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안전 하차 경고(SEW) ▲안전 거리 경고(SDW) ▲앞차 출발 경고(FVSW)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RCTA) ▲차량자세 제어 시스템(ESP) 등 다양한 주행편의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 다양한 도로 상황에서도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차량전복 방지장치(ARP) ▲제동보조 장치(BAS) ▲경사로 저속 주행 장치인 가변형 HDC 등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코란도는 동급 최다 7에어백을 기본 장착해 최고 수준의 탑승자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국내 동급 모델 중 가장 많은 차체 74%에 고장력 강판 (340Mpa 이상)을 사용하고 있으며, 10개 핵심부위에는 1,500Mpa급 강성을 갖춘 핫프레스포밍(Hot Press Forming) 공법의 초고장력 소재를 사용해 차체 강성을 높였습니다.

        

그 밖에 충돌 시 안전벨트가 신속하고 단단하게 가슴과 골반 부분을 잡아주는 프리텐셔너, 탑승자에게 가해지는 안전벨트의 2차 상해를 방지하는 로드리미터를 채택했습니다. 특히 2열에 프리텐셔너를 추가해 탑승객 안전을 향상시킨 것은 국내 동급 모델 중 코란도가 최초입니다.        


코란도는 Euro NCAP에서 성인 및 어린이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주행안전보조 시스템까지 총 4개 부문 전 영역에서 5스타 기준을 만족하며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최장수 SUV 모델의 전동화 ‘코란도 EV’


코란도의 DNA는 전동화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란도 플랫폼을 활용한 SUV 스타일에 EV 개성을 가미한 전기 SUV ‘코란도 EV’가 새롭게 출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전기차 중형 택시 기준을 충족한 택시 전용 트림을 추가하고 사전계약을 받고 있습니다.     

   

코란도 EV는 152.2kW 전륜 구동 모터와 최적의 토크 튜닝을 한 감속기를 통해 최고출력 207마력(ps)과 최대토크 34.6kgf·m의 동력성능을 바탕으로 파워풀한 드라이빙 성능을 구현합니다.



코란도 EV 택시 모델은 장시간 운행해야 하는 운전자를 위한 편의 사양을 비롯해 주행 안전 사양 등을 대거 기본 적용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랜 운전에 도움을 주는 운전석 8way 전동시트를 비롯해 전동식 4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통풍&히팅 시트, Full LED 헤드 램프, 9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패키지 등이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택시 운행 특성을 반영해 미터기 장착을 위한 사전 배선 작업과 바닥 오염 방지 PVC 플로워 매트, 겨울철 주행가능거리 축소 방지를 위한 개별 히팅시스템 등을 추가 적용했습니다.        


주행 거리가 많은 택시의 특성을 반영해 코란도 EV 사전계약 고객에게는 모터 부분의 보증기간을 국내 최장인 10년/30만km 보증해주며, 배터리도 국내 최장 10년/100만km 보증기간을 제공합니다.



특유의 견고하고 강인한 정통 SUV의 이미지를 트렌디한 스타일로 새롭게 구현한 디자인, 안전 운전을 위한 첨단 기능, 넓은 실내 공간으로 국내 최장수 자동차 브랜드를 인기를 얻고 있는 코란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G 모빌리티 코란도 쇼룸 바로가기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KG 모빌리티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헤리티지를 이어온 혁신과 도전정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