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전 세계로 도약하는 KGM

KGM은 ‘모든 순간, 자신 있게 즐기도록(Enjoy with Confidence)’이라는 새 슬로건에 걸맞게, KGM의 헤리티지와 주행의 즐거움을 전 세계에 전하고 있습니다.

곽재선 회장을 필두로 각국의 딜러들과 고객들에게 KGM을 소개하고자 세계 곳곳을 누비고 있는데요. 오늘은 세계로 뻗어가며 글로벌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KGM의 발걸음을 소개해 드립니다.


호주 시장 확대 나선 KGM

KGM은 지난 10월 8일 호주 멜버른 인근 RACV 케이프 찬크(Cape Schanck) 호텔에서 ‘호주 토레스 론칭 행사’ 및 ‘딜러 콘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 행사에는 곽재선 회장과 현지 60개 딜러 8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 행사에서 KGM은 새로운 브랜드와 중장기 제품 운영 계획 및 2025년 마케팅 전략 등 호주 시장에서의 운영 방향을 현지 딜러들과 공유했습니다.

특히 토레스 론칭 행사를 통해 토레스 EVX와 9월부터 수출을 시작한 액티언을 소개하고, 호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 등 현지 딜러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이어갔습니다.

곽재선 회장은 “호주 자동차 시장은 SUV와 픽업 모델의 시장 점유율뿐만 아니라 판매도 큰 폭으로 늘고 있기 때문에 KGM에 있어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 시장”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모델 론칭은 물론 딜러와의 소통 및 협력 강화와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확대를 통해 판매 물량을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GM은 2018년 12월 호주에 첫 직영 해외판매법인을 출범해 지난해 8,606대를 수출했으며, 내년에는 1만대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곽재선 회장, 글로벌 현장 경영 박차

곽재선 회장은 글로벌 판매 물량 증대와 현장 경영의 일환으로, 튀르키예 대리점 방문 및 독일 딜러 컨퍼런스에 참가해 액티언 세일즈에 직접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 8월 13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 위치한 판매 대리점 사수바로글루 그룹(Sahsuvaroglu group)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곽재선 회장은 액티언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피력했습니다.

또한 토레스 EVX 등을 판매하고 있는 딜러를 직접 방문해 현지 판매 상황과 KGM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 등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곽재선 회장은 “튀르키예는 KGM의 중동 지역 성장세를 이끄는 중요 시장’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모델 론칭은 물론 대리점과의 소통 및 마케팅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토레스 EVX는 튀르키예 시장에서만 지난 상반기까지 2,522대가 판매되며, 전기차 시장 점유율 11.6%를 기록했습니다. 전기차 전체 판매 3위,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서는 2위를 차지하는 등 시장에서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KGM, 유럽 판매법인 출범

KGM은 지난 8월, 유럽 판매법인 출범에 맞춰 독일에서 딜러 콘퍼런스를 열었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북부 지역에 위치한 오버우어젤도린트호텔(Dorint Hotel Oberursel)에서 열린 콘퍼런스에는 KGM 곽재선 회장과 황기영 대표이사를 비롯해 현지 100개 딜러 17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KGM은 수출 전략과 브랜드 전략 등 현지 고객 공략에 대해 딜러들과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이번에 설립한 판매법인은 2번째 직영 해외법인으로, 신차의 순차적인 론칭과 함께 독일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쳐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 세계 딜러들과 소통하는 KGM

KGM은 전 세계 딜러들과 소통하고자 각국의 대리점 대표들을 한국으로 초청해 ‘2024년 해외대리점 대회’를 열기도 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2018년 이후 6년 만의 대규모 글로벌 초청 행사로 전 세계 42개국 대리점에서 참석했는데요.

이 날 곽재선 회장은 “KGM은 해외 시장 론칭 확대와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며 대리점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페루 경찰에 이어 육군에도 ‘렉스턴 스포츠’ 공급

KGM은 글로벌 전문 무역 상사인 STX와 협력해 글로벌 영토를 확장해가고 있는데요. 올해 페루 육군에 렉스턴 스포츠 400대 공급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2,000여대를 확대 공급할 계획입니다. KGM은 지난 2013년에는 페루 경찰차로 렉스턴 2,000여대를 공급한 바 있습니다.

KGM은 이번 렉스턴 스포츠의 페루 육군 공급을 시작으로, 다양한 글로벌 니즈에 맞춰 일반 차량뿐만 아니라 특수 목적 차량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협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처럼 KGM은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력 등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전 세계로 영향력을 뻗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이제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해 나갈 KGM,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KGM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실용적인 창의성으로 역사를 만드는 토레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