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렉스턴과 함께하는
반려견과의 캠핑, 차박!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낭만의 계절 가을의 청취가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올해는 폭염이 유난히 길어 야외 활동에 제약이 많았는데요. 그래서인지 이번 가을에는 캠핑이나 차박을 즐기는 분들이 더욱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폭염으로 인한 활동 제약은 아마 반려견도 마찬가지였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사랑스러운 반려견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렉스턴 오너분을 만났습니다. 반려견과 캠핑을 고민 중인 분들이라면 승현님과 몽군이의 라이프가 더 기대될 것 같은데요. 지금 만나보시죠!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monggoon92라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고 있는 올 뉴 렉스턴 오너 문승현이라고 합니다. 와이프, 반려견 몽군이와 함께 오버랜딩과 차박, 백패킹을 다니며 캠핑 라이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Q. 올 뉴 렉스턴을 구매하게 된 계기와 선택 이유가 있나요?

렉스턴은 2024년 1월에 구매해 8개월 동안 약 2만 km를 주행했습니다. 이전 차량으로 눈길 주행을 하다가 어려움에 처했던 경험이 있었는데요. 이때 렉스턴 스포츠 카페의 도움을 받아 구난에 성공한 경험이 있어, 다음 차량은 KGM의 모델로 선택하고 싶었습니다. 

또 유튜브를 통해 ‘오버랜딩’이라는 장르를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요. 올 뉴 렉스턴 더블랙 등급에는 험로 탈출을 돕는 LD 시스템과 다양한 옵션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특히 외관에서부터 느껴지는 견고함과 웅장함, 험난한 길을 주파하며 뒤집어쓴 흙먼지가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Q. 차량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점은 무엇인가요?

장거리 운행과 오버랜딩을 위해 반자율주행과 4륜구동 성능이 가장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가족과의 여행을 위한 넉넉한 트렁크 공간, 소음과 진동에 민감한 몽군이의 특성을 고려해 올 뉴 렉스턴을 선택했는데요. 실제로 소음과 진동이 잘 잡혀 있어 가족 모두 만족하고 있으며, 동계 캠핑 시에도 많은 장비를 적재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Q. 렉스턴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렉스턴 더블랙은 매력이 너무 많은데요. 준수한 연비, 반자율주행, 다양한 옵션, 넓은 트렁크 공간, 4륜구동과 LD 시스템 조합, 검은색 포인트, 주행 시 높은 개방감 등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약간의 리프트업과 큰 타이어를 장착했음에도 복합연비 9~11KM를 유지하고 있으며, 2톤이 넘는 프레임바디의 튼튼함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넓고 높은 트렁크 공간은 적재에 매우 만족스럽고, 개방감 있는 운전 시야와 넓은 공간, 안전한 차체는 가족을 지키기에 훌륭한 선택이라고 자부합니다. 캠핑을 위한 차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 렉스턴과 함께하는 캠핑은 정말 만족할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Q. 렉스턴과 함께 한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오버랜딩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 오프로드로 산을 올라갔던 경험이 있습니다. 겨울이나 눈도 있어서 올라갈 수 있을까 걱정이 있었지만, 렉스턴의 성능을 믿고 도전했는데요. 4륜구동 기능을 사용하자 눈길과 돌길을 힘 있게 치고 나가는 모습에 스스로도 놀랐고, 무리 없이 또 안전하게 정상에 도달했습니다. 이후로 몽군이와 함께 오버랜딩을 더 적극적으로 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Q. 반려견과 함께하는 캠핑, 차박을 꿈꾸는 예비 캠퍼들에게 알려줄 꿀팁?

우선, 반려견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멀미를 많이 하는 반려견은 천천히 가까운 곳부터 적응시키며 주행 범위를 넓히는 것이 좋을 텐데요. 몽군이는 차에 익숙해져서 차에 타면 뒹굴다가 잠만 자는 편입니다. 너무 귀엽죠?

캠핑이나 차박을 계획하는 애견 캠퍼들에게 애견 배변봉투와 콜링 훈련은 필수입니다. 또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집으로 가져가는 등 기본적인 매너도 아주 중요하지요. 내가 머문 자리를 깨끗하게 정리한다면 더욱 즐거운 캠핑과 차박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렉스턴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렉스턴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시승을 꼭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렉스턴은 타면 탈수록 진가가 제대로 발휘되는 차량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온로드에서는 조용하고 묵직하며, 오프로드에서는 힘차고 듬직한 주행 성능을 자랑합니다. 시승을 마친 후에는 분명 렉스턴이 더 마음에 드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Q. 차크닉을 처음 하는 분들에게 추천할 장소나 여행지를 소개해주세요!

4륜구동 차량을 가진 분들이 방문하기 좋은 ‘포항 죽천해수욕장’을 추천합니다. 해변 모래가 어느정도 단단해 차량 주행에 수월한데요. 하지만 바닷물 근처까지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겠죠? 아침 뷰가 아름답고 한적해서 산책이나 피크닉 하기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여행지에 방문하기 전에는 먼저 가까운 오토캠핑장이나 차박지에서 경험을 쌓고 도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사랑하는 가족, 몽군이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계신 올 뉴 렉스턴 오너 문승현님을 만나봤습니다. 반려견과 함께 풍경을 나누고, 서로의 보폭을 맞추는 여행을 통해 즐거운 경험을 만드실 수 있도록 앞으로의 여정을 KGM이 응원하겠습니다.


▶렉스턴 뉴 아레나 쇼룸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KGM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알아두면 유용한 자동차 버튼 BEST 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